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전국 시외버스 예약 사이트 / 인터넷 시외버스 예약 방법 안내

by 참새∂ 2021. 8. 25.

개요

차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무척이나 유용한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특히 시외버스는 수많은 도시들을 마치 거미줄 처럼 하나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담당해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발이 되어주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국의 시외버스를 쉽게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와 시외버스의 시간표를 보는 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하며, 예시로 전주와 군산간 시외버스 시간표 등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려고 한다. 예시로 노선 하나를 들어 소개를 하려고 하는데, 필자가 거주하고 있는 전주에서 아마 가장 많은 이동 수요가 있는 구간이 전주와 군산, 혹은 전주와 익산 구간이 아닐까 싶다. 군산, 익산의 거리는 전주에서 30~50분 사이에서 오고 갈 수 있고, 출퇴근 수요도 적지 않아 제법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구간이라 이를 예시로 들어 버스 예매 방법과 관련된 설명을 진행하려고 한다.

 

↓↓ 버스타고 사이트 링크 ↓↓

 

버스타고

인원수 성인 0명 1명 2명 3명 4명 5명 6명 7명 8명 9명 10명 대학생 0명 1명 2명 3명 4명 5명 6명 7명 8명 9명 10명 중고생 0명 1명 2명 3명 4명 5명 6명 7명 8명 9명 10명 아동 0명 1명 2명 3명 4명 5명 6명 7명 8명

www.bustago.or.kr

 

 

우선 시외버스 사이트인 버스타고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버스타고' 사이트는 '전국 버스 운송사업 조합 연합회'에서 서비스중인 전국의 시외버스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실시간 버스 좌석 현황과 더불어 시간표 등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버스타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운데에 편도 or 왕복용 티켓을 선택할 수 있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여 원하는 지역을 다니는 버스를 탐색할 수 있다.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다음처럼 시외버스 터미널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출발지를 선택을 하면 해당 시외버스 터미널에 있는 도착 노선을 표시해준다. 우선 한 예시로 전북 전주에서 군산으로 가는 버스를 검색해 보았다.

 

전주 군산 시외버스 시간표

 

전주에서 군산은 가까운 거리의 지리 여건상 무척 배차가 많은 편이다. 첫차는 6시 25분부터 약 30분 간격으로 22시 50분이라는 비교적 늦은 시간 까지 꾸준히 있는 걸 알 수 있다. 10:00 버스부터 그 이후의 시간이 비어있는 이유는 현장 발권으로만 가능한 버스이기 때문이다. 워낙 버스의 수가 많다보니 굳이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인 아침 버스가 아니면 수요가 적은 편이라 자리가 많은 편이다. 보통 30분 간격으로 꾸준히 버스가 있는 편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원하는 시간대의 버스 옆에 '좌석 선택'이라는 파란색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처럼 좌석을 직접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원한다면 혼자만 않거나, 혹은 둘이 연달아 앉을 수 있는 좌석을 선택 할 수가 있어 무척 편리하니, 시외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버스타고' 사이트에 접속하여 예약 시스템을 활용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