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자동차 정보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개봉 및 사용기 / 가격, 충전 방법 등 정리

by 참새∂ 2023. 5. 1.

 

 

개요

전기차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하는 건 집밥의 유무, 즉 자택에서 쉬는 동안 충전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는지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집밥이 없으면 집 근처 급속 충전기에 물려서 짧게는 20분, 길게는 한시간 가량을 기다리면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 말이 50분이지 매일같이 이 시간을 소비하려면 상당한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전기차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집밥이 필요한데, 최근들어 대부분의 전국 아파트에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되며 집밥이 필요한 전기차 오너들에게 숨통이 트이고 있다. 특히 파워큐브 코리아에서 설치하는 콘센트 전기차 충전기는 일반적인 완속충전기를 설치하는 것 보다 더욱 저렴하게 설치가 가능해 많은 아파트 단지에서 콘센트형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있다. 이 포스팅에선 이 파워큐브코리아에서 판매중인 전기차 충전기를 구매한 후기, 개봉기 등에 대한 정보를 써 보겠다. 


목차

  1.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란?
  2. 개봉기
  3. 어플 활용한 충전기 등록하기

파워큐브 고정식 완속 공용충전기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란?

파워큐브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완속충전기는 크게 두가지로 분류된다. 하나는 공용으로 사용하게 되는 고정식 완속 충전기,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오늘 소개할 이동형 충전기, 즉 콘센트를 활용한 충전기이다. 보통 고정식 완속 충전기의 경우 7Kw의 속도로 이동형 충전기 대비 빠른 충전 속도를 가지고 있으나 공간에 제약이 있고 거주하는 라인에서 충전기가 멀리 설치되어 있다면 차를 집 라인 인근에 댈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이동형 충전기의 경우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설치된 220V 전기 콘센트를 활용해서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에 대한 제약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편이다. 이동형 충전기의 장점과 단점을 나열하자면 아래와 같다. 

  • 장점: 원하는 공간에 차량 주차 및 충전 가능, 가장 저렴한 충전 요금, 나만의 충전기 보유
  • 단점: 초기 투자 비용 필요(신형 충전기 기준 610,000원 및 매달 부과되는 통신요금 18,000원), 가장 느린 충전속도

원하는 곳에 충전을 할 수 있으며 가장 저렴한 요금으로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쉽게도 충전기가 너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다. 무려 60만원이나 하며 특히나 회사 서버와의 통신을 위한 요금이 매달 18,000원이 부과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계산기를 두드려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단지에 고정식 완속충전기가 20대 이상 설치가 되어 있다면 굳이 이 이동형 충전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나, 5개 이하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당연히 구매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실제 충전 비용이 궁금한 경우 유튜브 등에 검색을 해보는 걸 추천한다.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개봉기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쉽게 구매를 할 수 있으며, 택배 배송은 제법 빠른 편이다. 전기차가 생산된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구매를 했는데 생산이 끝나기도 전에 배송이 완료되었다. 박스 전체의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무게가 살짝 묵직한 편.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이동형 충전기 박스를 개봉하면 위와 같은 구성품을 가지고 있다. 커다란 충전기 가방과 내부에 있는 충전기, 그리고 어플 사용 설명서 및 충전기 설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를 사용할 땐 결제 카드 등록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파워큐브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해야 한다.

 

이동형 충전기의 모습. 사진 속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면 시리얼 넘버(6자리 숫자)가 적혀 있다. 이 숫자를 통해 어플에서 충전기를 등록해야 한다. 충전기 상단부 자체에 양각으로 새겨져 있는 긴 숫자가 시리얼 넘버인 줄 알았지만 알고봤더니 QR코드 바로 아래 숫자가 시리얼 넘버였다. 전선의 길이는 총 7m로, 충전할 때 부족함이 없는 길이이다.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충전기의 무게는 총 2.5kg으로 약간 묵직한 무게감이 있어 여성분들이 사용할 때 살짝 무거운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남성들의 경우 한손으로 이용해도 충분히 들 수 있는 수준. 충전기는 뚜껑이 매달려 있어 외부 오염으로부터 충전기의 입구를 보호할 수 있다. 


어플 활용한 충전기 등록하기

충전기에 인쇄되어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인식하면 '파워큐브차저'를 바로 설치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후기를 보면 상당히 평이 안좋은 걸 볼 수 있는데, 막상 필자의 경우에는 불편함이 없이 즉각적으로 등록때 직원분께서 응대해주셔서 큰 불편함이 없었다. 

 

어플에 접속해서 최초 화면을 살펴보면 좌측 상단에 '이동형 충전기 신청하기'가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자신의 인적사항 및 충전기를 사용할 주소, 그리고 이동형 충전기의 시리얼 넘버 6자리를 입력하고 등록을 누르면 간단하게 사용이 완료된다. 다만 바로 사용하진 못하고 하루 이내에 파워큐브 서비스 센터에서 전화로 연락이 오며, 이 전화 통화가 끝난 후에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기를 사용하기 전 미리 충전요금을 결제할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것도 잊지말자. 신용카드 등록은 좌측 최상단 메뉴버튼을 누르면 신용카드 관리가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 더 많은 이 블로그의 글을 읽어보세요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맛집 & 카페 리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호텔, 펜션, 글램핑 후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초보 사진 강좌'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