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사용기/캠핑 용품

파파웨건 스포츠 더롱거 베이지 개봉기 / 캠핑용품 웨건, 수레 추천

by 참새∂ 2023. 5. 29.

 

개요

이번 포스팅에선 캠핑 준비 및 실제 캠핑장으로 출발할 때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는 웨건 제품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캠프 365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파파웨건 스포츠 더롱거 베이지'라고 하는 웨건인데, 접이식이기 때문에 부피를 줄일 수 있어서 차에 실어서 캠핑장에서 사용하거나, 캠핑장에 가기 전 집에서 캠핑용품들을 차에 실어 나를 때 너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 캠핑장에서 제공하는 손수레가 없는 경우에 특히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구매하는 걸 추천하는 물품이다. 집이 단독주택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아파트에 거주하는 경우 엘리베이터에서 주차장까지 캠핑 장비를 나른다고 생각해 보자. 이 제품을 왜 사야 하는지에 대한 답은 바로 나온다. 


목차

  1. 파파웨건 스포츠 더 롱거 베이지 웨건 소개
  2. 웨건 개봉기
  3. 총평

파파웨건 스포츠 더 롱거 베이지 웨건 소개

  • 무게: 9.8kg
  • 최대 하중: 100kg
  • 제품 원단: 600D 폴리에스테르
  • 사이즈(cm, 가로 세로 높이) : 98 x 48 x 60 / 접었을 때 30 x 20 x 72

어지간한 성인 남성은 가뿐하게 태울 수 있을 정도로 제품의 내하중이 꽤 괜찮은 편이다. 스펙상 100kg까지 하중을 견디기 때문에 부피는 크고 적당히 무거운 물건들을 밸런스만 맞는다면 사람의 키만큼 쌓아 올려도 될 정도. 바로 이 점이 캠핑을 준비할 때 차로 짐을 옮기는 과정중에서 빛을 발한다. 그리고 펼쳤을 때 넓이 또한 상당히 큰 편으로 종종 캠핑장이나 길거리에서 이 웨건을 아이들을 태우고 다니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물론 승차감은 완전 엉망이지만 평지의 차량이 다니지 않는 포장도로에서는 아이들을 태우고 다녀도 될 정도로 너비가 큰 편이다. 다만 무게가 9.8kg이기 때문에 접어서 차량에 넣고 빼거나 할 때에는 약간 힘이 든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가격은 13만 원에서 15만 원 사이에서 네이버에서 판매 중에 있으니 참고하자. 


파파웨건 스포츠 더롱거 베이지 웨건 개봉기

파파웨건 스포츠 더롱거 베이지

파파웨건 스포츠 더롱거 웨건은 택배 포장이 한쪽으로 길쭉한 형태의 박스로 되어서 배송이 된다. 거진 10kg이라는 무게 때문인지 박스 자체도 꽤 무거운 편, 운동을 평소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살짝 들기 버거울 수 있다. 

 

파파웨건 스포츠 더롱거 베이지

박스를 열면 바로 비닐로 쌓여져 있는 웨건이 보인다. 커다란 바퀴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고, 그다음 전용 가방이 씌워져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이 웨건 전체를 감싸는 가방은 실제로는 잘 쓰이지 않으니 한쪽에 고이 잘 보관하면 된다. 필자도 막상 이 가방을 열심히 써보려고 캠핑장에 열심히 가지고 다녀봤지만 현실은 그냥 귀찮아서 사용하고 있지 않는다.

 

파파웨건 스포츠 더롱거 베이지

가방을 씌운 상태론 번쩍 들어올릴 수 있게 끔 제품 곳곳에 벨크로가 부착되어 있다. 거기에 웨건 바닥에 깔아 놓을 수 있는 하판을 접어서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까지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막상 웨건을 쓸 때 하판을 쓸 일이 거의 없는 편. 필자가 물건을 약간 전투적으로(?) 사용하긴 하지만 물건을 옮기는 용도로 사용할 땐 굳이 하판이 필요가 없다. 오히려 거추장스러울 정도, 아이들을 태우고 공원 등을 돌아다닐 땐 사용할만하니 한쪽에 잘 보관해 두도록 하자. 

 

파파웨건 스포츠 더롱거 베이지파파웨건 스포츠 더롱거 베이지

가방을 벗겨내면 웨건의 뼈대가 잘 접혀져서 밸크로로 강하게 묶여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 가로로 묶여 있는 벨크로를 풀어내면 웨건을 사용할 준비가 된다. 한쪽 부분에 웨건을 끌고 다닐 수 있는 긴 손잡이가 있는데, 길이를 늘이거나 줄일 수 있어 편의성이 제법 좋은 편이다. 웨건의 손잡이가 가까운 부분만 조향이 가능하고 뒷바퀴 부분은 조향이 되지 않는다. 

 

전체를 펼치고 나서 사용할 준비가 된 상태의 모습. 손잡이 반대 부분은 바닥 부분처럼 눕힐 수 있어 웨건의 사이즈를 벗어나는 물건을 실을 때 열면 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할 땐 바닥이 평평해서 어지간한 진동에도 넘어지지 않는 박스 등을 실을 때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을 펼친 후 다시 펼치지 전 형태로 보관할 땐 웨건의 바닥에 있는 손잡이 부분을 하늘 방향으로 끌어당기면 쉽게 웨건이 접힌다. 차량에 웨건을 넣거나 집 안에서 보관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니 이 손잡이 부분을 유용하게 사용해 보자.

캠핑 용품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제품

굳이 이 파파웨건 스포츠 더롱거 웨건 제품이 아니더라도 웨건 종류의 제품들은 캠핑 때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하나정도 구비해 두라고 권하고 싶다. 쇼핑을 하고 나서 무거운 짐을 옮길 때, 특히 코스트코 등 대형 창고형 마트를 다녀왔을 때 이 제품을 사용하면 너무 편리하게 집까지 쇼핑한 물품들을 이동시킬 수 있다. 굳이 어깨 근육이 터질 것처럼 양손 무겁게 들지 않아도 되니,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위해, 그리고 캠핑 때 추가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이 웨건 제품은 꼭 하나 정도는 구입해 두는 걸 추천한다. 

 

 

↓↓ 더 많은 이 블로그의 글을 읽어보세요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맛집 & 카페 리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호텔, 펜션, 글램핑 후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초보 사진 강좌'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