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플레이스테이션 5/ PS5 리모트 컨트롤 / 맥북 m1 연결 방법

by 참새∂ 2021. 8. 26.

개요

플레이스테이션 5, 자취를 하는 남자들에겐 꿈과 희망(?)같은 물건 중의 하나로, 평소 게임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닌 사람이라도 한번쯤은 소유해보고 싶은 기기 중 하나로 꼽히곤 한다. 특히 기존의 플레이스테이션(이하 플스)4 에서부터 지원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리모트 컨트롤, 즉 원격 플레이가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번 최신작인 플스5에서도 지원이 되어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환경이라면 어디서든 플스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플스5를 가지고 맥북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서 플스 게임을 구동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 한다. 

 

1. 윈도우 & 맥북에서 연결하기

우선 데스크탑, 혹은 노트북 환경에서 플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미리 앱을 설치가 되어야 리모트 컨트롤이 가능하다. 아래 링크에서 우리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 PS 리모트 플레이 다운로드 링크 ↓↓

 

PS Remote Play

고속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곳이라면 리모트 플레이를 사용해서 PlayStation®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PS Remote Play] 앱을 사용해서 다른 장소에 있는 기기로 PlayStation®5 또는 PlayStation®4를 제어할

remoteplay.dl.playstation.net

위의 링크로 접속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전반적인 PS 리모트 플레이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아무래도 직접 기계에서 구동을 해서 유선 단자를 통해 TV 등의 영상장치로 게임 화면을 송출하는 방식이 아니고 인터넷 환경을 통하여 송출하는 방식이라서, 빠른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 플레이를 해야 인풋렉이나 화면 초당 프레임을 높게 유지할 수 있다.

 

우선 필자는 맥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Mac에서 PS5 제어하기'로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설치 해보도록 하겠다.

 

플스5 제어하기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이곳에서 앱 설치하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아래 어플 다운로드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동의한다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진행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된다. 용량은 약 22메가.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응용프로그램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이를 실행해보도록 하자.

 

PS 리모트 플레이를 실행시키고 나서 기존에 등록해 두었던 PSN에 로그인을 진행해야 한다. 위의 절차대로 로그인을 하도록 하자.

 

 

플스 버전을 묻는 화면에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플스 종류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된다.

 

 * PS5 에서 리모트 플레이 설정하는 방법.

 

맨 처음 플스5 화면 상단에 위치한 설정으로 진행한다.

 

이 화면에서 아래쪽에 있는 '시스템' 메뉴를 선택.

'리모트 플레이' 메뉴에서 '리모트 플레이 활성화하기' 버튼을 활성화 시키면 모든 준비가 끝난다. 보통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연결하려는 기기가 등록이 되지만, 간혹 자동으로 등록이 안되는 경우에는 '기기 등록하기'를 통해 연결을 하면 된다. 여기까지 하면 본격적으로 리모트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 듀얼센스 맥북에 연결하기

아쉽게도, 키보드로는 플스 게임을 즐길 수 없기 때문에 플스5 컨트롤러인 듀얼센스를 맥북에 연결시켜서 사용해야 제대로 된 리모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맥북에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따라해 보도록 하자.

우선 아무 기기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듀얼센스의 빨간색으로 표시한 버튼 두개를 동시에 꾹 3초 이상 누르도록 하자. 이렇게 하면 새로운 기기와 연결을 하기 위해 페어링 모드로 진행이 되며, 듀얼센스에 파란 불빛이 깜빡 거리는 걸 볼 수 있다.

 

페어링 모드에 진입을 하고, 맥북에서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면 Dualshock4 컨트롤러와의 연결 여부에 대한 화면이 나타난다.

 

 

주의할 점으로는 간혹 컨트롤러의 인식 문제가 있어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연결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인식을 하지 못하여 동작이 되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때에는 USB를 이용한 유선 연결도 가능하니, 참고 하도록 하자.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플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무척 편리해진 세상이 되어 버렸다. 남자들의 로망인 플스5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위에 설명한 대로 리모트 플레이를 통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즐겨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