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소프트웨어 추천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 전용 프로그램 / G913 키보드 설정 / G-HUB 설치 및 사용 방법 정리

by 참새∂ 2021. 11. 19.

개요

로지텍사에서 발매한 고급형 기계식 키보드인 G913을 구매하고 난지 벌써 몇주가 흘렀다. 그동안 가벼우면서도 쫀득쫀득한 느낌의 기계식 키보드인 G913을 사용하게 되면서, 처음에는 생소하며 불편하기 까지 했던 키보드의 매크로식 키보드 버튼들의 배열이 손에 점점 익어가게 되어 어느덧 보고 있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매크로 버튼을 누르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 오늘 포스팅에선 로지텍 키보드에 날개를 달아줄 G-hub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과 더불어 사용 방법까지 아우르는 팁을 전수하려고 한다. 

 

 


↓↓로지텍 무선 키보드 G913 구매 및 개봉기 ↓↓

 

 

G913의 첫인상과 관련된 글을 썼던 게시물이 있으니, 제품 자체가 궁금한 사람이라면 위의 링크로 들어가서 G913이 어떠한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하면 된다. 


G-Hub 프로그램 설치하기

본격적으로 키보드의 매크로 버튼들을 제대로 사용해 보기 위해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로지텍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한다. 이곳에서 로지텍 G-Hub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 접속하도록 하자.

 

 

로지텍 G HUB 고급 게이밍 소프트웨어, RGB, 게임 프로필

로지텍 G HUB는 제품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새 소프트웨어입니다. 게임별로 기어를 빠르게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www.logitechg.com

위 링크에 접속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이곳에서 각자의 OS 환경에 맞는 버전을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설치 프로그램의 용량은 그리 크지 않으므로, 일반적인 인터넷 환경이라면 1분 이내에 금방 다운로드가 완료된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이곳에서 아래쪽에 위치한 파란색 박스의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우측으로 설명문을 넘기면 '커뮤니티 둘러보기' 라는 탭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G-hub 실행 버튼을 누르면 된다.

 

실행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본격적으로 현재 자신이 컴퓨터에 연결한 G913과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와 더불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다양한 설정들이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키보드 설정은 가운데에 있는 키보드 사진을 클릭하면 된다.

 

LIGHTSYNC 탭에서는 키보드에서 가장 화려한 부분인 조명 색의 변화 속도, 그리고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비율' 이라고 써 있는 조절 바에서는 좌측으로 옮기게 되면 키보드의 색 변화가 점점 느려지게 되고, 우측으로 갈 수 록 점점 빨라지게 된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에니메이션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세번째 탭의 에니메이션 탭에서 여러가지 효과들을 경험할 수 있다.

 

이마저도 만족스럽지 않다면, 가장 밑에 있는 '새 에니메이션 추가' 버튼을 눌러서 본인이 원하는 에니메이션을 직접 만들어서 설정하는 방법도 있다.  이정도 기능까지 집어 넣어 놓다니, 역시 비싼 키보드는 비싼 값을 하는 거 같다. 

 

다음으로 우리가 가장 궁금해 하는 정보인 매크로 버튼 설정 방법이다. LIGHTSYNC탭 바로 아래쪽에 있는 '할당' 탭에서 이 매크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매크로 입력을 하기 위해선 이미 기본적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윈도우의 각종 단축키들을 우측에 보이는 매크로 버튼 위로 드래그를 하게 되면 설정이 가능한데, 여기서 특히 마음에 드는건 F1,2,3,4 등의 버튼 바로 위에 있는 M1 부터 M3 버튼이다. 이 버튼들은 자기가 원하는 조합에 맞게 설정한 매크로들을 모아 놓은 다음에 사용을 하는 기능으로, M1에는 윈도우와 관련된 매크로들을 설정해 놓는다면, M2에는 a라는 게임과 관련된 단축키들, 그리고 M3에는 b라는 게임에서 필요한 단축키를 입력할 수 있어서, 사용성에 있어서 무궁무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필자가 정말 좋아하는 기능으로, 시스템 자체에서 사용하는 복사, 혹은 붙여넣기 등의 명령 역시 매크로 키에 넣을 수 있다. 이를 잘 조합하여 액셀 등의 사무를 보는 업무를 진행할 때에도 무척이나 편리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 게이밍 용 뿐만 아니라 사무용으로도 제법 괜찮은 편이다.

 

마지막 탭인 '게임 모드' 탭에서는 아직 키보드의 키 조합 배열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기능으로, 자체적으로 키보드 버튼을 불활성화 시켜 불필요한 키보드 입력을 방지해 주는 기능이다. 이는 원하지 않는 버튼을 우측의 키보드에서 직접 클릭하여 표시를 하면 바로 기능이 활성화 되어 해당 키보드 버튼이 바로 영업 정지(?)를 하게 된다. 현재 이런 설정들을 거치고 나면, 마치 컴퓨터 고수가 된 것 마냥, 그리고 사무 업무에 자신이 붙은 것 마냥 게이밍이나 업무 진행에 있어 무척이나 도움이 많이 된다. 또한 리니어 방식의 G913 키보드의 경우에는 기계식 키보드 치고 멤브레인 키보드에 가까운 키감과 함께 소음도 매우 조용한 편이니, 게이밍, 그리고 사무용으로도 사용하기에 무척 좋으니 키보드를 구매할 생각이 있다면 G913 키보드를 구매한 다음, 위의 G-Hub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적절히 원하는 매크로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