본문 바로가기
정보/자동차 정보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구매 전 / 회원가입 및 과정, 충전 요금제 정리

by 참새∂ 2023. 4. 1.

개요

이 포스팅에서는 전기차를 소유하고 있는 오너라면 이미 익숙한 전기 충전 사업자인 '파워큐브'사의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한다. 아파트, 혹은 주택에 설치한 콘센트형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파워큐브에서 판매 중인 이동형 충전기를 구매해야 하는데, 이 충전기를 구매하기 이전에 미리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진행해 둬야 한다. 오랜 기다림 끝에 출고되는 전기차가 출고된다는 소식을 딜러에게 들었다면, 아래 글들을 참조해서 서둘러 미리미리 회원가입을 진행하도록 하자. 갑작스럽게 전기차가 출고되어 버리는 경우, 정작 필요한 충전기를 사용하지 못하고 급하게 집 인근에 있는 급속 충전기에서 시간을 보내야 할 수도 있다. 

 


목차

  1. 파워큐브 홈페이지
  2. 파워큐브 홈페이지 회원 가입 과정
  3. 파워큐브 충전 요금제
  4. 정리

파워큐브 홈페이지  주소

파워큐브를 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오는 '파워큐브 코리아' 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없다.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구매 사이트에 적혀 있는 별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한다. 정작 네이버에 '파워큐브'를 검색하면 아래 링크의 사이트가 나타나질 않아 자세하게 상품 페이지를 읽는 습관을 들이지 않은 사람이라면 이 과정에서 다소 헤맬 수 있을 것 같다.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해당 사이트의 주소는 아래 링크를 통해 남겨두니 참고하도록 하자. 

 

 

파워큐브 환경부 지정 전기차 충전 서비스사업자(회원전용)

 

www.ev-line.co.kr


파워큐브, 홈페이지

파워큐브 홈페이지 회원 가입 과정

위의 링크에 접속하면 사진처럼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링크의 아이콘이 바로 나타나게 된다. 화면의 상단부나 중앙부에 위치한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고 아래의 간단한 회원가입과 관련된 과정을 진행하자.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제일 먼저 이용 약관등에 대한 내용등이 나타난다. 모두 동의를 선택한 후에 아래 동의 버튼을 누르면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나게 된다. 

 

파워큐브, 전기차, 충전, 회원가입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의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회원가입이 완료된다. 


파워큐브 충전 요금제

파워큐브 홈페이지(EV-line.co.kr)에 접속하면 공지로 게시되어 있는 충전 요금제를 살펴보자면 아래 표와 같다. 국제 에너지 요금이 상승함에 따라 2023년이 되면서 같이 표준 요금이 상승하게 되어 이용자들의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닌데, 아직까지는 내연기관에 비해 훨씬 저렴한 연료비를 가지고 있다. 

2023년 2월 1일 기준

요금제 표에서 볼 수 있듯이 경부하, 중간부하, 그리고 최대부하 시간대별로 충전 요금이 무척 상이한 걸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전기 요금을 많이 잡아먹는 계절일수록 전기료가 많이 비싸지는 걸 볼 수 있다. 가장 저렴하게 충전하는 방법은 역시 각 가정 등에서 많이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저녁 시간대에 충전을 하는 것이다. 시간대에 따라서 얼마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지만 막상 충전을 해 보면 몇만 원씩 차이가 나는 걸 경험한 전기차 오너들이 커뮤니티에 상당히 많다. 


정리

전국적으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충전 사업자인 파워큐브를 이용하기 위해선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네이버에서 검색해선 홈페이지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위에 걸어 둔 링크에 접속해서 빠르고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진행해 보도록 하자. 또한 요금제를 잘 참고해서 혹시 아파트 등에 다른 완속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장단점과 요금을 잘 비교해서 어떤 것이 더욱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지를 잘 살펴보도록 하자. 

 

 

전기차 충전 할인 신용카드 / 삼성EV카드, 신한 EV카드 알아보기 / 차이점, 할인율, 연회비 등 정

개요 우리나라에서 전기차를 운행하고 있는 전기차 오너라면 꼭 하나씩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전기차 충전 할인 신용카드. 신용카드를 어떤걸 사용해도 상관없지 않느냐는 사람들도 있겠지

shinphoto.tistory.com

 

 

 

↓↓ 더 많은 이 블로그의 글을 읽어보세요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맛집 & 카페 리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호텔, 펜션, 글램핑 후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초보 사진 강좌'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