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SK인터넷(SK브로드밴드) 재약정 및 캐쉬백 포인트 현금 상환 후기 / OK캐쉬백 현금 상환 방법 정리

by 참새∂ 2022. 11. 15.

 

개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SK인터넷의 3년 약정이 10월자로 끝나게 되었다. 금리 인상탓에 월급 보릿고개를 넘으며 현금이 필요한 시점이었는데, 다행히 인터넷을 갈아탈 시기가 되어 이런저런 인터넷 변경과 관련된 정보들을 알아보았다. 하지만 결론은 그냥 SK에 남아서 나중에 월 요금 할인을 받는게 나을 것 같아서 재약정을 하기로 결심을 하게 되었고 재약정 후 38만원 어치의 OK캐쉬백 포인트를 현금화 하게 되었다. 알만한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지만 SK인터넷을 재약정 하는 방법과 함께 OK캐쉬백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있을 것 같아 포인트 현금화 하는 법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명해 보겠다.

 

SK브로드밴드(106번) 전화 후 재약정 상담

우선 전화를 이용하여 상담원과 해지, 그리고 재약정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물론 당연히 상담원은 해지 방어를 위해 다양한 혜택에 대해서 언급을 하며 인터넷 해지를 방어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상담을 진행하였는데, 애초에 크게 해지할 마음이 없던 터라 추가적인 할인 요구등은 하지 않고 ok캐쉬백을 38만원어치를 받기로 하고 다시 3년 재약정을 하게 되었다. 참고로 신세계 상품권, 네이버 포인트 등 포인트를 다양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 현금화할 수 있는 OK캐쉬백 포인트가 가장 나을 것 같다는 판단이 서게 되어 OK캐쉬백 포인트로 수령하기로 했다. 

※ 여기에서 무언가를 더 얻고 싶다면 최대한 협상을 하며 해지방어팀과 이야기를 해 보는 걸 추천한다. 필자는 귀찮아서 그냥 안했지만..

 

OK캐쉬백 포인트 현금 상환 과정

OK캐쉬백 포인트를 받기로 한 날보다 며칠 더 빠르게 포인트를 받았다는 문자메세지가 날아왔다. 메세지 안에 적혀 있는 위의 링크로 들어가서 인터넷에 접속을 해도 되지만 필자의 경우엔 OK캐쉬백 앱을 설치해서 로그인을 해 보았다.

 

OK캐시백 포인트 확인하기

약속한 38만 포인트가 정확하게 들어왔는지 확인하기 위해 우선 앱을 이용하여 포인트 확인을 해 보기로 했다. 좌측 최상단의 메뉴 탭에서  아래쪽에 보면 '내 포인트 내역'이라는 메뉴가 나오게 된다. 이를 누르면 포인트가 얼마나 쌓여있는지에 대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전에 T아이디 로그인 등을 통한 인증을 진행한 다음에야 포인트 현황이 표시되니 로그인을 해 두도록 하자.

 

 

포인트가 정확하게 들어왔다면 위처럼 'SK브로드밴드 사은품'이라고 적혀있는 내역처럼 포인트가 들어와 있을 것이다. 이제 이 포인트들을 온라인상에서 사용해도 좋지만 역시 뭐니뭐니해도 현금화 하는게 가장 꿀이지 않을까. 현금화 하는 방법에는 하나머니 등을 이용하여 2중 환급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앱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잘 따라해보도록 하자.

 

OK캐쉬백 포인트 현금 상환 방법

다시 메뉴로 들어가서 '검색'기능을 활용해 보도록 하자. 앱을 킨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나 메뉴에 있는 '검색' 메뉴를 눌러서 검색창을 연 다음, '상환'을 검색하면 포인트 상환과 관련된 메뉴가 나온다. 검색 후 나오게 된 '포인트 상환'이라는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뜨게 된다.

 

포인트 상환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여기에서 큰 검정색의 버튼인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상환과 관련된 내용을 진행할 수 있다. 상환 신청 포인트를 당연히 '최대 입력'으로 설정하여 SK브로드밴드에서 받은 포인트를 전부 입력하고 환급받을 계좌와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신청을 완료하게 되면 '신청결과 조회' 메뉴에서 신청한 상환 포인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제 은행 영업일 기준으로 3~4일정도를 차분히 기다리면 위의 사진처럼 캐쉬백 포인트가 계좌로 들어오게 된다. 굳이 인터넷을 바꾸는 것 보단 한 인터넷을 오래 사용하면서 추후 5년차부터 월 요금을 할인 받거나 핸드폰 결합을 이용한 할인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이 고정 지출을 줄이는 데에 좀 더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