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수건 접는 방법 / 욕실 수건 정리 / 호텔식 수건 접기 방법 정리

by 참새∂ 2021. 10. 28.

개요

욕실 수납장 한켠에 쌓여있는 수건들을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조금 더 이뻐보이게, 조금이라도 더 깔끔하게 정리를 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다. 비단 수건 뿐 아니라 수납장에 정리되어 있는 옷들, 그리고 드레스 룸에 있는 옷들 역시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건 마찬가지. 하지만 일상 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또한 가장 자주 세탁을 하게 되는 수건, 오늘은 이 수건을 호텔식(?)으로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유튜브 등에서 이미 많이 소개가 되었지만, 정보가 담긴 요즘 유튜브 영상들은 최대한 시간을 질질 끌면서 핵심을 자꾸 뒤로 넘기는 등 막상 찾아보기엔 다소 불편감이 있는 경우가 다반사라, 사진과 글을 통하여 수건을 예쁘게 접는 방법에 대해 공유 하려고 한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이전에 개던 방식과는 또 다른 느낌을 주어 마치 호텔의 화장실에 놓여져 있는 수건들처럼 예쁘게 열심히 수건을 정리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우선 가로로 수건을 펼쳐 놓은 다음, 좌측 하단 모서리 부분을 잡고 중앙부분으로 옮겨 삼각형 형태로 뾰족하게 접는다. 이때 포인트는 최대한 모서리 부분을 정밀하게 뾰족하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

 

좌측을 위로 올라간 삼각형 형태로 접은 다음에는, 6시 방향에 있는 삼각형의 가장 끝부분을 잡고, 다시한번 위쪽으로 접어 올린다. 이때 가장 우측 하단에 있는 네모 모서리를 잡고 같이 올려서 접어야 한다.

 

여기까지 했으면 위와 같은 형태의 사각형의 모습이 나오게 된다. 이후에 이 모양을 최대한 유지를 하며, 현재 보이는 면이 바닥을 향하도록 전체를 뒤집어야 한다. 

전체를 뒤집으면 위처럼 접힌 모양이 바닥을 향한 모습의 깔끔한 사각형 형태로 변하게 된다. 이렇게 뒤집은 수건을 다시 잡고 뾰족한 부분이 아닌 네모로 각이 잡힌 부분을 잡고 김밥을 만들듯이 촘촘하게 굴린다.

 

끝부분을 잡고 촘촘하게 말아주면 위 사진처럼 끝부분이 뾰족한 부분까지 도달하게 되는데, 뾰족한 부분의 끝까지 말아주면 된다.

 

이런 다음에 뾰족한 부분을 잡고 최대한 팽팽하게 잡아 당긴 다음 뾰족한 부분이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그리고 단단하게 고정을 시키기 위해 말아져 있는 수건 부분의 가장 겉부분을 잡고 그 안쪽으로 뾰족한 부분을 집어 넣으면 된다.

 

이때 주의할 사항은 말 그대로 팽팽하게 잡아 당겨야 단단하게 고정이 된다. 헐렁하게 잡아 당긴다음에 수건의 옆면에 뾰족한 부분을 넣으면 조금만 힘을 줘도 이 모양이 곧바로 풀리게 된다.

 

이렇게 해서 접은 호텔식 수건 접기의 완성 형태, 처음에는 접는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다가도, 3번 정도만 접어 보면 금방 익숙해지기 때문에 빠르게 수건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접을 수 있는 호텔식 수건 접기, 이제 집 안에 있는 수건들도 마치 호텔처럼 깔끔하게 정리를 해서 보기 좋게 진열을 해 보도록 하자. 평소 수건을 개는 과정이 귀찮았다면 이 수건 접기를 통해 또다른 재미와 더불어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