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사용기/생활 용품

헤어 드라이어 추천 /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 구매 및 개봉기

by 참새∂ 2022. 3. 22.

 

개요

요새 우리나라의 많은 성인 여성들에게 필수템 중의 필수템이 되어 버린 다이슨의 에어랩, 파마 없이도 원하는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게 되어 굳이 파마를 하지 않아도 되는 가성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다이슨이 재고를 많이 풀지 않았던 올해 초반에는 급기야 매진 대란을 불러 일으키며 리셀가가 어마어마하게 상승하던 시기까지 있을 정도였으니, 그 인기를 어느정도 실감할 수 있다. 물론 현재는 조금이나마 물량이 풀려서 그런지 출시 가격만큼은 아니지만 가격이 하락한 상태다. 어찌 됐든 본인이 사용하기에도 무척 좋을 뿐더러 소중한 지인이나 아내 분들에게 깜짝 선물을 하기에도 참 좋은 제품이다. 

 

다이슨 에어랩이 뭐길래

머리를 말릴 때 일반적인 헤어드라이기의 경우에 머리에 볼륨을 주기 위해선 롤 빗으로 한손에는 헤어드라이기, 한손에는 헤어롤이나 롤빗을 이용하여 이용머리를 돌돌 말은 다음 헤어드라이어로 열을 가해야 한다. 양 손으로 해야 하는 이 귀찮은 과정을 단순히 이 다이슨 에어랩 하나만으로도 경험상 누구나 손쉽게 드라이를 할 수 있게 된다. 파마를 해서 머리에 생기를 불어넣는 것이 아니라면 매일 아침마다 머리를 감고나서 드라이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할 때, 많은 시간을 줄여주기도 하고, 굳이 파마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그 편의성이 무척 좋다. 특히 이 다이슨 에어랩은 여행이나 출장 등 장기적으로 집을 비워야 하는 경우에 그 힘을 발휘한다.

 

다이슨 에어랩 가격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649,000원을 정가로 책정하고 있지만 전부 매진인 상태. 2022년 3월달 네이버 쇼핑 기준으로 현재 다이슨 에어랩의 가격은 73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필자의 경우에는 약 60만원 중반대에 구매를 했었는데 일찍 구매를 하길 잘 한것 같다. 시간이 좀 더 흐르고 나면 공급 물량이 어느 정도 풀리며 가격이 다시 정가로 돌아가지 않을까 싶다. 

 

택배 박스가 집 앞에 놓여 있어서 무심결에 살짝 들어봤는데, 그 무게가 상당히 묵직하고 박스의 크기 또한 꽤 큰 편이다. 아무래도 내부 구성품들이 상당히 많아서 그런 것일 거라 생각을 하며 조심스럽게 제품을 개봉 해보았다. 

 

택배 박스를 걷어내고 나면 그 안에는 거대한 다이슨 에어랩의 제품 박스가 들어 있다. 에어랩을 구매하는 이유에 대하여 제품 박스의 외부 디자인에서부터 알 수 있게 되는데, 간략하게 나마 에어랩을 사용하면 어떤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거기에 내부 구성품과 관련된 이미지가 박스에 새겨져 있어 많은 여심을 훔치기에 충분하다. 

 

제품 박스를 개봉하면 어마어마한 크기의 보관용 가방이 눈에 들어온다. 헤어드라이기라 그렇게 좋은 패키징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상당히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만들어진 보관함이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어 놓는다. 깜짝 선물로 이 보관함을 와이프에게 주면 바로 환호성을 지르지 않을까.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보관함을 열어본다. 자석으로 되어 있는 보관함의 뚜껑 손잡이를 기분좋게 들어올리고 나면 푹신한 내장재와 더불어 간략하게 에어랩을 사용하는 방법 등에 대한 설명서가 나오게 된다. 거기에 헤어 스타일링의 구체적인 설명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QR코드도 인쇄가 되어 있으니 평소 에어랩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 구성품

  • 30mm, 40mm 에어랩 배럴
  • 하드 스무딩, 소프트 스무딩 브러시
  • 라운드 볼륨 브러시
  • 프리스타일링 드라이어

설명서를 걷어내고 나면 본격적인 패키징을 구경할 수 있다. 에어랩에 장착하는 다양한 배럴들과 브러시들, 그리고 에어랩 본체가 들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구성품들을 걷어내면 안쪽에 또 다른 구성품들이 들어 있다. 

 

스크래치가 행여나 날까봐 조심스럽게 꺼내서 아일랜드 식탁 위에 펼쳐 놔 보았다. 한가지 살짝 아쉬운 건 에어랩의 구성품들을 위한 거치대는 따로 쇼핑몰에서 구매를 해야 한다는 것. 저 갈색의 보관함을 그대로 사용하면 참 좋겠지만, 매일 아침 넣었다 뺐다를 반복하며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어지간 하면 거치대를 추가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활용 가전제품의 명품, 다이슨 에어랩

이 다이슨 에어랩을 사용하면 여성 뿐만이 아니라 남성들도 편리하게 드라이를 이용한 헤어 연출이 가능하다. 아직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진 않았지만 매일 아침마다 드라이를 할 때 마치 헤어샵에서 드라이를 하는 것 처럼 드라이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에어랩을 보고 있으면 마냥 좋기만 하다. 아직 사용법을 완벽하게 터득하진 못했지만 앞으로 사용해 가면서 손에 익기 시작하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링을 마음껏 할 수 있을 것 같다. 파마를 한번, 혹은 두번 하는 돈으로 이 다이슨 에어랩을 구매해서, 매일 아침마다 편리하게 스타일링을 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