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31

2021 코로나 국민지원금 / 교통 과태료 알림 / 국민비서 선제적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개요 전국민에 약 80%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지급하는 코로나 지원금 신청이 코 앞으로(9월 6일) 다가왔다. 그동안 뉴스로 많이 접해본 소식이지만 언제쯤 실질적으로 지급되나 궁금했었는데, 추석 전에 지급되기로 확정이 되어 이전의 전국민 코로나 지원금 지급때 처럼,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루라도 빨리 지원금을 받아서 쓰고 싶지만 아직은 신청 기간이 되지 않아 기다려야 하는데, 이렇게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과 같은 제도나 지방세나 운전시에 신경을 써야 하는 과태료 납부 등에 대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알림 서비스를 해 주는 '국민비서' 라는 서비스가 존재한다. 이 서비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신청방법에 대하여 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 서비스는 pc.. 2021. 8. 31.
전주 꽃집 추천 / 전주 에코시티 꽃집 / 플로르팟 지인의 집들이를 가다가 빈손으로 가기 뭐할 때엔 역시 화분만한 게 없다. 최근 필자의 지인이 결혼 준비를 하면서 집을 구매하게 되어 집들이를 하게 되었는데, 뻔하게 휴지를 사갈까 생각하던 찰나에 잘 죽지 않는 화분을 사가면 두고두고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생각나게 되었다. 이에 서둘러 지인의 집 근처의 꽃집을 알아보기 시작했고, 전주 에코시티 안 상권에 있는 '플로르팟' 이라는 꽃집을 찾게 되었는데 깔끔한 분위기와 함께 예쁜 선인장들이 눈에 띄어 방문하게 되었다. 그렇게 많이 큰 꽃집은 아니지만 아담한 사이즈 안에 있을만한 화분들의 종류는 제법 많이 있으며, 꽤나 이쁜 화분들이 많아서 나중에도 여러번 방문하지 않을까 싶다. 플로르팟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세병서로 31 1층 플로르팟 영업 시간: 평일 .. 2021. 8. 30.
본인부담금 건강보험료 / 환급금 정의 및 신청 방법 안내 개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료와 관련된 정보를 작성하려고 한다. 흔히 13월의 월급이라고 하는 마치 연말정산 환급금처럼 돌려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 모양새다. 주변 사람들에게 이런 정보가 있다고 말하면 처음 듣는다는 반응이 무척이나 많다. 우리나라는 현재 전산상으로 대부분의 행정처리를 하고 있어 오차 범위가 크진 않지만, 전산상 오류나 요양기관의 입력 실수, 혹은 사기 등으로 본인도 모르게 건강보험료를 필요 이상으로 납부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한 국민들의 건강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정부에서 최근 이러한 제도에 대해 도입을 하였으니 어떤 식으로 신청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본인 부담금 환급금이란 진료비는 보통 의료인(의사, 한의사, .. 2021. 8. 29.
전주 객리단길 리조또 맛집 / 전주 서양주택 전주에 있는 객리단길은 무척이나 맛집이 많은 거리다. 특히 파스타나 리조또 등 양식을 무척 좋아하는 필자가 자주 가는 골목으로, 아직도 가보지 못한 음식점이 수두룩 한데다가, 맛있는 디저트 카페 등도 골목 깊숙한 곳에 숨겨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를 잡은지 수년 정도가 흘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객리단길의 맛집 중 하나인 '서양주택'이라는 음식점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파스타와 리조또가 무척 맛있는 음식점으로, 가장 핫한 객리단길의 중앙 부근 사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레트로와 엔틱 사이의 인테리어 공간 덕에 음식의 맛에 분위기 까지 더해져 무척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서양주택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 40 서양주택 인근 주차장 주소: 전주객사2길 74 영업시.. 2021. 8. 28.
이사 전에 사용하던 쓰레기 봉투 사용 방법 안내 개요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다가오면서 이사를 준비하는 가정의 수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사를 준비하면서 신경을 써야 하는 일이 무척이나 많은데, 가장 난감한 건 지역을 바꿔서 이사를 하게 되는 경우, 미리 구매를 해놓고 창고에 쌓아 둔 지역 쓰레기 봉투 처리 방법이 아닐까. 그냥 버리기에는 비싼 가격에 아깝고, 남을 주기엔 내가 쓰고 싶은 욕심쟁이 같은 마음이 생기기 쉬운 물건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지역으로 이사갈 때에 기존에 사용하던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여러번의 시범사업을 거쳐 1995년부터 전국이 본격적으로 시작한 쓰레기 종량제, 다소 귀찮기도 하고 비용에 부담이 가지만, 쓰레기 종량제를 시행하게 되면서 배출되는 쓰레기의 양이 줄.. 2021. 8. 27.
