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2021 코로나 국민지원금 / 교통 과태료 알림 / 국민비서 선제적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by 참새∂ 2021. 8. 31.

개요

전국민에 약 80%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지급하는 코로나 지원금 신청이 코 앞으로(9월 6일) 다가왔다. 그동안 뉴스로 많이 접해본 소식이지만 언제쯤 실질적으로 지급되나 궁금했었는데, 추석 전에 지급되기로 확정이 되어 이전의 전국민 코로나 지원금 지급때 처럼,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루라도 빨리 지원금을 받아서 쓰고 싶지만 아직은 신청 기간이 되지 않아 기다려야 하는데, 이렇게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과 같은 제도나 지방세나 운전시에 신경을 써야 하는 과태료 납부 등에 대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알림 서비스를 해 주는 '국민비서' 라는 서비스가 존재한다. 이 서비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신청방법에 대하여 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 서비스는 pc로 직접 국민비서 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고, 그 이외에도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등의 어플등을 활용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존재하는데 이 포스팅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깔아놓고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어플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네이버 어플을 최초로 실행했을때 뜨게 되는 메인 화면이다. 이곳에서 좌측 상단에 보면 세줄로 표시된 메뉴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가기' 탭이 열리게 된다.

 

'바로가기' 탭에 진입을 했다면 아래 쪽으로 화면을 내려보도록 하자. 이곳에 '내 도구' 라는 카테고리에 '전자문서' 라는 메뉴가 있다. 이 전자문서를 통하여 각종 정부의 행정 서비스들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자문서를 클릭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본인부담금 환급금 조회나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민지원금, 혹은 각 지자체 별 지방세, 그리고 핸드폰 요금 등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누르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우선 이 포스팅에서는 국민지원금과 자동차 운전시 발생하는 과태료에 대한 내용이 주 이기 때문에, '국민비서' 서비스를 신청해 보았다.

 

아무래도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핸드폰 알림이 강제적으로 뜨게 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약관들이 게시되어 안내되고 있다. '모든 필수 약관에 동의'를 하고 아래 다음을 누르도록 하자.

 

기존에 미리 받아놓은 네이버 인증서가 있다면, 이 인증서를 통해서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한다. 

 

인증서를 통한 인증이 끝나고 나면 코로나 국민지원금, 교통 범칙금이나 과태료 등 미리 알림을 빠르게 받으면 받을수록 좋은 메뉴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에 체크를 하고 신청을 누르면 간단하게 '국민비서' 서비스 신청이 끝이 난다. 국민지원금 신청과 관련되선 9월 6일에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니, 이 알림 서비스가 신청 기간에 대해 알려주면 바로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국민지원금을 신청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