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29

강릉 가볼만한곳 / 강릉 여행지 추천 / 강릉 선교장 한옥의 고즈넉하면서도 멋스러움을 제대로 간직한 곳인 강릉의 선교장. 오죽헌과 더불어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재로 매년 여름이 되면 정원 한가운데에 있는 연못에 수많은 연꽃들이 피어나는 곳으로도 무척이나 유명하다. 국가민속문화재 제5호로 지정되기도 한 이곳은 본래 지방의 명문가의 집이었던 곳으로, 후손들이 잘 보존하며 현대까지 전해져 내려온 개인의 사유지였다고 한다. 마치 전주한옥마을에 방문한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선교장 자체의 부지가 무척이나 넓고, 한옥의 규모 또한 대단히 크다. 필자가 이전에 강릉에 3년간 거주할때는 한번도 가보지 않았었는데, 강릉을 떠난지 많은 시간이 흐르고 나서야 선교장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해 이번 강릉 여행을 계기로 방문하게 되었다. 강릉 선교장 주소: 강.. 2021. 9. 30.
이사 준비하기 / 대형 폐기물(가구) 스티커 온라인 발급 방법 정리 개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형 가구를 버리는 방법과 더불어 분리수거를 하기 애매한 쓰레기들을 버리는 방법 들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보통 집을 이사하게 될 때, 이사갈 새로운 집의 구조와 크기에 맞춰서 가구를 새롭게 사서 이사를 가는것이 일반적이다. 물론 소파나 장롱같은 커다란 가구들은 웬만하면 이사갈 때 가져가지만 식탁이나 책상, 거실장 같은 경우에는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가구들은 어떤 식으로 버려야 할까. 가구들은 분해 한 다음에 쓰레기장에 두고 가자니 마음이 쓰이고, 그렇다고 중고 매장 등에 판매를 하기엔 귀찮고.. 이렇게 커다란 가구들을 버릴 때 유용한 팁을 알아보도록 하자. 대형 폐기물 처리 방법 큰 가구들의 경우에는 함부로 쓰레기장에 버리면 큰일이다. 이는 불법 투기로 간주되어 과태료.. 2021. 9. 29.
이사 무료 온라인 견적 보기 / 공식 허가이사업체 알아보기 개요 요즘들어 날씨가 부쩍 선선한 날이 많아지면서 점차 가을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음이 부쩍 실감이 난다. 이에 시원해진 날씨를 쫓아 본격적으로 이사를 준비하고 있을 가정들이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으로 간접적으로나마 이사 견적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간락하게 소개를 하도록 하고, 급한 마음에 오로지 싼 가격만을 보고 덜컥 이사 계약을 하는 사람들이 필수로 알아야 하는 이사 상식과 함께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에 대해 소개해주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 사이트의 이름은 '허가이사종합정보'라는 사이트로, 국토교통부와 전국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연합회에서 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하는 곳이다. ↓↓ 허가이사종합정보 사이트 링크 ↓↓ 허가이사종합정보 www.xn--o39a150b12ef3p.. 2021. 9. 28.
플레이스테이션 5 주변기기 / 듀얼센스 충전 거치대 / 듀얼센스 충전독 개봉기 플레이스테이션5를 구매한 모든 자취생, 그리고 유부남들이 인테리어를 위한 용도로 구매하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악세사리인 듀얼센스 충전독. 얼마전 플스5 전용 정품 충전독이 할인판매 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구매를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하던 끝에, 무심코 구매를 하게 되었다. 가격은 약 3만원대. 할인을 해서 3만원대라 할인을 받지 않은 정가로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그냥 하나의 충전 거치대일 뿐인데 3만원대 후반이라니.. 이 돈이면 조금만 더 보태서 듀얼센스를 하나 더 살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다. 그럼에도 플스5 본체의 디자인과 무척이나 흡사한 모습을 가지고 있어, 플스5 바로 옆에 두면 아치 형제처럼, 그리고 단짝처럼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어 막상 구매를 했더니 인테리어 효과가 제법 난다.. 2021. 9. 27.
