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 카페 리뷰/전라도

순천 하고스 / 순천 양식 맛집 추천 / 위치, 가격, 메뉴, 음식 리뷰 등 정리

by 참새∂ 2023. 5. 15.

 

개요

이 포스팅에서는 순천에서 새롭게 발견한 맛집인 '하고스' 라고 하는 레스토랑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려고 한다. 얼마 전 전남 순천에서 차로 약 5분 거리에 떨어져 있는 여수 지역인 두랭이 해변 인근에서 캠핑을 즐기던 중 점심 식사를 외식으로 해결하기 위해 순천 시내에서 발견한 맛집으로, 순천지방법원 근처의 상가 시설에 입점해 있어 접근성이 꽤 괜찮은 편이다. 다만 일대에 많은 사람들이 주차를 하다 보니 방문했던 당시에 주차하기가 살짝 곤란했던 경험이 있어 되도록이면 법원에 설치되어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어느 곳에서나 흔히 볼 법한 메뉴인 김치 크림 리조또와 먹물 빠네 파스타를 먹어보았는데 다른 음식점에선 경험하지 못했던 유니크한 맛있는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음식점이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도록 하자. 


목차

  1. 위치 및 방문 정보
  2. 외부 및 내부 시설
  3. 메뉴판
  4. 음식 리뷰
  5. 총평

순천 하고스

순천 하고스 위치 및 방문 정보

  • 주소: 전남 순천시 왕지4길 13-15 2층 하고스
  • 영업 시간: 매일 11:2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4:40 ~ 16:30
  • 라스트 오더: 20:30
  • 전용 주차장: 없음
  • 전기차 충전소 (급속) : 광주지방법원 앞 공영주차장

이곳 하고스 음식점은 순천의 신시가지라고 할 수 있는 조례호수공원에 조성되어 있는 상가 시설에 입점해 있다. 주차공간이 많이 부족한 동네이다 보니 주변 길가는 주정차 된 차들로 꽉 차 있다보니 주차하기가 매우 어려운 편. 광주지방법원 앞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골목길을 따라서 가다 보면 2층에 하고스 음식점이 있는 걸 볼 수 있다. 한가지 이곳이 살짝 아쉬웠던 점은 남자 사장님이 약간 툭툭 던지는 말투라서 다소 차갑다는 점이다. 먼저 인사를 건냈지만 바쁘셔서 그랬는지 어쨌는지는 몰라도 자리를 안내받는 과정에서 툭툭 말을 던지는 듯한 어투를 하셔서 살짝 마음의 상처를 받았던 기억이 난다. 물론 일부러 그러신건 아니겠지만.. 


순천 하고스 외부 및 내부 시설

 

순천 하고스

순천 하고스 음식점은 골목 상권의 가장 끝자락에 있는 건물의 2층에 있다. 네비게이션을 따라서 갔음에도 어디있는지 잘 몰라서 로드뷰를 보며 한참 해매다가 겨우 발견하게 되었다. 건물 상가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하고스 음식점으로 들어갈 수 있다. 

 

순천 하고스
순천 하고스
순천 하고스

하고스 음식점은 크게 두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어 테이블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바깥이 보이는 홀과 더불어 칸막이로 따로 나눠져 있는 마지막 사진의 테이블들은 별도로 흡연구역으로 만들어진 공간인 줄 알고 잠깐 멈칫했던 기억이 난다(물론 당연히 아니다) 가운데 유리벽을 없애면 더욱 개방감이 좋았을 텐데, 아무래도 공간 활용적인 측면에서 이렇게 인테리어를 진행한 것 같다. 


