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소식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 전 정보

by 참새∂ 2020. 12. 16.

애플의 에어팟과의 라이벌 격으로 불리어지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 프로가 출시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최근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의 국가에서 신제품 인증을 통과하였는데, 'SM-R190' 이라는 무선 이어폰이 바로 그것이다.

색상은 총 세가지(각각 블랙, 바이올렛, 실버)로 출시하는걸로 알려져 있다. (사진 출처: GSMARENA.com)

black
Violet

 

silver

2021년에 진행되는 삼성의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버즈 프로가 갤럭시 S21과 같이 발표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갤럭시 버즈 프로는 커널형을 채택하는걸로 알려져 있는데,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 선보였던 오픈형 이어폰이 아닌 커널형 이어폰으로 변경되어 기존 사용자들을 수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커널형을 채택한 이어폰은뛰어난 차음성과 안정적인 착용성에서는 오픈형 이어폰보다 월등하다. 특히 커널형의 이어폰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활성화하면 보다 뛰어난 차음성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하지만 장시간 착용시에는 귀 안쪽이 간지럽거나 통증을 일으키는 등의 단점도 존재하는 편이다. 이러한 장단점으로 인해 사용자들의 호불호가 다소 갈리는 상황.

오픈형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 어필할만한 점이라면, 지난 버전에 대비되어 갤럭시 버즈 프로는 음질이 개선되고, 지연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전하고 있다. 정확한 것은 직접 착용을 하고 청음을 해봐야 알겠지만 음질이나 지연시간면에서 체감상 상당히 많이 좋아졌다면 오픈형 이어폰 사용자들을 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터리를 살펴보자면 우선 이어버드 각각이 60mAh, 충전용 크래들은 500mAh로 알려져 있다. 이는 크래들 배터리를 모두 소진시까지 최대 22시간의 플레이타임을 지원한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 출시 이전이라 이러한 유출 정보를 100% 신뢰할 수 없지만, 아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켜둔 상태라면 플레이 타임이 22시간보단 더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충전용 크래들은 USB-C 타입의 충전 단자를 채택하여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고 알려졌으며, 무선 충전 또한 지원한다고 한다. 

방수와 관련되선 IP68에 버금가는 방수 기능이 제공된다고 한다. 여기서 IP68 단계의 방수방진 기능은 완전한 방진, 그리고 거의 완전한 방수를 의미하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사용할땐 무리없이, 그리고 수분의 노출에 대해 거리낌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상 요약하여 유출된 대략적인 스펙들을 다음과 같이 표로 정리해본다.

갤러시 버즈 프로 유출 정보 정리
이어폰 형태 커널형 이어폰
색상 블랙, 바이올렛, 실버
배터리 크래들 500mAh, 이어버드 60mAh.
재생 시간 최대 22시간 지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지원
방수방진 능력 IP68
충전 단자 USB C-type
고속 충전 지원
무선 충전 지원

 

이정도 스펙으로 실제로 출시만 된다면, 현재 무선형 이어폰 시장을 휩쓸고 있는 에어팟 프로의 대항마로도 손색이 없을 듯 하다. 물론 출시가 되고 많은 사용자들이 경험을 직접 해보지 않고선 아직 판단하기엔 이르니, 참고용으로만 확인을 하고, 2021년에 진행되는 삼성 언팩 행사를 기다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