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46

소돌엔 카페 / 강릉 오션뷰 카페 추천 / 주문진 인근 카페 / 위치, 주차, 영업시간 등 정리 개요 강릉 바닷가의 카페 거리로 유명한 안목해변은 이미 많은 관광객들이 다 알고 있는 유명 관광지 중 하나이다. 그 밖에 아직 사람들에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바닷가 카페거리로는 사천해변과 영진해변 등이 있는데, 소돌해변이라고 하는 이제 막 카페들이 하나 둘 지어지기 시작하는 신생 카페들이 있는 작은 해변이 있다. 오늘 포스팅에선 이 소돌해변에 위치한 카페인 '소돌엔'이라고 하는 카페를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U자로 뻗어 있는 멋진 해안선을 내려다 보이는 위치에 있는 이곳은 넓은 통창과 맛있는 커피, 디저트로 동해바다를 보기 위해 강릉에 방문한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카페 중 한 곳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 카페가 주축이 되어 소돌해변에 카페거리처럼 카페가 생겨나고 많은.. 2023. 4. 30.
주문진 소돌막국수 / 강릉 맛집 추천 / 위치, 메뉴 및 음식 리뷰 개요이 포스팅에선 주문진에 위치한 '소돌막국수'라고 불리는 막국수 전문 음식점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려고 한다. 사실 필자는 그동안 강릉에 자주 방문하면서 줄곧 '연곡 본가 동해막국수'만 방문하는 걸 고집했었다. 그도 그럴 것이 굳이 다른 막국수집을 도전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늘 방문하던 곳의 맛이 가장 뛰어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유난히 사람들의 평점과 후기가 제법 괜찮은 또 다른 막국수집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곳은 바로 오늘 소개할 '소돌 막국수'라고 하는 음식점으로 괜찮은 비주얼에 맛과 양을 모두 잡은 가성비 좋은 음식점으로 주문진 인근에서 막국수 음식점을 찾고 있다면 꽤 추천할 만한 곳이다. 주문진에서 비교적 가까운 막국수 음식점을 찾고 있다면 이곳에 방문하는 것도 한번 고려해 보도.. 2023. 4. 29.
전기차 하이패스 50% 감면 등록하기 / 하이패스 등록 방법 및 영업소 방문 후기 개요 전기차를 구매하고 나면 반드시 세팅해야 하는 것이 바로 하이패스 요금 50% 감면 신청이다. 말 그대로 고속도로 이용료를 50% 할인해 주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을 자주 가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유용한 정책이지 않을까. 물론 이는 전기차를 보급하기 위해서 시행한 정책인 만큼 추후 전기차 보급이 상당량 충족되면 끝날 수 있는 정책이라는 걸 알아두어야 한다. 그럼에도 적어도 내년말 까지는 계속해서 정책이 유효하다는 건 확실하니 전기차를 구매했다면 서둘러 영업소로 방문하도록 하자. 목차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 방법 주의사항 영업소 방문 등록 과정 정리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 방법 인터넷 자료들을 보면 전기차 하이패스를 등록할 때 인터넷으로 등록이 가능하다는 사람도 종종 찾아볼 수 있었다. 다만 일부 해외에서 수.. 2023. 4. 25.
기아 EV6 출고기 / 고속도로 및 시내 주행 후기 / 니로 하이브리드와의 차이 개요 정확히 2022년 5월 30일에 계약했던 기아의 전기차종 EV6가 2023년 4월 16일자로 출고되었다. 긴 시간동안 잊혀졌다가도 다시 생각나 유튜브나 인터넷 자료 등을 열심히 찾아보던게 바로 어제 같은데 출고라니, 감개무량한 마음으로 EV6를 받고 짧은 시간동안 시내, 고속도로 등을 주행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차량 출고 적체가 슬슬 풀려가고 있으니 아직 대기중인 예비 EV6오너들에게도 조금만 더 버티라는 말을 드리고 싶다. 실제로 이제 EV6의 출고 납기는 23년 4월 기준으로 6개월이라고 한다. 목차 EV6 출고 시내 주행감 고속도로 주행감 전기차 충전에 대하여 정리 EV6 출고 출고 이후 신차패키지(블랙박스, 선팅 등등)에 맡겼던 차량이 드디어 출고되었다. EV6를 끌고 현재 거주중.. 2023. 4. 24.
전기차 계약부터 출고까지 전 과정 / 출고 대기까지 무엇을 해야 할까? 개요 전세계 경제를 잡고 있는 미국에서 금리를 상향 조정함에 따라 캐피탈의 자동차 대출 이자가 부담스러워 진 많은 사람들이 연이어 차량 인수 및 계약을 취소하고 있다. 그 덕에 차량 출고 정체 현상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아직 전기차의 경우에는 그 수요가 높아 여전히 출고가 정체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 포스팅에서는 전기차를 이제 막 계약하고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 전기차 계약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 만한 글을 포스팅 해 보려고 한다. 전기차를 계약하는 단계부터 출고에 이르기까지, 필자가 실제로 경험했던 내용들과 더불어 미리 준비해 두면 좋은 사항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를 해 보겠다. 목차 전기차 이슈에 대한 개인 의견 전기차 계약하기 끝없는 대.. 2023. 4. 10.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구매 전 / 회원가입 및 과정, 충전 요금제 정리 개요 이 포스팅에서는 전기차를 소유하고 있는 오너라면 이미 익숙한 전기 충전 사업자인 '파워큐브'사의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한다. 아파트, 혹은 주택에 설치한 콘센트형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파워큐브에서 판매 중인 이동형 충전기를 구매해야 하는데, 이 충전기를 구매하기 이전에 미리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진행해 둬야 한다. 오랜 기다림 끝에 출고되는 전기차가 출고된다는 소식을 딜러에게 들었다면, 아래 글들을 참조해서 서둘러 미리미리 회원가입을 진행하도록 하자. 갑작스럽게 전기차가 출고되어 버리는 경우, 정작 필요한 충전기를 사용하지 못하고 급하게 집 인근에 있는 급속 충전기에서 시간을 보내야 할 수도 있다. 목차 파워큐브 홈페이지 파워큐브 홈페이지 회원 가입 .. 2023.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