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소프트웨어 추천

맥북 무료 동영상 프로그램 / 다빈치 리졸브 / 다운 방법 설명

by 참새∂ 2021. 5. 19.

다빈치 리졸브는 맥북을 이제 막 구매한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나뉘는데,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유튜브에 브이로그를 올리는 정도의 편집은 아주 무난하게 가능하다. 파이널컷, 혹은 프리미어프로 등 다양하고 강력한 편집 툴들이 있지만 아무래도 이 프로그램들은 전문가가 아닌 아마추어들이 구매를 하기에는 다소 가격이 비싸다. 

 

맥북 고급 유저들이 대부분 사용한다는 파이널컷의 가격. 초반에 30만원 중반에 달하는 가격을 지불하면 이후에는 추가 비용 없이 이용을 할 수 있어서 구독 형식으로 매달 돈을 지불해야하는 프리미어프로에 비해 장기적으로 봤을땐 꽤 가성비(?)를 자랑한다. 하지만 이 가격 역시 영상을 본업으로 하지 않는 이상 무척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밖에 없다.


↓↓↓ 다빈치 리졸브 공식 홈페이지 및 다운로드 링크 ↓↓↓

 

DaVinci Resolve 17 | Blackmagic Design

DaVinci Resolve Studio 17은 블러, 조명 효과, 노이즈, 이미지 복원, 피부 보정, 스타일러 등 100개 이상의 GPU 및 CPU 가속화 Resolve FX를 지원합니다. DaVinci Resolve Studio 17에는 11개의 새로운 플러그인이 추가

www.blackmagicdesign.com

 

위 링크로 접속을 한 다음 약간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다빈치 리졸브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들어있는 문구와 함께, 좌측에 보면 '지금 다운로드' 라는 링크가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자.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간단하게 요약을 하자면 좌측에 있는 프로그램들은 무료 버전, 우측은 유료버전이다.

우리가 관심이 있는 건 무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좌측 위 Davinci Resolve 17 의 Mac OS X 버전을 다운 받아야 한다.

 

 

맥버전 다운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이름 등의 개인 정보를 적는 창이 나타나는데,

아무렇게나 적고 이메일은 이메일 형식을 유지하면서 아무렇게나 써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모든 칸을 작성하고 우측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빈치 리졸브 설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압축파일 형태로 사이트에 올려져 있기 때문에, 파일을 다운 받고 압축을 풀어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자.

 

압축을 해제하고 나서 얻은 실행 파일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난다.

Install resolve 17.1.1 을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자.

 

 

이후의 설치는 여타 프로그램들처럼 우측 하단 버튼들을 누르면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설치 유형' 창에서 설치 위치를 설정하고 설치를 누르면 설치가 시작된다.

 

이렇게 하면 맥북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의 설치가 완료된다.

몇주간 다빈치 리졸브를 사용해본 결과, 무료버전으로도 베가스나 프리미어 프로등의 프로그램처럼

취미나 브이로그 정도의 편집은 무난하게 가능하다. 

m1 칩셋의 맥북을 이제 막 구매한 사람들에게 다빈치 리졸브 무료버전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