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회원 카드 분실시 재발급 방법 / 코스트코 휴무일 알아보는 법 정리

by 참새∂ 2021. 7. 16.

개요

미국에 본사를 두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먼 이국인 우리나라에서 거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창고형 대형마트인 코스트코. 이 코스트코를 이용할 땐 코스트코 입구에서 1일 이용권을 발급을 받던지, 혹은 1년 회원권을 구매한 후에 카드를 발급받아서 코스트코에서 결제하기 위한 용도의 카드인 현대카드가 있어야 이용이 가능하다. 한 달에 한번 내지는 두 번 정도만 방문하는 코스트코 이기에, 간혹 회원 카드를 잃어버려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곤 하는데 이번에 필자에게 그런 상황이 발생하게 되어 재발급을 받은 후기에 대해 작성을 하려고 한다. 생각보다 회원 카드 재발급의 절차가 무척 간소하고, 빠르게 재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코스트코가 없는 먼 곳에서 출발하다가 카드가 없어진 것을 알게 되어도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코스트코 휴무일 확인 방법


코스트코의 홈페이지에 있는 휴무 스케줄과 관련된 공지사항을 보는 방법은 간단하게 링크를 첨부하려고 하였으나, 블로그 글쓰기 단계에서 코스트코 링크가 계속 안들어가지는 오류가 발생되어 부득이하게 검색 엔진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코스트코 사이트를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검색을 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한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가장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휴무' 또는 '휴무일'을 검색을 하도록 하자.

검색을 하고 나면 아래쪽에 '방문하실 매장의 휴무일을 확인해보세요' 라는 파란 문구가 뜨게 되는데 이를 클릭하면 다음처럼 전국에 있는 코스트코 매장의 휴무일이 나오게 된다.

2021년 코스트코 7월 휴무일, 코스트코 홈페이지 캡쳐

회원카드 재발급 준비물

재발급은 코스트코 입구에 있는 회원 데스크에서 진행이 가능하다. 이때 준비해야 할 사항은 신분증, 그리고 회원 본인이 반드시 와야 직원이 재발급을 도와준다. 코스트코 회원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겠지만, 카드에 본인의 얼굴이 프린트되어 발급을 해주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재발급이 가능하다.

방문 및 재발급 후기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집이 전북 전주시에 위치해 있다 보니 가장 가까운 매장은 대전광역시에 있는 코스트코 대전점 혹은 세종시에 있는 세종점을 자주 가는 편이다. 이번에는 대전에 볼 일이 있어서 겸사겸사 코스트코 대전점을 방문하여 재발급을 해 보았다. 매장마다 주말에 휴무일이 상이하기 때문에, 주말에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되도록이면 휴무일을 확인을 하고 방문하도록 해야 한다. 자세한 휴무일과 관련된 스케줄은 코스트코 홈페이지를 참조하도록 하자.


우선 코스트코에 회원카드 신규 발급, 혹은 재발급을 원한다면 1층에 있는 회원 안내데스크에 가야 한다. 이곳에서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기다리고 있으면 본인 차례 때 직원분이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신다. 이때 회원 등록이 되어 있는 신분증을 제출하고 기다리면 된다. 주말에는 워낙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고, 그에 맞춰 문의가 끊이질 않는 곳이다 보니 조금은 인내심을 가지고 차례를 기다려야 한다.

사진을 촬영하는 데스크, 이 작은 카메라를 이용하여 회원카드에 인쇄할 본인 사진을 촬영하게 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원래는 마스크가 없는 맨 얼굴로 촬영을 해야 맞지만, 시국이 시국인 탓에 마스크를 그대로 쓰고 촬영이 가능하게 바뀌었다. 상담까지 포함하여 거의 5분이 채 걸리지 않은 시간만 투자를 하고 나니 바로 카드를 재발급을 해주었다. 생각보다 무척 간단하고 편리하게 재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를 분실한 걸 알게 된 사람들은 걱정하지 말고 코스트코 쇼핑을 하기로 마음먹은 날에 방문하여 간단하게 재발급을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