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소프트웨어 추천

윈도우/맥용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 루미나 3 다운 링크 및 설치 방법

by 참새∂ 2021. 4. 9.

 

맥북에어나 맥북 프로등을 처음 구매해본 후에 맥 OS를 적응하고 있는 사진가들에게

최근에 알게 된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루미나3를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하고자 한다. (맥버전)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은 구독료가 무척 비싸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어피니티 포토등이 있긴 하지만

초보자들에겐 역시나 가격대가 부담스럽고 사용하기가 만만치 않은 프로그램들이다.

하지만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는 'SKYLUM' 이라는 회사에서 만들어낸 인공지능 보정 프로그램인 루미나.

이 루미나에도 여러 버전들이 있는데, 최근에서야 루미나3가 무료로 풀렸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어 소개하고자 한다.

 

포토샵처럼 정밀 작업을 한다기 보다는 라이트룸처럼 전반적인 사진의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그리고 편하고 쉽게 바꿔주는 프로그램인 만큼 호기심이 있다면 다운 받아보도록 하자.


루미나 3 다운로드 링크 ↓

 

Professional photo editing in less time.

After the capture, editing software can also help you craft your finest images. Luminar is an all-in-one photo editor that gives you a powerful set of pro editing tools to easily make stunning photos.

skylum.com


위 링크로 들어가면 루미나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루미나3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바로 연결이 된다.

 

위 링크로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

저곳에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고 Submit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이메일로 무료 시리얼을 보내준다.

(Submit 바로 위에 있는 체크박스는 체크 하지 않아도 된다.)

 

Submit 버튼을 누르고 위에 입력한 본인의 계정 이메일로 들어가보도록 하자.

 

위처럼 please confirm 어쩌고 메일이 처음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는 무시하고,

조금 더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게 되면 아래와 같이 메일 하나가 오게 된다.

 

약 5분여의 시간간격을 두고 하나씩 메일이 도착하게 된다.

위 메일을 클릭하면 시리얼 번호가 담겨있다.

위처럼 메일을 열면 루미나3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보이고, 시리얼 번호가 같이 동봉되어 온다.

윈도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PC전용, 그리고 맥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맥용 링크를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자.

다운로드 받은 후에 설치파일을 열어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설치를 진행할때 나오는 화면, 이때 내가 다운받으면서 등록해두었던 이메일을 입력하고 옆에 주황색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프로그램 설치 경로.

이는 본인이 원하는대로 지정하여 설치하면 된다.

 

우측하단의 어셉트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된다.

그렇게 루미나3 프로그램의 설치가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해야하는 한가지,

앞서 받아놨던 시리얼 번호를 입력할 일만 남았다.

 

시작합시다를 눌러 세팅을 진행하자.

 

루미나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쓸 사진들의 루트를 지정하는 화면.

이후에는 루미나와 관련된 소식들이나 광고들 위주의 화면이니 빠르게 진행하면 된다.

 

세팅까지 완료가 되었으면

위쪽 좌측에 '지금 구입'이라는 버튼이 있다. 이걸 누르도록 하자.

가장 우측 아래쪽에 위치한 활성화 버튼을 클릭.

 

평가판 모드 상태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쪽에 하얀색의 활성화 버튼을 클릭.

 

등록한 이메일로 받아 두었던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자.

 

여기까지 하면 루미나3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잠깐 10여분을 만져본 결과, 라이트룸과 무척 비슷하면서도 핸드폰에서 사진을 보정할때 사용하던 보정 어플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무척 편리하면서도 고품질의 사진 보정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앞으로도 세세한 작업이 필요한 게 아니라면 애용할 듯 싶은 프로그램.

 

추후에 루미나3에 대해 더 연구를 해보며 얻은 꿀팁들을 포스팅해 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