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사용기/캠핑 용품

트루버 에어펌프 / 캠핑 용품 추천 / 수류탄 에어펌프 / 개봉기 및 가격, 후기 등 정보 정리

by 참새∂ 2023. 5. 6.

 

개요

2023년의 본격적인 캠핑을 위한 시즌이 시작이 되면서 우리 부부는 열심히 캠핑용품들을 하나 둘 사 모으기 시작했다. 한번 사 두면 고장 나지 않는 이상 계속해서 쓸 제품들인 만큼 신중하게 여러 리뷰들을 읽어보면서 제품들을 모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선 그중 현재 꽤나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 에어펌프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이미 많은 캠퍼들에게 속칭 '수류탄 에어펌프'로 익히 잘 알려져 있는 펌프인 트루버 에어펌프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만한 가격에 이만한 성능을 내는 펌프가 또 있을까. 다만 유선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무선으로 사용하는 작고 예쁜 여타 에어펌프들과는 다르게 릴선과 함께 공존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그럼에도 가격을 생각하면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가성비 최강의 아이템인 만큼 에어펌프를 찾고 있는 캠퍼라면 이 포스팅을 자세하게 읽어보도록 하자. 


목차

  1. 제품 소개 및 가격
  2. 제품 스펙
  3. 트루버 에어펌프 개봉기
  4. 트루버 에어펌프 간단 사용기
  5. 총평

트루버 수류탄 에어펌프, 가격
이미지 출처: 네이버 쇼핑

트루버 에어펌프 제품 소개 및 가격

수류탄 에어펌프로 잘 알려져 있는 이 트루버 에어펌프는 정말로 수류탄 처럼 생긴 외형이 특징이다. 여기에 긴 호스가 달려 있어서 바람을 이 호스를 통해 넣거나 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특히나 저렴한 가격 덕에 가성비 좋은 펌프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3만 원이면 에어펌프를 구매할 수 있다니, 아무리 유선 전원으로 작동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이런 가격적인 매리트를 놓칠 수 없었다.


트루버 에어펌프 제품 스펙

  • 출력: 600W
  • 크기: 길이 x 높이: 16.5cm, 13cm
  • 무게: 1.5kg
  • 제조: 중국산
  • 호스 길이: 36cm
  • 호스, 5개 노즐 기본 제공
  • 과열 관련 자동 전원 차단 기능
  • 220v 전용
  • 컬러: 카키, 샌드(연한 갈색)

3만원대 에어펌프치곤 군더더기 없는 스펙과 사이즈이다. 중국에서 생산이 되었기 때문에 제품 품질에 약간의 신뢰도가 떨어지긴 했었지만 막상 사용하면서 보니 퀄리티가 제법 만족스러운 편이었다. 무선 에어펌프들에 비해 사이즈가 살짝 큰 편이지만 캠핑을 하면서 이 정도 부피는 충분히 감내 가능한 정도의 사이즈이다. 아쉽게도 전용 가방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호스와 다양한 사이즈를 가진 노즐이 기본으로 제공이 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트루버 에어펌프 개봉기

에어펌프의 사이즈가 작은 만큼 배송되는 박스 역시 무척 아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트루버 회사의 로고가 박혀 있는 제품 박스를 열면 곧바로 에어펌프가 담겨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트루버 에어펌프, 개봉기

제품 박스 바로 안에는 별도로 충격을 완화시켜 주는 스티로폼과 같은 충전재가 없이 그냥 제품이 바로 들어 있다. 이 점은 살짝 아쉽긴 하지만 가성비 좋은 제품인 만큼 그런 세세한 것들까지는 신경을 써주지 않는 거에 대해 불평할 생각은 없다. 호스와 노즐이 같이 동봉되어 있으며 아래에 에어펌프 본체가 들어있다. 구매한 색상은 샌드 색상(연한 갈색).

 

트루버 에어펌프트루버 에어펌프

펌프를 사용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편했다. 주둥이 부분에 있는 빨간 버튼을 누르면 바로 에어펌프가 작동이 되며, 호스를 주둥이 쪽에 연결하고 나서 공기를 넣을 제품에 연결한 경우에는 공기 주입이 되고, 반대로 뒤꽁무니에 호스를 연결한 다음에 공기를 뺄 제품 구멍에 넣으면 반대로 공기가 빠지게 된다. 넣었던 공기를 뺄 수 있다는 점이 에어펌프의 최고 장점이 아닐까. 특히 에어텐트에어매트와 같이 사용하면 더욱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호스 끝에 다양한 사이즈를 가진 노즐이 주렁주렁 달려 있는데, 필요에 따라서 교환해서 사용하면 된다.

 

트루버 에어펌프

바닥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어지간한 나무 데크, 대리석 등 위에 올려놔도 큰 미끄러짐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제 실제로 사용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해 보겠다. 


트루버 에어펌프 간단 사용기

에어펌프를 바로 사용해 보기 위해 인텍스 사에서 만든 에어소파에 바람을 넣어보려고 한다. 작은 부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에어펌프로 공기를 주입하면 정말 큰 사이즈의 1인용 소파로 변신하는 멋진 제품이다. 캠핑용으로 구매를 했는데 막상 집에서 더욱 많이 쓰는 특이한 제품이다. 

 

전원을 연결하기 전 호스를 제품, 그리고 에어펌프 본체에 연결하고 작동을 시켜보았다. 꽤 큰 모터의 소음이 발생함과 동시에 공기가 빠르게 에어소파에 주입이 되는 걸 볼 수 있었다. 물론 드라마틱하게 빠른 건 아니고 어지간한 에어텐트나 에어매트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다. 이 에어소파는 대략 2~3분 정도를 기다려야 빵빵하게 공기 주입이 가능한 수준이었다. 집에서 에어펌프를 작동시켰기 때문에 소음이 상당했지만 낮시간대에 캠핑장에서 사용할 땐 큰 무리가 없다. 물론 캠핑장에서 저녁시간에는 절대 사용하면 안 될 수준의 소음을 가지고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소음의 정도는 어지간한 청소기 소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쉽다. 

 

 

총평: 캠핑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템!

집에서도 그렇고 캠핑장에서 사용할 때 너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최고의 가성비 아이템이 아닐까. 다만 에어펌프의 특성상 시끄러운 소음은 어느 정도 각오를 해야 한다. 실제 사용 시 약간의 발열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 과열이 되는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을 할 수 있었다. 5분 이내로 사용하면 발열에 대한 부담감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니, 가성비 좋은 에어펌프를 찾고 있다면 이 트루버 수류탄 에어펌프를 구매해 보는 걸 추천한다. 특히 에어텐트나 에어매트를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캠퍼라면 반드시 x100 에어펌프는 필수로 구매해야 한다. 

 

 

 

 

↓↓ 더 많은 이 블로그의 글을 읽어보세요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맛집 & 카페 리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호텔, 펜션, 글램핑 후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초보 사진 강좌'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