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31

코로나 델타 변이란 무엇일까 / 영국, 이스라엘 등 델타 변이 바이러스 영향 분석 개요 최근 뉴스에 델타 변이로 무척이나 시끄러운 모양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확진자를 크게 억제하면서 동시에 백신 접종률을 무척 빠르게 올리고 있는 상황 속에서, 슬슬 거리두기 완화 카드를 꺼내들려고 하는 우리나라 정부의 정책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대체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란 무엇이며,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특징과 현재 상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델타 변이 바이러스란? 바이러스는 수많은 감염과 복제를 반복하다보면 힘이 약화 될 수도 있지만, 안타깝게도 힘이 강화되는 바이러스 변이 역시 존재한다. 즉 많은 사람들이 감염되면 감염될수록 바이러스의 힘은 더욱 세질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때마침 2021년 5월경 인도에서 일일 확진자의 수가 40만명이 육박할 정도로 엄청난 감염과 전파가 지속되었다. 이.. 2021. 6. 30.
부동산 초보 / 주택 담보대출과 아파트 시세의 관계 이해하기(Feat. KB 시세) 1. 개요 집값이 날이 갈수록 상승을 하면서, 예전에도 힘들었지만 최근 들어 더욱 가속화 되고 있는 요즘. 월급을 꾸준히 저축한 금액만으로는 주택을 구입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다행히도 돈 한푼 없어도 어느정도 신용이 되는 사람들에게는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서민들의 내집마련의 꿈을 지원해주고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진행하는 대출인 디딤돌 대출/ 보금자리론이 바로 그것인데, 둘다 대출이지만 약간은 성격이 각각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내집 마련을 위해서는 우선 각 대출이 어떠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또한 자신의 상황에 맞는지를 먼저 파악 후에 신청을 해야 한다. 2. 주택 담보 대출의 정의 제대로 디딤돌, 보금자리론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우선 주택 담보 대출이 무엇인지를 알고 넘어가도록 하자. .. 2021. 6. 30.
부동산 초보 / 2021년 7월 변화된 주택 매매 대출 규제 개편 정리 개요 최근 정부에서는 주택 실수요자들을 위한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우대와 관련한 정책을 시행하기로 발표하였다. 이 대책은 2021년 7월 1일부터 바로 시행이 될 예정이라 모든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데, 최근 몇년간 상승폭이 커져버린 부동산 가격을 따라 잡을 수 없는 서민들과 실수요자들에겐 반가운 소식이 될 듯 하다. 이번 대책을 이해하기 위해선 LTV, DTI, DSR등 부동산 기초 용어에 대해 먼저 배경지식을 쌓고 오도록 하자. 1. LTV 10% 우대 먼저 주택 매매를 준비하고 있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LTV 규제 변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결론부터 말하자면 규제지역에서의 LTV 제한을 완화되었다. 현행법상 LTV는 서울, 경기등 대부분의 수도권에는 50%를 적용중이고, 조정대상지역은 .. 2021. 6. 29.
광명 이케아 방문기 / 이케아 쇼룸 및 내부시설, 이용 방법 안내 한번도 안가본 사람들은 있지만 한번만 가본 사람은 없는 이케아. 많은 이케아 매장이 있지만 광명에 있는 이케아 매장을 다녀오면서 경험한 각종 쇼룸들의 모습, 그리고 가구들, 다른 매장들과 다른 이용 방법들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를 하고자 이번 포스팅을 작성한다. 이 포스팅은 이케아에 처음 가보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와 같은 역할을 하는 포스팅인지라, 이미 이케아에 몇번 가본 사람들은 뒤로가기를 살포시 누르는걸 추천한다. 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이케아 매장중 가장 먼저 문을 연 최초 1호점이 바로 광명점이다. 특히 광명 이케아는 도보로도 무척 가까운 거리에 광명역이 있기 때문에, 지방에서도 KTX를 타고 와서 가구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광명 이케아 주소: 경기 광명시 일직로 17 영업 시간 :.. 2021. 6. 28.
전북 가볼만한곳 / 임실 대정저수지(대촌제) 남원 여행을 하러 갈때 잠시 중간에 들렀던 임실의 대정 저수지. 특별한 정보 없이 인근을 지나가다가 우연히 네비게이션 지도를 통해 방문을 하게 된 곳으로, 임실에서 남원으로 가는 잘 닦여진 국도 옆에 뜬금없이 커다랗게 저수지가 만들어져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제12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을 수상한 곳이다. 아름다운 숲 대회라는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이, 이곳은 저수지를 끼고 있는 산책로에 많은 나무들이 자리를 잡고 숲을 이루고 있는데 이 숲의 풍경이 꽤나 볼 만 하다. 거기에 잔잔한 저수지가 반영을 만들어주어 꽤 몽환적인 모습 또한 볼 수 있는 곳. 전주 근교나 임실에서 차로 얼마 걸리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접근성 또한 좋은편이나, 대중교통으로는 접근하기가 조금 힘들.. 2021. 6. 27.
