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30

군산 소바 맛집 / 군산 돈가스 / 서소문 소바 돈가스와 소바, 이 둘은 식사 한끼로 실패하기가 어려운 조합의 음식이다. 따뜻한 돈가스의 튀김 옷과 더불어 두툼한 고기의 두께, 거기에 치즈가 살짝 얹혀져 있다면 금상첨화다. 거기에 얼음이 동동 띄워져 있는 짭짤하면서 고소한 향을 지닌 소바 한입을 더운 여름 날씨속에서 먹으면 더 이상의 밥도둑은 없지 않을까. 이런 어울릴것 같지 않지만 잘 어울리는 돈가스와 소바를 맛있게 조리하여 파는 음식점이 군산에 위치해 있어 다녀왔다. 이름은 서소문소바. 이미 지역사회에서 엄청나게 유명세를 타고 있어서, 주말 평일을 막론하고 영업 시작을 하는 시간이 되면 사람들이 몰려와서 줄을 서서 먹는 곳이다. 필자가 오픈시간인 11시 10분쯤에 방문을 했는데, 자리에 앉고 음식을 주문한지 얼마 안되어 뒤에 사람들이 물밀듯이 들어.. 2021. 7. 31.
부산 한식 추천 / 부산 꼬막 비빔밥 / 기장 바릇식당 이미 전국적으로 소문이 나버린 강릉의 꼬막 비빔밥과 무척 흡사한 맛을 내주는 음식점을 부산 여행때 찾게 되어 방문한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부산 광역시 기장군에 있는 바릇식당 이라는 곳이 그곳. 부산 여행 맛집을 찾던 중에 발견한 곳인데, 부산 도심에서 좀 떨어져 있는 기장군에 있는 곳이다. 이렇다 보니 자차가 없이 방문하기가 다소 어렵지만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 주변 인근의 멋진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꼬막 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주말이 되면 해운대나 광안리에 사람이 몰리는 것 만큼 못지 않게 엄청 많은 사람들이 이 작은 어촌에 꼬막비빔밥을 먹자는 일념 하나로 방문하는 진풍경을 연출하는 곳이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만큼, 맛은 기대했던 만큼을 충족시켜 준다. 바릇식당 주.. 2021. 7. 30.
부산 빵집 추천 / 해운대 빵집 / 옵스 베이커리 부산 여행을 하던 중에 해운대에 방문을 했다. 부산에서 맛있기로 소문난 돼지국밥을 먹고 난 후 식후 빵 한조각이 급 땡겨 해운대 인근에 괜찮은 빵집이 있을까 싶어 검색을 하던 중 발견한 빵집. 옵스라는 빵집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전국적으로 많이 있는 체인점은 아니지만 이 동네에선 슈크림빵으로 꽤 유명세를 가지고 있는 듯 하다. 해운대 빵집을 검색하면 바로 옵스 빵집이 나올 정도로, 이곳은 슈크림빵을 먹기위해서 늘 많은 관광객들이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평소 슈크림 빵을 무척이나 좋아하며 자칭 슈크림 덕후라고 칭할 정도로 좋아하는 필자는 이곳의 슈크림 빵의 맛이 얼마나 맛있을지 궁금해서 방문을 해 보았다. 부산 옵스 해운대점 주소: 부산 해운대구 중동1로 31 영업 시간: 평일 09:00 - 21:.. 2021. 7. 29.
전주 소바 맛집 추천 / 전주 일식 / 효자동 예촌 소바 날씨가 무척 무더워지면서 차가운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나 역시 그 중 한명으로 여름이라는 계절이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리 덥지 않은 날씨였기에 그동안에는 시원한 냉면, 콩국수와 같은 음식이 전혀 당기지 않았는데, 본격적으로 장마가 소강기에 진입하고 습도가 무척 높아지다보니 소바같은 음식이 무척이나 끌리게 되었다. 그래서 집 주변에 적당한 소바 맛집이 있을까 싶어서 찾던 중 발견한 소바 맛집 한 곳을 소개하고자 이번 포스팅을 작성한다. 전주시 효자동에 위치한 이 곳의 이름은 예촌 소바. 예촌 소바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소태정4길 23-4 영업 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15:00 ~ 17:00 소바: 8,000원 소바 + 돈가스 세트: 11,000원 전라북도.. 2021. 7. 28.