순천 하고스 메뉴판

  • 추천 메뉴: 닭다리살 트러플 오일 빠네 파스타, 불고기 김치 치즈 리조또

이곳 하고스에서 먹었던 음식은 '닭다리살 트러플 오일 빠네 파스타', 그리고 불고기 김치 치즈 리조또였다. 닭다리살 트러플 오일 빠네 파스타는 이름에는 별도로 먹물이 들어가지 않은 것 같지만 메뉴의 상세 설명을 보니 먹물이 들어간 음식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어 호기심이 생겨 바로 주문을 해 보았다. 거기에 이곳에서만 판매하는 음식 메뉴인 김치 치즈 리조또까지, 느끼한 파스타의 맛을 매콤한 맛일 것 같은 리조또로 잡기 위해 이 두가지 메뉴를 선택하게 되었다. 


순천 하고스 음식 리뷰

순천 하고스, 음식 리뷰
순천 하고스, 음식 리뷰

주문한 닭다리살 트러플오일 빠네 파스타와 불고기 김치 치즈 리조또의 모습. 먹물을 한껏 머금은 듯한 맛있어 보이는 빵에 파스타가 올려져 있고, 불고기와 김치 위에 치즈가 한가득 뿌려져 있는 맛있는 리조또의 비주얼은 먹기 전부터 그 맛이 무척 궁금해졌다. 사실 여기까지는 흔히 알고 있는 맛으로 상상해서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고, 그저 배를 채우기 위한 수단(?)으로 여기고 한 메뉴씩 먹어보기 시작했다. 

 

닭다리살 트러플오일 빠네 파스타

검정색의 먹물로 물들어 있는 듯한 빠네를 제외하곤 전반적인 비주얼이 익숙해 보이는 파스타를 먼저 먹어보았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웬걸, 먹물 빠네의 맛은 겉이 상당히 바삭바삭하고 간이 잘 맞아 별도로 크림을 찍어먹지 않아도 될 정도의 맛있는 맛을 보여주었다. 여기에 크림은 맵진 않고 매콤한 맛이 좀 있는 편이다 보니 전혀 느끼함이 없이 고소하면서도 달달하게 즐길 수 있는 맛이었다. 안에 들어있는 고기는 닭다리살로 한번 씹으면 맛있는 육즙이 흘러내려서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었다. 다른 음식점에서도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 아니라 오랜만에 신선하고 색다른 크림 파스타의 맛이어서 먹는 내내 감탄하며 먹은 기억이 난다. 

 

불고기 김치 치즈 리조또

치즈가 온 접시 위에 고르게 퍼져 있는 극강의 비주얼인 불고기 김치 치즈 리조또, 치즈를 좋아하는 덕후라면 이 음식은 꼭 먹어봐야 한다. 불고기와 김치 치즈는 어디서나 쉽게 먹어볼 수 있는 식재료들이지만 이 접시에 놓여진 순간 극강의 시너지를 불러일으킨다. 신김치로 만들어서 그런지 음식의 간이 짭짤함과 맛있는 맛의 사이의 적정선을 잘 지키고 있으며 불맛이 살짝 나는 불고기의 맛과 치즈가 만나니 너무나 맛있는 맛이 만들어졌다. 바닥까지 싹싹 긁어 먹었을 정도로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었고 왜 이 음식이 시그니처 메뉴로 잘 팔려 나가고 있는지를 새삼 깨달을 수 있는 맛이었다.

 

총평: 흔하지 않은 파스타, 리조또를 먹고 싶다면 추천!

기대 이상의 맛을 보여줘서 깜짝 놀라기 까지 했던 이곳 하고스 음식점은 양식 덕후가 순천에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하는 맛집으로 강력하게 추천해주고 싶다. 물론 이곳의 음식을 전부 다 먹어보진 않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불고기 김치 치즈 리조또와 크림 파스타의 맛이 예상외로 뛰어나 다른 메뉴들은 먹어보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바삭바삭하면서도 짭짤한 먹물 빵을 크림에 찍어먹을 수 있는 음식점이 얼마나 될까. 순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 하고스 음식점은 꼭 가보도록 하자. 

 

 

 

↓↓ 더 많은 이 블로그의 글을 읽어보세요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맛집 & 카페 리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호텔, 펜션, 글램핑 후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초보 사진 강좌'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