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 카페 리뷰/전라도

전주 한우 맛집 / 선물용 한우 세트 / 전주 중화산동 양심축산 방문기

by 참새∂ 2021. 9. 18.

9월을 맞이하여 곧 다가올 추석을 대비해 어떤 선물을 집에 사가지고 가야할까 생각하던 중, 고급스러우면서도 받는 사람의 기분도 충분히 좋아질 수 있는 한우 세트를 사가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어 전주 인근에 한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가게를 찾게 되었다. 그러던 중 품질도 좋고 리뷰도 무척이나 좋은 가게 하나를 찾게 되어 블로그에 소개도 할겸 집에 선물도 할겸 겸사겸사 방문을 하게 되었다. 이름은 중화산동에 위치한 '양심축산', 평소 한우는 비싸기로 소문나서 사먹기에도 부담스럽지만 한번 그 맛을 보면 충분한 값어치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이곳 양심축산을 다녀간 사람들의 후기를 보니 가격대는 나가지만 질 좋은 한우 고기를 판매하고 있어 그 맛을 보장한다는 글이 무척이나 많았다. 심지어 어떤 사람은 백화점보다도 이곳을 먼저 찾게 된다고 할 정도. 내가 직접 먹을 용도로 구매하는 건 아니지만,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봤을 때 맛있는 고기를 사가야 만족스러워 할 것 같아 큰 맘을 먹고 양심축산에 방문을 하게 되었다.

 

양심축산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로 29

전북 도청 인근에 있는 동네에 위치해 있는 양심축산은 주차하기가 꽤나 까다롭다. 인근 아파트나 빌라 단지들의 길은 무척 좁고, 주차공간이 거의 없다시피 하는 곳이라 안그래도 좁은 길가에 주정차를 한 차들이 많다. 상가 건물 뒤편에 있는 작은 주차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주차를 하는 것이 가장 나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건물 뒷편에 주차를 하고 건물 주변을 빙 돌아 방문한 양심축산, 빨간색으로 입구와 매장을 꾸미고 있어 무척이나 찾기 쉬운 편이다. 더군다나 근처에는 중화산동 주민센터가 있어서, 주민센터를 네비게이션에 검색하고 와도 금방 찾을 수 있다.

 

오후 늦게 방문을 해서 그런지, 대부분의 고기들이 팔려나가고 아직 손님을 맞이하지 못한 고기들이 몇개 남아있는 모습.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다양한 육류를 판매하고 있고 요리 종류에 맞는 다양한 부위들로 손질이 되어 있어 바로 요리해 먹기에도 좋도록 포장되어 있다.

 

 

2018년에 이어 2019년에 대통령상을 받은 한우를 판매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한눈에 봐도 보인다. 거기에 오고 가는 손님들이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옆에는 축산물 등급판정 확인서가 액자에 걸려 있는데, 자세히 보면 근내지방도가 원플러스도 아니고 투플러스이다. 안그래도 고급스러운데, (++) 옆에 숫자9가 적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는 근내 지방도를 나타내는 숫자로 9가 가장 최상위의 숫자라고 한다.

 

이번에 구매하게 된 한우 선물세트, 전화로 방문하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해 놓아서 따로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포장이 되어 있었다.

 

보자마자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비주얼. 한조각 구워서 소금에 찍은 후 먹었을 때의 느낌이 무척이나 궁금해졌다. 눈에 훤히 보이는 마블링과 더불어 보기 좋게 잘 썰어진 고기는 그야말로 환상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이 세트의 가격은 25만원. 

 

사장님께서 직접 보기 좋게 스티로폼 박스 안에 고기를 밀봉시킨 후, 멋스러운 전용 포장용 백에 싸서 주셨다.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고 주는 사람도 흐뭇해지는 한우 선물세트. 가족들이나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할 용도로 한우 선물세트를 구매할 생각이 있다면, 전주 중화산동에 위치한 이곳 양심축산에서 사는 걸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