내 집 마련하기 : 디딤돌 대출 vs 보금자리론 차이점 등 정보 정리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서서히 올라가는 집값을 바라보며 너도 나도 대출을 받아 집을 사들이고 있다. 흔히 월급 모으는 속도에 비해 집값이 지나치게 빠르게 오른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은 접해봤을 것이다. 언제까지고 주택 가격이 한없이 오를 순 없겠지만 아직까지는 주택 가격이 오른 만큼 하락했다는 뉴스를 듣기가 힘들 지경에 이르렀다. 여하튼 서민들에게 있어 내 집을 마련할 때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주택담보대출에 대하여 이번 포스팅에서 설명을 하고자 한다. 주택담보대출에는 종류가 여러가지 이지만 가장 유명한 대출 상품은 국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디딤돌' 대출과 '보금자리론'이라는 대출이 가장 유명하다. 이 대출들은 1 금융 은행권에서 실행하는 주택담보대출의 금리에 비해 저렴한 편. 그렇.. 2021. 7. 27.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정리 : 인터넷 발급 방법 새롭게 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어 서류를 제출하도록 요청을 받을 때, 혹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인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의 발급 방법에 대하여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취업을 하여 새로운 직장에 들어갈 때 보통은 회사에서 흔히 4대 보험이라고 부르는 것 중의 하나인 국민건강보험에 법에 의해 가입에 강제성을 띈다. 그리고 직장을 그만두게 되면 자연스럽게 건강보험 가입을 해지하게 되는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으면 건강보험에 가입하고 해지할 때의 날짜가, 즉 직장에 입사를 하거나 그만두게 되는 날짜에 대하여 정확하게 기록에 남는다. 그렇기 때문에 1년의 소득을 적어놓은 원천징수 영수증과 더불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직장을 잘 다니고 있다는 하나의 증명서가 되어주는 기능을 한다. .. 2021. 7. 26.
군산 수제버거 맛집 / 군산 맛집 추천 / 키친후가 평소에 필자는 수제버거를 무척이나 좋아해서 방방곡곡에 있는 수제버거 집을 찾아서 열심히 돌아다니곤 한다. 이날은 군산에 무척이나 유명한 수제버거 맛집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을 해 보았다. 음식점의 이름은 키친 후가. 특별히 체인점인 곳이 아니라서 처음 듣는 상호명에 반신반의로 방문을 했는데 꽤나 괜찮은 맛집을 찾은 듯해서 이렇게 후기 포스팅을 작성한다. 앞으로 수제버거가 생각나는 날에는 군산에 있는 이 키친 후가를 자주 방문할 거 같다. 작은 음식점이지만 군산시청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멀리서 와도 그게 무리 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이다. 키친 후가 주소: 전북 군산시 양안로 32 영업시간: 매일 11:00 - 19:30 Last order 19:00 저녁시간에 방문하면 마지막 주문 시간이 무척 빠른 .. 2021. 7. 25.
부산 남포동 인근 맛집 추천 / 돼지 갈비 후라이드/ 깡돼후 야시장 부산 여행을 하던 도중 검색해서 찾아낸 정말 특이한 맛집이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를 하고자 한다. 후라이드 치킨은 평생 살아오면서 참 많이 먹었었지만, 부산 부평시장에만 있다는 돼지 갈비 후라이드. 이 문제의 돼지갈비 후라이드를 먹기 위해 부산 부평시장에 위치한 '깡돼후' 라는 곳을 방문하였다. 큰 규모를 자랑하는 시장인 부산의 부평시장 속 관광객들을 끊임없이 유혹하는 먹자골목 속에 있는 이 깡돼후 돼지갈비 후라이드는 오히려 치킨보다도 훨씬 더 부드러운 육질을 보여주어 처음 먹어보는 나에겐 무척이나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음식이었다. 깡돼후 주소: 부산 중구 부평1길 57 깡돼후야시장 영업 시간: 매일 12:00 - 23:00 일요일은 20:30 까지 영업. 부산에선 주차하기가 무척이나 까다로운데, 안그.. 2021. 7. 24.
전주 신시가지 일식 추천 / 신시가지 규카츠정 일본식 요리를 즐겨 먹는 사람들, 그리고 특히 돈가스를 즐겨 먹는다면 추천할만한 규카츠를 만드는 음식점이 전주 신시가지에 있어서 추천하고자 이번 포스팅을 작성한다. 겉은 바삭바삭한 갈색의 비쥬얼로 튀겨져 있고, 속은 기호에 따라 테이블에 놓여져 있는 작은 화로를 이용해 구워서 먹으면 육즙이 흐르는 고기로 변모하는 규카츠.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돈가스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맛이 일품이기 때문에 특별한 먹거리를 전주 신시가지에서 찾던 중 방문을 하게 되었다. 규카츠정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남로 52 105호 규카츠정 운영 시간: 매일 11:3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열한시반에 운영을 시작하기 때문에 점심시간 이전에 배고픈 사람들이 일찍 방문하여 밥을 먹기엔 최적.. 2021. 7.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