이사 준비하기 / 사용 중인 인터넷 주소 이전 신청 방법 정리(SK브로드밴드 기준) 개요 기존에 집에서 잘 사용중이던 인터넷, 이사를 계획하게 되면 보통 이용중인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이사 예약을 잡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주소지 변경을 인터넷으로도 빠르고 쉽게 24시간 내내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혹여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소개하고자 이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한다. 필자의 경우 SK 브로드밴드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SK브로드밴드를 기준으로 작성을 해보겠다. (고객센터에 직접 통화를 하는 게 더 쉽고 간편하다는 사람은 뒤로가기를 살포시 누르시길.. ) ↓↓ SK브로드밴드 사이트 주소 링크 ↓↓ 미디어 세상의 리더 SK브로드밴드 IPTV, 인터넷, 미디어콘텐츠, Biz솔루션 등 ICT서비스로 세상을 연결하고 일상의 즐거움을 창출합니다. www.skbro.. 2021. 9. 26.
이사 준비하기 / 가전 구매 꿀팁 / 오픈 기념 행사 중인 매장 알아보기 개요 가전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반드시 발품을 열심히 팔아서 오프라인 매장마다 상이한 할인율을 체크하고, 실제 구매가와 관련된 견적을 받아 보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하다. 필자가 경험한 바로는 어떤 매장에서는 영업사원이 할인을 많이 해주겠다고 해서 견적을 받아 봤더니 생각보다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쌌고, 어떤 매장에서는 특별히 할인과 관련된 이야기가 없었음에도 할인을 많이 해준다는 매장에 비해 저렴한 경우도 더러 있었다. 그만큼 발품을 파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하며 가전 제품을 구매하는 데에 있어 예산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되도록 많은 곳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무턱대고 여러 매장을 방문하다간 되려 지치기 쉬워 알짜배기 매장을 골라서 돌아다녀하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알짜배기와 .. 2021. 9. 25.
크로스백(숄더백) 카메라 가방 / 픽디자인 카메라가방 / 픽디자인 필드파우치 V2 개봉기 개요 과거 커다란 DSLR을 들고 여행을 다니던 시절, 무더운 날씨 속에서 무거운 카메라가방을 짊어지고 다니다가 무게에 어깨가 너무 아픈 나머지 급 현타가 와서 그 여행 이후에 DSLR에서 미러리스로 기변을 했던 기억이 있다. 신나게 놀아보자고 가방을 메고 계획한 여행인데, 카메라의 무게 때문에 너무 지쳐서 여행에 지장이 올 정도 였으니, 이때 받은 나름의 충격(?)은 무척이나 컸다. 그 이후로 시간이 많이 흐르면서 크고 무거운 DSLR의 시대가 저물어가고 미러리스와 핸드폰 카메라의 시대가 열리게 되었고, 그만큼 사진을 취미로 하는 여행가들의 가방도 무척이나 작아졌다. 나 역시 한층 작아진 카메라 사이즈에 맞춰서 작고 가벼우며 기능성이 좋은 가방을 찾고 있었는데, 이번에 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인 픽디자인.. 2021. 9. 24.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승인 / 필요한 서류들 발급 방법 정리(주민등록등본, 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인감증명서 등) 개요 오랜기간동안 기다리던 아낌e보금자리론의 대출 승인이 완료되었다. 대출의 노예가 본격적으로 된 셈이지만, 내집 마련의 꿈을 거의 다 이룬 상태라 들뜬 마음으로 대출금을 받기 전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을 모아서 은행에 제출했다.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서류를 발급 받기 전 알아두면 좋을 만한 정보들이 있어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각종 정보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정보이지만 혹여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작성하는 포스팅인 만큼, 부린이들을 위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대출 필요 서류 및 준비물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주택 매매계약서 주소 변경 이력 포함된 주민등록 등본 및 초본 각각 1부 전입세대 열람내역서(매매계약서에 명시된 구입 예정 주택) 1부 인.. 2021. 9. 23.
2021년 단풍 시기는 언제쯤? / 강원도 국립공원 단풍실황 서비스 접속하기 개요 우리나라의 강원도는 가장 먼저 단풍이 시작되는 곳이기도 하며, 많은 명산들이 위치한 곳이기도 하다. 특히 설악산의 경우, 단풍이 들기 시작하면 뉴스에서 대대적으로 보도를 할 정도로 무척이나 유명세를 자랑하는 곳인데, 매년 9월 말에서 10월 초가 되면 설악산에 단풍에 물이 하나 둘 들기 시작하면서 설악산에 빨간 옷이 입혀지기 시작하며 전국의 수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진다. 설악산에서 가까운 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서울이나 부산 등 강원도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타 지역에서 단풍 시기에 제대로 맞춰 방문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보통은 블로그나 유튜버들이 올려 놓은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 단풍 실황을 파악하고 단풍놀이 계획을 세우는데, 최근 강원도 국립공원에서 아주.. 2021. 9.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