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소식

소니 알파, 35mm F1.4 G Master 렌즈 출시 (1월 14일 21시 정식 온라인 리뷰 진행 예정)

by 참새∂ 2021. 1. 14.

소문으로만 무성하던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용 렌즈인 35mm F1.4 G master 렌즈 출시 소식이 공식 인스타그램 및 전문 소스를 통해 전해졌다. 소니 렌즈중에서 칼자이즈 렌즈를 제외하곤 가장 최고급 렌즈의 라인업인 G master 라인으로 출시되어 소니 유저들에게 35mm 렌즈에 대한 더 많은 선택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보급형 렌즈들도 팍팍 출시좀 해주지..), 어찌 되었든 다소 렌즈군이 부족하다고 평가받는 소니 렌즈군에 신제품이 출시되었으니 반가운 소식임은 분명하다. 소니측에서 홍보하고 있는 자료들을 모아 이 새로운 프리미엄급 렌즈의 특징을 알아보았다.

 

반가운 소니 신제품 렌즈

풍경, 인물, 거리 스냅 등 다양한 장르의 사진을 소화할 수 있는 화각인 35mm. 망원도, 그렇다고 해서 광각도 아닌 딱 중간에 위치한 화각으로 많은 사진가들에게 사랑을 받는 화각이다. 이런 35mm 화각에 대한 높은 수요를 이번 소니의 신제품 출시 소식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 될 수 있을 듯 하다. 하지만 소니의 최상급 렌즈 라인업인 G master 렌즈로 출시되었으니, 아마 가격 장벽은 무시무시할 터.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기엔 다소 어려울 듯 하다. 라이트 유저들에겐 그저 그림의 떡과 같은 렌즈. 맥북 등 노트북 가격보다 비싸게 출시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

출처: 소니 알파 인스타그램

렌즈 디자인

출처: 트위터 @nokishita_c

최근까지 출시된 GM 렌즈들의 디자인과 엇비슷하다. 초점 고정 버튼에 AF-MF 스위칭 버튼 있으며, 조리개를 조절할 수 있는 링도 지원한다. 이에 사진 찍는 손맛을 최대한 느끼길 원하는 사진가들에게도 더할 나위 없이 환영 받을 듯 하다. 하지만 렌즈 자체 손떨림 방지 기능은 탑재하지 않아 다소 아쉽다. 마운트 부분은 금속으로 되어 있어 손상에 대한 불안감 없이 안정적으로 렌즈 마운트를 할 수 있다. 

렌즈의 스펙

마운트 소니 FE 마운트
조리개 날 11
포맷 35mm 풀프레임
원형 조리개 지원
초점거리 35mm
최소 초점 거리 0.27m (AF시), 0.25m(MF시)
최대 배율 0.23배 (AF), 0.26배(MF)
렌즈 구성 10군 14매
extreme aspherical Lens + ED Lens
필터 직경 67mm
손떨림보정 없음
최소 조리개 F16
후드 유형 라운드
무게 524g
방진/방습 지원
AF 모터 XD 리니어 모터

 

미러리스에 맞는 렌즈답게, 설계도 최대한 컴팩트하게 만들어졌다. 손바닥에 올려놓으면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 무게도 524g밖에 되지 않아 여행시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조리개가 F1.4에 달해 더욱 작은 크기를 만들 순 없었겠지만, 이정도 크기라면 만족스럽다. 이런 작은 크기에도 뛰어난 해상도와 멋진 보케를 소니 유저들에게 선사해 줄 예정이다. 물론 정식으로 수많은 유저들의 손에 쥐어지기 이전에는 아직 모르는 상황이다. 그러나 현재까지 출시된 GM렌즈들에 대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대부분 높은 것으로 봤을 땐, 이번 35mm F1.4 GM 렌즈도 성능이 꽤 괜찮을 것으로 생각된다.

FE 35mm F1.4 GM 렌즈 샘플

소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캡쳐한 이 렌즈의 샘플 몇가지를 첨부해본다. 소니의 집약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이 렌즈로 어떤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잠시 감상해보자. (물론 사진은 장비보단 실력빨)


디지털 언패킹 소식

이미 소니 유저들에게 유명한 작가인 김현수, 송철의 작가등 여러 전문가들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렌즈의 언박싱 및 사용감, 그리고 렌즈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니 코리아 유튜브에서 1월 14일 오늘, 21시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구체적은 렌즈의 성능을 확인하도록 하자.

 

디지털 언팩킹 소니 코리아 유튜브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