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사용기/IT 기기

로봇청소기 로보락 / 로보락 S7 + 어플 연결 방법 정리

by 참새∂ 2021. 11. 27.

개요

흔히들 하는 말로 신혼가전 중에는 없어서는 안되는 가전이 3가지가 있다고들 한다. 첫번째로 건조기, 두번째로는 인덕션을 말하고 세번째로는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로봇청소기이다. 로봇청소기중 가장 최신 버전이자 가장 평이 좋다고 자자한 로보락 S7+ 를 구매하고 나서 약 3주간의 기간 동안 사용을 해 보았다. 원래 기존에 가지고 있던 로봇청소기를 열심히 사용하느라 이미 삶의 질이 올라가고도 남았는데, 로봇청소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로보락 S7+를 구매하고 나니 삶의질이 더욱 월등하게 높아져만 갔다. 출근했다가 퇴근하고 돌아왔는데 뽀송뽀송하면서도 작은 먼지 하나 느껴지지 않는 집안의 바닥을 보고 있으면 그 만족도는 정점에 다다르게 된다. 보통 로봇청소기는 핸드폰으로 연결을 하여 원격으로 직장에서, 혹은 여행지에서도 집안 청소를 진행할 수 있으니 이것보다 편리한 청소담당 비서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필자가 구매한 로보락S7+와 핸드폰을 연결시켜주는 어플 설치 방법 및 어플 사용 방법 등에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 로보락 S7+ 관련 개봉기 링크 ↓↓  

 

로봇청소기 추천 / 집들이 선물 추천 / 로보락 S7 플러스 개봉기

개요 요즘 출시가 되자마자 완판이 되며 무척이나 주문을 해도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로보락 S7+ 로봇 청소기가 드디어 배송이 되었다. 10월 초에 구매하고나서 약 3주간 기다린 끝에 겨우

shinphoto.tistory.com

위 링크를 클릭하면 이전에 작성을 해 둔 로보락S7+의 개봉기를 볼 수 있으니 관심있으면 확인해 보자.

 

로보락 어플 설치하기

우선 로보락 어플 설치를 위해선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실행해서 'roborock' 을 검색하거나 한글로 '로보락'을 검색하면 위와 같은 어플이 나오게 된다. 이를 설치해야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좀 더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설치한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된다. 조금은 귀찮지만 기존 로보락의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금방 가입이 가능한 편이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전송을 누르고 나면, 입력한 이메일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수신된 이메일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메일이 도착했다면 메일 내용에 인증 코드가 적혀 있으니, 이를 로보락 앱에 입력을 하면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소유한 로보락 제품과 어플이 연동을 준비하게 되는데, 우선 본인이 구매한 로보락 제품인 로보락 S7+를 선택해야 한다. 물론 다른 로보락 제품을 구매했다면 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연동이 가능하다.

 

평소 사용중인 집안의 와이파이(2G)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로보락 청소기 본체의 전원 양 옆에 있는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꾹 누르면 와이파이 초기화중 이라는 음성이 나타나게 된다. 

 

본체가 집안에 있는 와이파이와 연결이 되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기기 WiFi에 연결' 버튼을 누르고 로보락 자체의 와이파이 신호를 핸드폰에 연결을 진행해야 한다.

 

기기와의 연결이 완료되면 위의 동그란 체크박스 옆에 모두 체크가 되고 '지금 사용'이라는 버튼이 활성화가 된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동의를 하고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로보락 청소기를 사용할 준비가 된다.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위 글처럼만 따라하면 쉽게 로보락과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을 연결할 수 있다. 물론 핸드폰을 이용하지 않고도 로봇청소기의 전원버튼만 눌러서 청소가 가능하지만, 좀 더 많은 기능들(구역 청소, 청소 금지구역 설정, 청소기의 청소 단계 등)을 통해 삶의 질을 더욱 올리고 싶다면 꼭 로보락 본체와 핸드폰을 위의 앱을 설치하는 과정을 따라한 후 연결 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