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사용기/캠핑 용품

더이든 러그 구매 및 사용 후기 / 캠핑용 러그 / 네이처하이크 에어텐트 12x 전용

by 참새∂ 2023. 5. 23.

더이든 러그

 

개요

캠핑을 할 때 텐트를 피칭할 때 꼭 필요한 텐트 바닥공사, 이 바닥 공사의 가장 끝에 할 수 있는 마무리로 보들보들한 러그가 가장 제격이다. 백패킹 캠핑의 경우에는 어쩔 수 없지만 많은 짐을 나를 수 있는 오토캠핑이라면 바닥에 두툼한 러그를 깔아서 마치 집에서 생활하는 듯한 발바닥 촉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선 캠핑 때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한 '더이든'이라는 회사의 네이처하이크 에어텐트 12x 전용 러그를 구매한 제품의 개봉기 및 실제 텐트 내 설치 후기 등에 대해 설명해 보려고 한다. 텐트 내에 설치할 러그를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거나 특히 네이처하이 에어텐트 12x의 전실에 설치할 러그를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글이 꽤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1. 더이든 러그 가격
  2. 더이든 러그 스펙
  3. 더이든 러그 개봉기
  4. 러그 사용기
  5. 정리

 

더이든 러그 가격 및 스펙

더이든 러그

더이든이라고 하는 회사에서는 많은 텐트들을 위한 전용 러그를 판매중에 있다. 필자가 구매했던 네이처하이크 에어텐트 12x 전용 러그의 경우 가격은 6만 원대로, 가장자리 모서리 부근에 있는 기둥 부분을 둥그스름하게 컷팅을 하는 경우엔 만원이 추가되는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에는 따로 가장자리 커팅은 하지 않고 기둥 부분은 약간 떠 있는 듯한 상태로 현재 사용 중에 있다. 아무래도 단순한 재질이 아닌 제품이다 보니 가격대가 살짝 나가는 편.

우선 기본적으로 집 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러그인 만큼 다양한 색상으로 만들어 판매중에 있다. 해당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가 보면 알겠지만 색상이 10여 가지는 넘기 때문에 집 안에서도, 그리고 캠핑장에서도 사용할 목적이라면 자신의 주변 환경의 분위기에 맞는 색상을 최대한 고를 수 있을 것이다. 

러그의 사이즈는 에어텐트 12x 전용 제품 기준 커팅을 안했을 땐 200cm x 300cm, 그리고 커팅을 한 경우 200cm x 190cm이라고 한다. 굳이 커팅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이 가능한 편이기 때문에 커팅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신청을 하면 된다. 모서리 끝부분이 남아서 살짝 붕 뜨는 걸 도저히 못 참는 성격이라면 커팅을 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겠다. 


더이든 러그 개봉기

 

더이든 러그더이든 러그

사이즈가 사이즈이다보니 택배로 배송되는 제품의 포장 역시 꽤나 큰 편이다. 문 앞에 있는 거대한 택배를 보고 살짝 놀랐던 기억이 난다. 제품은 박스로 오지 않고 옷을 주문했을 때 배송되는 봉지 포장으로 배송이 되었다. 제품을 열면 두툼한 느낌의 러그 제품이 잘 접혀서 포장된 걸 볼 수 있다. 

 

더이든 러그

네이처하이크 에어텐트 12x는 전실과 침실이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러그를 두개를 주문했다. 제품과 더불어 기본으로 제공되는 러그 전용 가방도 두 개가 배송되어 왔다. 이 러그들 두 개를 전부 다 열심히 깔고 사용할 줄 알았는데, 막상 실제로 사용하는 건 침실용 하나밖에 사용하질 않고 있는 중이다. 귀찮기도 하고, 전에 첫 캠핑을 할 때 경험 부족으로 텐트를 잘못 쳐서 전실에 물이 다 들어와 버렸던 기억하기 싫은 추억 때문인 것 같다. 

 

더이든 러그

텐트용 러그라서 얇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받아보고 나니 집에서 사용하는 러그와 똑같은 재질을 가지고 있었다. 극세사와는 거리가 좀 멀지만 만져보면 부드러운 촉감이 꽤나 매력적인 제품이었다. 다만 습기를 잘 머금을 듯한 재질이라 외부의 습기를 잘 차단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러그의 뒷부분은 검정색의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다. 이 덕에 다소 미끌거리는 에어텐트의 바닥에서도 움직임이 없이 처음 깔았던 그 자리에 어느 정도 고정을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자체의 무게도 묵직한 편이다 보니 일부러 움직이려고 힘을 강하게 주는 게 아니라면 바닥에 한번 깔린 이 러그가 움직일 일은 거의 없다. 

 

더이든 러그더이든 러그

제품을 가방에 넣으면 쏙 들어갈 정도로 가방의 사이즈가 꽤 큰 편이다. 평소 집에서 러그를 사용하지 않고 가방 안에 항상 넣어둔 채로 보관하다가 캠핑하는 날에 가방만 쏙 가져가서 사용하고 있다. 


더이든 러그 사용기

실제 캠핑장에서 네이처하이크 에어텐트 12x 러그를 사용해봤다. 반들반들한 바닥에 부드러운 촉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데다, 새벽과 아침에 들어오는 차가운 공기로부터 바닥을 어느 정도 보온시키는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 한 가지 단점은 묵직한 무게와 부피 때문에 차량이 그리 크지 않은 경우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다. 

 

네이처하이크 에어텐트의 색상은 베이지 이다 보니 가장 베이지와 가까운 색상인 모던베이지 색상을 선택했는데 생각보다 더욱 네이처하이크 에어텐트 12x와 잘 어울리는 느낌을 받았다. 


쌀쌀하고 추운 계절엔 캠핑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필수템

바닥공사를 여러겹으로 하는 고인 물들과는 다르게, 우리 같은 초보 캠퍼들에겐 정말 편리한 바닥공사용 러그이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귀찮아서 네이처하이크 텐트의 침실용 하나만의 용도로 구매하기 딱 좋은 러그가 바로 이 더이든 러그이다. 적당히 타협을 한 가격과 디자인, 그리고 준수한 성능은 캠핑의 매력에 더욱 빠질 수 있는 멋진 필수템이 되어줄 것이다. 

 

↓↓ 더 많은 이 블로그의 글을 읽어보세요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맛집 & 카페 리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호텔, 펜션, 글램핑 후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초보 사진 강좌'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