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인물 탐구

배우 손석구 나이, 프로필, 데뷔 작품, 활동 및 수상 이력 정보 정리

by 참새∂ 2022. 5. 30.

개요

요즘 들어 점점 핫해지고 있는 배우, 아니 이미 핫해지는 배우를 넘어 흥행 보증 수표가 된 배우인 손석구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드라마 및 영화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하고 있는데, 아마 손석구 배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사진을 보면 '이 배우 어디서 많이 봤는데 이름이 뭐지' 하는 생각이 문득 날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석구 배우가 우리에게 인지되지 않던 예전부터 현재까지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사진: 넷플릭스

개인 프로필

  • 나이: 2022년 기준 39세, 1983년 2월 7일 생
  • 가족 사항: 부모님 및 남동생 1명
  • 학력: 시카고 예술대학교 졸업
  • 신체: 키 178cm, 체중 73kg(소속사 프로필 기준)
  • 소속사: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나무위키에 있는 글을 보면 의외로 캐나다에서 운동선수를 준비 할 만큼 운동 신경이 뛰어났었나 보다. 거기에 일찍부터 북미권에서 운동 및 연기 공부를 하며 생활했던 덕에 영어에 능통하다고. 원래부터 연기를 생각했던 건 아니었고 영화감독의 꿈을 키우며 연기 인생을 시작했다고 한다.  군대를 일찌감치 다녀와서 육군에서 군 병역을 해결하였고 특이한 점은 특출난 영어 실력 덕에 파병 부대인 육군 자이툰 부대에서 만기전역을 했다고 한다. 현재 샛별당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으며 배우 한지현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 중.

데뷔

위키 백과 캡쳐, 좌측: 출연 영화 우측: 출연 드라마 리스트

무명 시절에는 주로 엑스트라 배우로 활동을 하며 조금씩 연기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그가 32살이 되던 2014년에는 정우성 주연의 마담뺑덕에서 단역으로 출연하여 연기 인생을 시작했으며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한 배역으로는 2016년 SBS에서 방영된 '나청렴의원 납치사건'에서 사채업자를 맡아 안방극장에도 얼굴을 조금씩 노출하기 시작했다. 이후에 많은 사람들이 알만한 드라마인 센스, 마더, 지정생존자, 멜로가체질, 그리고 가장 유명한 넷플릭스의 D.P 등 꽤 흥행한 드라마에서 열연을 펼치며 많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 손석구라는 이름 세글자를 각인시켜놓았다. 거기에 요즘 화제작품인 범죄도시2에서도 강해상 역을 맡아 몸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는 중.

 

잘 아는 사람들은 알고 있겠지만 선역과 악역을 오고가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고 있는 와중에 특히나 악역을 맡았던 드라마나 영화에선 출중한 연기력을 보여준다. 멜로 장르에도 잘 어울리는 얼굴이기도 하며 어렸을 때 부터 했던 운동 덕분인지 범죄도시2 등의 액션 영화에서도 충분히 배역에 녹아들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수상 이력

위키백과 캡쳐

아쉽게도 아직까진 연기파 배우로서 수상한 상이 없는 상태이다. 굵직한 시상식에서 신인상, 최우수 조연상 등의 후보에 연달아 오르며 잠재력을 뽐내고 있는 중인데, 아마 올해 2022년과 2023년 연말연시에 열릴 각종 시상식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트로피는 올리지 않을까. 특히 범죄도시2가 연일 흥행 기록을 세우며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남우조연상 등도 바라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