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해외여행 정보

멀티어댑터(돼지코) 김해공항에서 파는 곳 / CU편의점 위치, 어댑터 가격 정보 정리

by 참새∂ 2023. 3. 21.

 

개요

해외 여행을 하게 될 때 반드시 챙겨가야 하는 물건 중의 하나는 여행용 어댑터, 즉 전압을 바꿔주는 돼지코를 의미한다. 이 멀티 어댑터는 보통 집 주변에 있는 다이소 등에서도 판매를 많이 하고 있는데, 필자의 경우 집 주변에 있는 다이소에서 판매를 하고 있지 않아서 공항에 위치한 통신사 업체에서 무료 대여를 받으려고 했다. 분명 코로나 이전에만 하더라도 별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해당 통신사 업체를 이용하기만 하면 무료로 멀티어댑터를 빌려줬었는데, 현재는 해당 업체에서 로밍을 하거나 유심을 구입할 때에만 대여할 수 있는 걸로 바뀐 듯 하다. 물론 필자의 기억이 잘못된 거 일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여행용 어댑터를 깜빡하고 김해공항에 도착한 사람들 중, 자체적으로 유심 등 통신 서비스를 해외에서 이용할 준비를 미리 하고 온 사람들이 읽으면 좋은 정보를 써 보려고 한다. 출국 심사를 마치고 난 다음 면세점이 있는 공간에 있는 CU편의점에서 멀티 어댑터를 판매하고 있다. 물론 마냥 싼 편은 아니지만 급할 때 도움이 되므로 위치를 숙지하고 필요한 경우 방문을 해 보자. 

 

목차

  1. 김해공항 CU편의점 위치
  2. 김해공항 CU 편의점 멀티어댑터 가격
  3. 김해공항 CU 편의점 방문 및 구매 후기 

 

김해공항, 멀티어댑터, CU편의점

김해공항 CU편의점 위치

  • 출국 심사 빠져나온 직후 좌측
  • 6번 게이트 맞은편

면세점이 입점되어 있는 공간, 즉 출국 심사를 하고 나서 방문할 수 있는 공간에 CU편의점이 입점되어 있다. 이곳에서 멀티어댑터를 판매하고 있으며 수량도 제법 되는 편이니 급한 사람들의 경우에만 구매를 하는 걸 추천한다. 다이소 등에 비해 가격은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므로 자세한 가격은 아래를 참조하자.

 

 

김해공항,면세점

김해 국제공항에서 출국심사를 마치고 면세장으로 나오면 바로 앞에 롯데 면세점이 보일 것이다. 출국 심사를 마치자 마자 좌측으로 꺾어서 약 50 미터 정도만 걸어 들어가면 CU 편의점에 도착하게 된다. 찾기 어렵진 않지만 6번 게이트 바로 맞은 편에 있으니 6번 게이트만 찾아가도 별 무리 없이 편의점을 찾을 수 있다. 

 

김해공항 CU 편의점 멀티어댑터 가격

  • 12,000원, 20,000원, 30,000원

멀티어댑터 자체의 기능만 가지고 있는 모델은 23년 3월 기준으로 12,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USB-A 단자의 숫자에 따라서 어댑터의 가격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한다. 요즘 들어서는 USB-A타입의 단자를 사용 하는 사람은 거의 없겠지만 오래 전에 출시한 전자기기나 최근에도 USB-A 충전기를 고집하고 있는 애플 워치 등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USB-A 단자가 있는 멀티어댑터를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멀티어댑터, 돼지코

왜 하필 우리집 인근에 있는 다이소에서는 이 여행용 멀티어댑터를 판매하고 있지 않았을까. 아쉽지만 어쩔 수 없이 2만원이라는 큰 돈을 주고 멀티어댑터를 구입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12,000원짜리 가장 저렴한 멀티어댑터를 구매하려고 했지만, 우리 부부 둘 다 애플워치를 충전해야 했기에 조금 더 돈을 들여서라도 편리하게 USB-A타입 충전이 가능한 2만원짜리 어댑터를 구매하게 되었다. 

다행히 품질은 제법 괜찮은 편이라 일본 현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구매를 할 땐 살짝 망설여지긴 했지만 일본 여행을 하는 내내 USB-A 타입 단자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서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난다. 물론 그렇게 추천할만한 제품은 아니지만, 필자처럼 멀티어댑터를 깜빡 한 경우, 급하게 공항에 오느라 챙기지 못한 경우 이곳 CU편의점에 들러서 구매를 해 보도록 하자. 

 

 

↓↓ 더 많은 이 블로그의 글을 읽어보세요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맛집 & 카페 리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호텔, 펜션, 글램핑 후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초보 사진 강좌'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