부동산 초보 / 원리금 균등상환, 원금 균등상환, 체증식 상환 방식 이해하기 무언가를 사기로 했을 때, 특히 집을 매매하기로 마음먹었을 때 대출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가장 먼저 원금과 이자를 한 달에 얼마씩 갚아나가는 지를 고려하게 되고 자신의 자산 여력에 따라 예산을 맞춰서 어떤 집을 사게 될지 계산을 한다. 부득이하게 대출을 하고 나면 목돈을 빌린 값을 치루는 이자, 그리고 원래 빌렸던 금액을 갚아나가야 하는데, 이자와 원금을 갚아나가는 방법들이 여러개 존재한다. 만기 일시상환을 포함하여 원리금 균등상환, 원금 균등상환, 그리고 체증식 상환 방식이 그것. 당장 글자만 봤을 땐 각각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전혀 감히 안 잡히는 건 당연지사, 하나씩 알아가 보도록 하자. ↓↓ 대출 이자 계산기 링크 ↓↓ 대출 이자 계산기 : 네이버 통합검색 '대출 이자 계산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 2021. 6. 26.
부동산 초보 / LTV, DTI, DSR 용어 정리 및 계산기 링크 개요 내집 마련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전세, 월세등에서 주거를 하면서 돈을 모으다 어느정도 목돈이 모아지면 주택을 구입 하기 위해서 인터넷에서 이런저런 부동산 관련 정보를 획득을 할 것이다. 그런데 이때 사회초년생들 부터 30대 초중반의 사람들에겐 약간 생소한 단어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특히 한번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다 보면 그동안 쉽게 지나쳤던 부동산 관련 대책과 관련된 뉴스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는데, 이때 LTV, DSR, DTI 등 정말 알고 싶지만 무슨뜻인지 몰라서 인터넷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많다. 부동산 초보인 필자도 공부를 할겸, 앞으로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예정인 사람들을 위해 부동산 용어들을 쉽게 정리해 보았다. 1. LTV란? 우선 LTV에 대해 알아.. 2021. 6. 25.
전주대 인근 카페 추천 / 전주 뉴웨이브 카페 전주 효자동 쪽에 위치한 전주대학교, 이 전주대학교 옆의 있는 약간의 언덕 위로 마치 시외 근교 지역에서나 볼 법한 모던한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가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은 '뉴웨이브'라는 카페다. 1층과 2층이 커다란 통창으로 되어 있고, 특히나 언덕 위에 자리를 잡아 2층 창가에 자리를 잡고 바깥의 풍경을 바라 보면 무척이나 좋은 곳이다. 특히 이 카페의 외장이 무척 멋지고, 조명과 잔디밭이 조화를 잘 이루어 위의 사진처럼 매직아워때 방문하면 무척이나 멋진 카페를 구경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이다. 뉴웨이브 카페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59-12 영업 시간: 매일 11:00 - 22:00 전주대 신정문쪽에서 효천지구방향으로 큰길을 따라 쭉 달리면서 우측을 바라보고 있으.. 2021. 6. 24.
군산 맛집 추천 / 수제돈가스 / 나운동 제이제이 과거엔 무척 번화가였던 군산의 나운동이 이제는 수송동, 그리고 조촌동 개발로 인해 구도심으로 변모해 갔다. 오래된 동네인 만큼 음식점들도 오래된 곳이 무척 많은데, 그만큼 맛은 보장을 해주는 곳들이 많다. 그 중에서 수제 돈가스와 오므라이스 가게로 동네 주민들에게 무척 유명한 제이제이 라는 음식점을 방문했다. 원래 돈가스를 무척 좋아하는 필자는 전북에서 꽤나 유명한 돈가스 집들을 여러군데 돌아보는 걸 좋아하는데, 이곳은 오래된 음식점이라는 편견 때문인지, 막상 먹어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편. 특히 어렸을때 양식집에서 외식할때 먹었던 돈가스가 생각나는 맛이라서 무척 만족스러웠다. 제이제이 주소: 전북 군산시 하나운로 63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그외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4:30 ~ 16:.. 2021. 6.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