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사용기/가전 & 가구

이케아 화분 받침대 추천 / 원목 화분 진열대 / 거실 화분 받침대 / 이케아 VILDAPEL 구매 및 간단 사용기

by 참새∂ 2023. 1. 27.

개요

얼마 전 이케아를 다녀오면서 적당하게 예쁜 화분 받침대를 하나 구매해서 집에 가져오게 되었다. 그동안 이렇다 할 받침대 없이 쓰지 않는 의자 위에 올려놓고 있던 화분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이 제품의 이름은 VILDAPEL. 소형 사이즈의 화분을 받쳐주는 화분 받침대로 원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거실 한켠에 놓으면 멋진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직접 조립해야 한다는 약간의 수고스러움이 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원목으로 만들어진 화분 받침대를 가질 수 있으니, 이보다 더 한 가성비 좋은 화분 받침대는 없지 않을까 싶다. 이 포스팅에선 이 이케아 VILDAPEL 화분 받침대를 구매하고 나서 조립하는 과정, 그리고 실제 거실에 배치한 후기까지 전달 해보려고 한다. 

 

 

VILDAPEL 이케아 화분 받침대 가격

원목으로 되어 있어 비싼 것 처럼 보이지만, 합판으로 되어 있다보니 다소 저렴한 편이며 가격은 약 2만원 밖에 하지 않는 초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다. 물론 이케아의 특성상 구매자가 직접 조립해야 하기 때문에 이 조립하는 과정에 대한 가격이 붙지 않아서 저렴한 것이라는 건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조립 설명서를 보면서 하나씩 조립하다 보면 조립하는 재미도 있고 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기 때문에 셀프 조립을 고려해도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진다.

 

제품 규격

  • 높이: 29cm
  • 지름: 32cm
  • 최대 하중: 40kg
  • 무게: 약 0.9kg

최대하중이 40kg밖에 되지 않아 너무 무겁고 큰 화분에는 되도록 주의가 필요한 스툴이다. 특히 딱 의자처럼 생겼다 보니 행여나 의자로 사용하려고 하거나 발 받침대로 잠시 사용하기에는 최대하중이 낮으니 이는 안전을 위해 자제하도록 하자. 

 

이 VILDAPEL 화분 스툴, 받침대는 이케아에서 화분 코너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의자 코너에는 따로 없으니 이케아 입구쪽에 위치한 의자 코너에서 찾지 말고, 거진 마지막 즈음에 나타나는 화분 코너에서 찾아보도록 하자. 무게는 1kg이 채 안되는 무척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서 많은 제품을 이케아에서 구매해도 집으로 가져올 때 큰 무리 없이 들고 올 수 있다. 

 

VILDAPEL  조립 과정

이 제품의 구성품은 무척 간단하다. 별다른 공구 없이도 조립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의 렌치와 볼트, 너트 등이 담겨져 있는 작은 봉지 하나, 그리고 조립되어 있지 않은 화분 받침대 본제품이 있다. 

 

설명서에 나와있는 대로 하나씩 조립을 해 나가보면 평소 기구등을 잘 못다루는 사람일지라도 금방 조립을 할 수 있다. 우선 한쪽 다리를 먼저 살살 조립하고 나머지 한쪽 다리 부분을 조립한 다음, 렌치를 이용하여 단단하게 고정하면 된다. 지나치게 강하게 조립하게 되면 원목이 파열될 수 있으니 너무 강하게는 조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설명서를 보면서 조립을 하면 아마 10분 이내에 모든 조립을 끝낼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여기에서 양쪽의 다리를 위의 사진처럼 X자로 교차를 시키면 간단하게 조립이 완료된다. 

 

거실 한켠에 놓고 그 위에 기존에 있는 화분을 올려 놓으니 찰떡궁합의 조합을 보여준다. 특히나 베이지 색상이 강한 집안의 인테리어들과 따뜻한 원목의 색상이 무척 잘 어울려서 집안의 분위기가 조금 더 따뜻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화분 받침대를 이케아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화분 키우기에 관심도가 높고 원목 화분 받침대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이케아에 방문해서 자신의 집 인테리어에 맞는 화분 받침대를 구매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