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학

연예인 코 성형수술 / 써지폼 코 성형술에 대하여 / 장점, 단점 및 합병증 등 정보 정리

by 참새∂ 2023. 2. 20.

surgiform, 써지폼, 써지폼 수술

개요

낮은 콧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겐 높은 콧대를 가지는 것이야말로 외모의 자신감을 되찾는 꿈과 같은 일일 것이다. 콧대를 높여주는 코 성형술(Rhinoplasty)에는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는데, 이 포스팅에선 인공 보형물인 '써지폼'을 이용하여 수술하는 이른바 써지폼 코 성형 수술에 대해서 설명을 해 보려고 한다. 여성들도 많이 선호하긴 하지만 최근들어 남성들도 많이 받고있는 수술 중의 하나인 코 성형술. 자연스럽고 자신감 있는 코 모양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써지폼(Surgiform)을 이용한 코 성형술이다. 

 

목차

  1. 써지폼 수술이란?
  2. 써지폼 수술의 장점
  3. 써지폼 수술의 단점
  4. 써지폼 수술의 적응증 & 합병증
  5. 연골을 이용한 코 성형술이 필요한 이유

 

써지폼 수술이란?

써지폼 연골 수술은 다양한 연골을 이용한 성형 수술용품 중 고급 재료인 써지폼(Surgiform)을 이용한 수술을 의미하며 의학에선 코 성형술에 주로 사용을 하는 의료용 제품이다. 코 성형을 위한 보형물에는 실리콘이나 고어택스 등 다양한 재료들이 있다. 하지만 써지폼은 코 내부에 있는 혈관들 속에 있는 혈액들이 보형물이 있는 상태로도 원활한 순환이 가능하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수백만개 이상의 무수히 많은 미세한 구멍으로 구성되어 있어 써지폼에선 혈액 순환이 원활하다고 알려져 있다.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면 보형물을 삽입하더라도 거부반응이 발생할 확률이 낮아지며 주변의 조직과 잘 융합되어 자연스러운 코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만큼 다른 재료들에 비해 빠르게 몸이 보형물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써지폼이다. 

 

써지폼 수술의 장점

  • 실리콘 거부 반응 환자에게 사용 가능
  • 외부 충격으로부터 유연함
  • 형태 장시간 유지 가능
  • 다른 보형물에 비해 유연함

써지폼을 이용한 코 성형술은 다른 보형물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는 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실리콘에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사람이라면 더더욱이 써지폼 수술을 써야 한다. 이유는 당연하지만 실리콘에 대한 거부반응이 일어나는 순간부터 혈액 순환 장애, 신경장애, 혹은 더 나아가 피부 괴사 등 각종 뉴스에서 볼 법한 부작용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써지폼은 손으로 코를 강하게 비트는 등 외부적인 충격으로부터 강한 편이라 온전한 형태를 유지하기에 더욱 용이하다. 또한 미세한 구멍들 덕에 혈액 순환이 원활하여 주변 조직과 강하게 결합이 되어 자연스러운 코의 모양을 유지시켜준다. 

 

써지폼 수술의 단점

  • 비싼 수술 재료의 가격
  • 이상 반응에 의한 제거 필요시 제거 어려움

마냥 써지폼 수술이 좋은 것 만은 아니다. 다른 수술을 위한 보형물들의 가격에 비해 거진 7배 이상 비싸기 때문에 수술 비용에 대해서 더 많이 부담을 져야 한다는 금전적인 단점이 있다. 또한 앞서 언급했었던 혈액 순환과 관련된 단점이 존재하는데, 코 속 주변 조직들과 결합이 너무 잘 되다 보니 제거 수술이 필요한 경우 주변 조직과 강하게 엉겨붙어 있어 써지폼만 따로 제거해 내는 수술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의 단점에 대해선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를 해 보는 것이 좋다. 

 

써지폼 수술의 적응증 

  • 18세 이상의 성인 남녀
  • 코 미용 목적의 성형을 원하는 사람
  • 납작한 코, 지나치게 높은 코 끝, 양쪽 균형이 맞지 않는 코 

신체 조직이 충분히 자라서 더이상 자라지 않고 크기가 유지되는 성인에게 시행되는 수술이다. 이미 코 내부에 보형물을 삽입했는데 미성년자라 신체 조직이 자라게 되면 이와 더불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18세 이상 남녀에게만 시행된다. 또한 당연히 미용 목적의 성형 수술을 원하는 사람에게 시행되며 콧대가 낮거나 짧고, 위 아래로 굴곡이 있는 코도 적응증이 될 수 있다. 또한 선천적으로 코의 모양이 일정하지 않거나 결함이 있어 미용 목적이 아닌 치료 목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이 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코 성형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좋지만 충분한 상의 필요

써지폼은 오늘날 가장 발달된 기술로 만들어진 의료용 보형물이다. 이 써지폼을 잘 이용하면 약간의 자가연골과 더불어 나머지 많은 부분은 이 써지폼을 활용하여 신체적 손상을 최소화하여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이 써지폼 수술이 마냥 장점만 존재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충분한 의사와의 상담을 진행한 이후에 수술을 고려해보도록 하자. 

 

↓↓ 더 많은 이 블로그의 글을 읽어보세요 ↓↓

'정보/의학'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