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전세계 도시 일출 일몰, 월출 월몰 시간 확인 사이트 / time and date 사이트 이용 방법

by 참새∂ 2021. 12. 12.

개요

코로나로 인해 막혀있던 해외여행의 길이 조금씩 열리게 된다는 소식이 뉴스에서만 들은지 벌써 2년이 흐르고 난 뒤, 필자에게도 신혼여행이라는 해외여행의 기회가 결국 찾아오게 되었다. 그토록 바라던 해외여행을 준비하던 중, 우리나라의 일출과 일몰 시간, 그리고 월출 월몰 시간을 보는 방법은 어느정도 알고 있는데, 신혼여행을 하게 될 당시에 해외에선 해가 언제쯤 떨어지는지, 일출은 언젠지 갑자기 궁금해지기 시작해서 열심히 구글링을 해 보았다. 이때 알게된 해외 도시들의 일출, 그리고 일몰과 더불어 달이 뜨고 지는 월출, 월몰 시간을 보여주는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은 Timeanddate.com.


↓↓ Timeanddate.com 링크 주소 ↓↓

 

timeanddate.com

Sunday, 7 November 2021 When does Daylight Saving Time (DST) 2021 end in the United States, Canada, Mexico, and other countries in North America? Full Story

www.timeanddate.com


Time and date란?

이 사이트는 노르웨이 국적의 회사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사이트다. 구글에서 현재 일몰 시간과 관련된 검색을 진행하면 바로 상위에 뜨는 사이트로 전 세계적으로 시간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그리고 관련 사이트 중에서 랭킹 상위에 들 정도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또한 사이트 이외에도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앱을 만들어 현재 서비스 중에 있으니 관심이 있으면 다운 받아 보도록 하자.

 

사이트 방문하기

위의 링크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일출몰, 그리고 월출몰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기 위해선 화면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 Sun & Moon 카테고리를 먼저 찾아야 한다. 이곳에서 우선 Sunrise & Sunset을 클릭 하면 해당 메뉴로 들어갈 수 있다. 

 

이곳에 들어가면 위처럼 상단에 검색창이 하나 뜨게 된다. 이곳에 본인이 궁금해 하는 지역을 영문으로 입력하고 클릭을 하면 되는데, 필자의 경우 현재 스위스 여행을 계획중에 있어 취리히를 검색해 보았다.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연관 검색어가 위 화면 처럼 뜨게 되는데, 이렇게 들어가면 원하는 정보에 들어가기 복잡해지므로, 검색한 다음 바로 엔터를 누르는 게 편하다.

 

검색창에 입력한 후 바로 엔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하단에 도시 이름이 써 있는 리스트가 나오게 되는데, 본인이 원하는 도시를 누르면 바로 일출과 관련된 정보가 나오게 된다. 

 

도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며,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비로소 우리가 찾는 일출 일몰의 정보가 나온다. 앞으로 예상되는 미래의 시간의 경우에는 표 우측에 있는 Month', 'Year'에서 해당 날짜를 선택하면 해당 연월의 일출 일몰 시간을 볼 수 있다.

 

 

월출 월몰의 경우에는 도시를 클릭해서 나온 첫 화면에서 Moonrise & Moonset을 누르면 해당 정보가 나오게 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해외 여행을 하며 사진을 많이 찍을 계획이라면 해가 언제 지는지, 그리고 달이 어떤 모양을 하고 있는지, 언제 뜨는지를 위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앞으로 코로나 치료제가 본격적으로 개발이 되어 코로나가 점차적으로 잡히게 되길 소망하면서, 해외여행을 다시 자유롭게 다닐 수 있게 될 그날, 위의 사이트를 활용 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