플레이스테이션 5/ PS5 리모트 컨트롤 / 맥북 m1 연결 방법 개요 플레이스테이션 5, 자취를 하는 남자들에겐 꿈과 희망(?)같은 물건 중의 하나로, 평소 게임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닌 사람이라도 한번쯤은 소유해보고 싶은 기기 중 하나로 꼽히곤 한다. 특히 기존의 플레이스테이션(이하 플스)4 에서부터 지원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리모트 컨트롤, 즉 원격 플레이가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번 최신작인 플스5에서도 지원이 되어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환경이라면 어디서든 플스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플스5를 가지고 맥북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서 플스 게임을 구동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 한다. 1. 윈도우 & 맥북에서 연결하기 우선 데스크탑, 혹은 노트북 환경에서 플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미리 앱을 설치가 되.. 2021. 8. 26.
전국 시외버스 예약 사이트 / 인터넷 시외버스 예약 방법 안내 개요 차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무척이나 유용한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특히 시외버스는 수많은 도시들을 마치 거미줄 처럼 하나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담당해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발이 되어주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국의 시외버스를 쉽게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와 시외버스의 시간표를 보는 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하며, 예시로 전주와 군산간 시외버스 시간표 등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려고 한다. 예시로 노선 하나를 들어 소개를 하려고 하는데, 필자가 거주하고 있는 전주에서 아마 가장 많은 이동 수요가 있는 구간이 전주와 군산, 혹은 전주와 익산 구간이 아닐까 싶다. 군산, 익산의 거리는 전주에서 30~50분 사이에서 오고 갈 수 있고, 출퇴근 수요도 적지 않아 제법 많은 사람들이 이.. 2021. 8. 25.
플레이스테이션 5 / 플스5 / ps5 개봉기 열심히 일해서 다달이 조금씩 모아온 돈으로 드디어 꿈에 그리던 플스5를 기쁘게 맞이를 하게 되서 이에 영롱한(?) 플레이스테이션5의 개봉기를 작성하려고 한다. 2016년도에 구입한 플스4를 2021년이 되도록 현역으로 열심히 사용을 했었는데, SSD가 아닌 하드디스크를 탑재했다보니 속도의 한계가 명확하게 드러나고 화질에 대한 아쉬움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특히 게임을 로딩 할 때의 그 스트레스란.. 이참에 플스4 프로로 업그레이드를 하려다가 만족하지 못할 거 같아서 그냥 플스4로 여태까지 소소하게 게임을 하며 버텨왔었다. 그렇게 존버(?)를 한 끝에 눈에 띄게 성능 업그레이드가 된 플레이스테이션5가 출시되었고, 역시나 품귀 현상이 빚어지게 되면서, 바로 사지 않고 가격대가 적당히 떨어질 때를 기다리다가 .. 2021. 8. 24.
실시간 기상 예보 보는 사이트 / 태풍 예상 경로 보는 사이트 / 윈디(Windy) 이용 방법 안내 개요 유난히 더웠던 올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 장마와 함께 태풍이 오는 그야말로 기상에 대한 뉴스와 정보들이 미디어를 통해 쏟아지고 있다. 예보를 수시로 보며 만반의 준비를 해야하는데, 요즘들어 심화된 기상청에 대한 불신이 이미 우리나라 국민들 사이에 널리 퍼져버렸다. 급기야 기상청이 아닌 '오보청'이라는 수모까지 겪고 있는 요즘, 기상청을 믿지 못하면 대체 어떻게 기상예보를 봐야 하는지에 대한 관심이 쏠리는 요즘, 해외 사이트이지만 실시간 기상 상황과 더불어 약 2주 이후의 날씨까지 예보를 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은 윈디(windy) 라는 사이트로, 유럽에서 운영중인 기상 예보와 미국에서 운영하는 기상 예보 모델을 동시에 볼 수 있어서 신뢰감이 가는 기상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 2021. 8.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