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사회 초년생 꿀팁 / 직장인 유용한 팁 / JPG PDF 변환 사이트 / 맥북용 PDF캔디 사용 방법

by 참새∂ 2022. 4. 24.

 

개요

사무실에서 열심히 컴퓨터를 두드리고 있는 수많은 직장인들, 일을 하지 않고도 돈이 버젓이 통장에 찍힌다면 얼마나 좋겠냐만, 먹고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오늘도 사무직 노동자들은 컴퓨터 앞에 앉아서 열심히 컴퓨터와 씨름을 한다. 윗년차들이야 이미 익숙해져서 크게 문제없지만, 사회 초년생들의 경우 컴퓨터 활용능력 등의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따지 않았다면 첫 입사부터 1년까지 액셀 등의 컴퓨터 프로그램들에 적응하느라 꽤나 애를 먹는다. 이에 필자가 사무실에서 일을 하며 자주 사용하면 사이트, 미리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문서를 결재받을 때 종종 사진 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결재를 받을 일이 있는데, JPG파일을 PDF로, 또한 PDF 파일을 JPG파일로 간단하게 변환해주는 사이트이다. 심지어 사용료는 무료이니, 사무실 컴퓨터에 미리 즐겨찾기로 등록해 두면 무척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특히 맥북에서도 변환이 가능해서 알PDF를 설치할 수 없는 맥북 유저들에겐 단비와도 같다. 하지만 완전한 무료가 아니고 부분적으로 결제를 해야 하는 사이트이다. 


 

↓↓ PDF JPG 변환 무료 사이트 주소 링크 ↓↓

 

JPG PDF 변환 : JPG 를 PDF 무료 온라인 변환기

PDF Candy: JPG 를 PDF로 무료 온라인 변환

pdfcandy.com


사이트 이용 방법

외국계 회사에서 만든 사이트이지만 한국어까지 지원을 하는 아주 착한 사이트라서 이용할때 무척 편리한 편.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직관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눈에 보면 알겠지만 먼저 가장 상단 위에 있는 '모든 PDF 도구'라는 카테고리에서 본인이 원하는 도구를 선택하여 2번으로 표시한 빈 공간에 변환 시키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랍하면 된다. 

 

* 주의사항

이 사이트는 첫 파일은 무료로 변환을 시켜주지만, 그 다음부터는 요금을 결제해야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이며 계속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선 한시간을 기다려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모든 PDF 도구' > PDF로 변환 > JPG PDF 변환

위의 순서대로 모든 PDF 도구를 클릭하게 되면 사이트의 다양한 기능들이 여러개 나타나게 된다. 여기에서 PDF로 변환 카테고리에서 맨 위 세번째 'JPG PDF 변환' 을 누르면 된다. 위에 올려놓은 링크는 JPG에서 PDF로 변환시켜주는 기능으로 바로 가게 하는 링크를 걸어놔서, 굳이 위처럼 다시 세팅할 필요가 없으며 다른 기능을 사용하려면 위와 같이 따라하면 된다. 

 

자신이 PDF로 변환시키고 싶은 사진을 하나를 클릭 앤 드래그를 해서 사이트 화면에 올려놓으면 우측 아래에 '파일 1개 변환'이라는 버튼이 활성화가 된다. 이를 누르면 JPG파일이 PDF파일로 변환이 시작된다. 변환하기 전에 화면 한가운데 아래쪽에 있는 용지의 크기, 보정 방식, 여백 등을 설정하면 좀 더 자신이 원하는 결과물의 방향으로 간단하게 편집하여 변환시킬 수 있다.

 

변환 버튼을 누르면 위의 화면처럼 약 15초 동안 변환 작업이 진행되는데, 15초를 다 기다리면 JPG파일의 PDF 변환 작업이 완료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변환이 완료되면 파일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가 되는데, 이를 클릭하면 PDF파일이 다운로드가 되며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된다. 받아진 파일은 평소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폴더를 확인하면 된다. 

 

실제로 변환된 PDF파일을 열어서 확인한 모습. 첨부한 사진 파일이 A4용지 사이즈로 출력되어 변환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사무실에서 급하게 서류를 스캔해야 하는데 스캐너가 작동이 되지 않거나, 스캐너가 주변에 없는 경우에 서류를 카메라로 촬영을 해서 위 사이트를 활용하여 PDF파일로 변환하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 앞에서도 이미 언급했지만 한번 파일을 변환을 한 후라면 다음 파일을 무료로 변환하기 위해선 프리미엄 서비스를 가입하던지, 혹은 한시간동안 기다렸다가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이를 잘 숙지한 후에 정말 필요한 경우 한번씩 사용 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