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 카페 리뷰/전라도

전주 객리단길 리조또 맛집 / 전주 서양주택

by 참새∂ 2021. 8. 28.

전주에 있는 객리단길은 무척이나 맛집이 많은 거리다. 특히 파스타나 리조또 등 양식을 무척 좋아하는 필자가 자주 가는 골목으로, 아직도 가보지 못한 음식점이 수두룩 한데다가, 맛있는 디저트 카페 등도 골목 깊숙한 곳에 숨겨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를 잡은지 수년 정도가 흘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객리단길의 맛집 중 하나인 '서양주택'이라는 음식점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파스타와 리조또가 무척 맛있는 음식점으로, 가장 핫한 객리단길의 중앙 부근 사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레트로와 엔틱 사이의 인테리어 공간 덕에 음식의 맛에 분위기 까지 더해져 무척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서양주택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 40

서양주택 인근 주차장 주소: 전주객사2길 74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음식점 서양주택의 바로 옆엔 '옥토주차장'이라는 거대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서양주택에서 맛있게 음식을 먹고 나면 1시간 동안 주차가 무료로 제공되니, 부담없이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서 바로 옆에 있는 서양주택까지 걸어가면 접근하기가 무척 좋다. 식사를 하고 나서 영수증을 받을 때 반드시 주차 도장을 받는 걸 잊지 말자.

 

사람들이 많이 걸어다니는 사거리의 코너에 바로 위치해 있기 때문에 비교적 찾기가 무척 수월한 편이다. 더군다나 주변의 일반적인 건물들의 외관과는 색다르게, 진한 청록색으로 칠해져 있는 정문은 멀리서부터 이국적인 아우라가 느껴진다.

 

내부에 들어서면 보이는 모습. 특이하게도 음식점의 직원분들이 자리를 2층부터 안내를 해주셔서 1층은 자리가 텅 비어있는 걸 볼 수 있다. 물론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1층의 테이블들까지 모두 사용을 할 듯 하겠지만..

 

이 나무문을 좌측으로 밀면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나온다. 처음에 이 문이 그냥 인테리어 인 줄 알고 2층으로 올라가는 문을 찾느라 애를 먹었다.

 

2층으로 올라가면 보이는 또 다른 문.

 

2층으로 올라가면 보이는 풍경, 멀리 커다란 통창 바로 옆에 있는 테이블이 가장 인기가 있는 테이블이다. 

2층으로 들어서자마자 바로 좌측에 있는 다이닝룸, 이곳은 마치 주변과 격리된 듯한 테이블로, 룸 형식으로 되어 있어 주변과의 소음으로부터 차단되어 무척 조용한 가운데에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가격대는 14000원부터 비싼 스테이크는 4만원까지 하는 다양한 가격 분포를 가지고 있다. 보통은 15000원 대에 식사 한끼를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쉽다. 필자는 여기서 투움바 파스타와 갈릭 폴로 리조또를 주문해 보았다.

 

 

좁은 방 안에 테이블이 덩그러니 놓여져 있는데도 주변의 벽지의 색이나, 조화로 꾸며진 예쁜 장식 덕에 분위기가 살아난다.

 

본 음식이 나오기 전에 미리 서빙되는 빵과 피클. 에피타이저 겸 해서 조금씩 먹다보면 음식이 금방 조리되어 나온다.

 

파란 하늘을 조용한 환경 속에서 바라보는 중..

 

주문한 투움바 파스타가 나온다. 하얀 크림이 아닌 약간 매콤한(?) 소스에 넓은 투움바 파스타의 면발이 묻혀있다.

 

그 위에는 파슬리 가루가 솔솔 뿌려진 잘 익은 새우들이 올려져 있어 보기만 해도 식욕을 돋군다. 면을 처음 떠 먹었을 때의 느낌은 느끼하지 않고 매콤함과 달달함이 공존하는 맛이라 무척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난다. 거기에 바삭하면서도 살살 녹는 새우의 독특한 식감이 더해져 포크가 쉬지 않고 움직이게 된다.

 

그 다음 서빙되어 나온 갈릭 폴로 리조또의 모습.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놀랐다. 보통은 리조또의 양이 적어서 하나만 먹으면 살짝 아쉬운 느낌이었는데, 이곳 서양주택의 리조또는 양이 무척 많아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양만 많을 뿐만 아니라, 맛 또한 무척 맛있어서 먹는 내내 맛있다고 입이 마르도록 칭찬을 하며 먹었다. 갈릭 폴로 리조또라는 이름답게 한입 떠먹어보면 입 안에서 맛있는 마늘향이 살살 퍼지면서 느끼한 맛을 잡아내었다. 혹여 객리단길을 방문할 계획이 있거나, 혹은 객리단길의 맛집을 찾고 있다면 서양주택에 방문을 한다면 이 두가지 음식을 반드시 먹어 보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