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 카페 리뷰/전라도

전주 맛집 추천 / 순살 닭강정 / 미림닭집

by 참새∂ 2021. 5. 22.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의 2~3주마다 한번씩 사먹게 되는 닭강정을 만드는 닭집 추천을 하고자 한다. 특히 이 닭집은 따로 프렌차이즈로 운영하는 곳이 아니라 오래된 시장 한복판에 위치한 닭집이다보니, 옛날 시골에서 사 먹던 느낌이 든다. 하지만 여타 프렌차이즈 보다도 무척 맛있는 맛을 자랑해 인근의 주민들이 무척 많이 주문해서 먹는 치킨집이다. 아쉽게도 후라이드나 양념의 맛은 솔직히 그냥 그런 정도, 하지만 순살 닭강정 만큼은 많은 양과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자랑하기 때문에 적극 추천한다.

 


전주 미림닭집 주소: 전주시 완산구 서신천변로 58

미림닭집 전화번호: 063-275-9996

순살 닭강정 가격: 18,000원

 

이곳은 배달을 하지 않는 곳으로, 반드시 방문해서 음식을 받아가야 하는 단점이 있다.

보통 조리 시간은 약 20분으로, 주문이 밀리지 않으면 바로 받아서 먹을 수 있고,

배달이 안된다는 점이 무척 불편하지만 무척 맛있는 닭강정을 먹기 위해서 늘 귀찮음을 무릅쓰고 찾아가는 곳이다.

 

인근에 시장 전용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무척 주차하기가 불편하다.

다행히도, 주말에는 이 시장 바로 옆에 위치한 국민건강보험공단 건물 앞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주말에 방문시에는 그리 어려움이 없다.


네비를 따라서 오다 보면 만나게 되는 시장의 입구.

두 건물의 사이가 바로 시장이 운영되는 길이다.

바람을 막기 위해 설치된 천 칸막이를 지나면 시장의 모습이 활짝 나타나게 된다.

 

처음 방문할땐 미림닭집의 간판이 시장 밖에 걸려있지 않아서 

초행길의 사람들에겐 다소 길을 찾아가기가 어렵다.

이 시장길을 따라서 쭉 걸어들어가다보면 바로 옆에 미림닭집의 간판이 보이게 된다.

 

미림 닭집의 입구.

매장 안으로 들어갈 수 없도록 사장님이 입구를 막아놨다.

이는 특이하게도 코로나19 이전부터 줄곧 시행했던 운영 방식으로, 위생 관리에 무척 신경을 쓰시는 듯 하다.

 

주문했던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미리 만들어놓으신 닭강정을 가지러 가시는 사장님.

이 입구에서 부터 무척 맛있는 닭강정의 냄새가 진동을 한다.

가끔 주문이 많이 밀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이곳에서 약 10여분 정도를 더 기다려야한다.

 

갓 구워진 순살닭강정의 모습.

빨갛게 익은 닭과 땅콩 가루가 뿌려져 있어서 고소하면서도 껍질은 바삭, 안쪽 살들은 무척 부드럽다.

특이하게도 먹다보면 후반부에 입 안쪽이 매운 맛으로 가득 차게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음료수와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한다.

 

양은 무척 많은 편.

닭강정 한마리 이지만 성인 남성 두명이 먹으면 약간 남기고 배부름을 호소할 정도로 양이 많다.

프렌차이즈 치킨 말고 특별한 시골 시장에서 팔던 닭강정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전주 미림닭집에 들러서 닭강정 한마리를 사 가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