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이사 준비하기 / 가전 구매 꿀팁 / 오픈 기념 행사 중인 매장 알아보기

by 참새∂ 2021. 9. 25.

개요

가전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반드시 발품을 열심히 팔아서 오프라인 매장마다 상이한 할인율을 체크하고, 실제 구매가와 관련된 견적을 받아 보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하다. 필자가 경험한 바로는 어떤 매장에서는 영업사원이 할인을 많이 해주겠다고 해서 견적을 받아 봤더니 생각보다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쌌고, 어떤 매장에서는 특별히 할인과 관련된 이야기가 없었음에도 할인을 많이 해준다는 매장에 비해 저렴한 경우도 더러 있었다. 그만큼 발품을 파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하며 가전 제품을 구매하는 데에 있어 예산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되도록 많은 곳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무턱대고 여러 매장을 방문하다간 되려 지치기 쉬워 알짜배기 매장을 골라서 돌아다녀하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알짜배기와 관련된 오픈 행사 매장 찾는 방법과 관련된 내용을 작성하려고 한다.

 

오픈 행사란?

쉽게 말해 새롭게 문을 연 매장을 의미한다. 보통 어떤 지역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대단지 아파트 인근에 LG 베스트샵이나 삼성 가전 매장, 하이마트 등이 새롭게 문을 열게 되곤 하는데 이때 많은 수요를 이끌어 내기 위해 각 매장에서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간혹 이미 오픈되어 영업을 진행하고 있는 매장이 다시 그랜드 오픈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이를 사전에 확인을 하고 방문을 하는 것이 좋다.

 

오픈 행사장 찾는 방법: LG

 

LG전자 : BEST SHOP

 

www.lge.co.kr

위 사이트는 LG전자의 가전 매장인 베스트샵 홈페이지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오픈매장과 관련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위 링크로 들어가면 위쪽 메뉴에 '메장안내' 버튼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위에서 세번째에 '오픈 매장 안내'를 클릭하면 현재 오픈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매장을 전국단위로 알아볼 수 있다.

 

전국의 베스트샵 중에서 오픈 행사를 실시하고 있는 매장들의 리스트이다. 보통 이렇게 다섯개 정도의 매장에서만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중이며, 각각 행사 기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위처럼 행사 기간과 관련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필자가 거주하고 있는 전주의 경우, 롯데 전주점은 이미 오픈을 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난 곳임에도, 다시 오픈 행사를 진행 한다는 것. 즉 신규 오픈한지 오래 된 매장도 시간이 흐르다 보면 오픈 할인 행사를 진행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전을 알아보러 오프라인 매장을 돌아다니기 전에, 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서 방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픈 행사장 찾는 방법: 삼성

 

Samsung 대한민국 | 모바일 | TV | 가전 | IT

모바일 | TV | 가전 | IT

www.samsung.com

이번엔 삼성 디지털프라자의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위에 걸어놓았다. LG 베스트샵 처럼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도 오픈 매장과 관련된 정보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받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측에 '디지털 프라자' 라고 작게 표시가 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해야 오픈매장과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다.

 

\

디지털프라자 > 신규 오픈 매장 순으로 클릭을 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LG 베스트샵과 마찬가지로 삼성 디지털프라자 역시 위처럼 오픈매장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어느 가전 회사의 제품이 특출나게 뛰어나거나 하진 않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제품의 오픈 할인 매장을 방문하여 보다 더욱 높은 할인율로 최대한 예산을 아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