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충청도

해가빛 캠핑장 리뷰 / 서천 신상 캠핑장 / 위치, 가격, 사이트 정보 등 정리

by 참새∂ 2023. 5. 30.

 

개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할 캠핑장은 충남 서천의 '해가빛 캠핑장'이라고 하는 곳이다. 필자가 군산에서 거주하고 있는 만큼 군산 인근의 가볼 만한 캠핑장을 찾는 중 발견한 곳으로, 2022년 1월에 오픈해서 현재까지 성황리에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이다. 춘장대 해수욕장과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으나 해변가로 이어지는 길목이 아직 포장이 되어 있지 않아 해변과 캠핑장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편, 약간 내륙 쪽에 치우 처져 있어 별다른 뷰는 없는 곳이지만 깔끔한 시설이 매우 훌륭한 곳이었다. 특히 샤워장, 화장실, 개수대 전부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사이트를 따로 운영하고 있어서 공용 화장실 등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딱 좋은 캠핑장이다. 


목차

  1. 해가빛 캠핑장 위치 및 방문 정보
  2. 캠핑장 가격
  3. 캠핑장 시설
  4. 총평

해가빛 캠핑장 위치 및 방문 정보

해가빛 캠핑장

  • 주소: 충남 서천군 서면 갯벌체험로 56-14
  • 체크인 / 체크아웃: 14:00 / 12:00
  • 나무데크, 파쇄석 사이트 운영중
  • 프라이빗 사이트 별도 운영중
  • 사이트당 1대만 주차 가능, 추가 주차 불가
  • 전기차 충전소(1개, 7kw급 완속) 운영
  • 매너 타임: 22:00 ~
  • 매점 운영 시간: ~21:00

 

해가빛 캠핑장은 띠섬목해변이라고 하는 잘 알려지지 않은 해변 인근에 있다. 바로 옆에 붙어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약간 걸어서 나가야 하며, 이곳 해변에선 간단하게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지만 필자는 서해 갯벌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해변으로 가보진 않았다. 특히 해변 쪽으로 나가는 길목은 포장이 되어 있지 않고 흙길로 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이 접근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차량 하부가 많이 더러워질 걸 각오해야 하는 수준인 만큼 걸어서 가는 걸 추천한다. 어쨌든 캠핑장 내부에는 대부분이 나무데크와 파쇄석 사이트로 만들어져 있으며, 공용 화장실 및 샤워실을 이용하는 사이트와는 별도로 개인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를 갖춘 프라이빗 사이트가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 물론 돈을 더 지불해야 이 프라이빗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자.


해가빛 캠핑장 가격

사이트 1박 기준 연박 할인(추가 일당)
일반 50,000원 5,000원
프라이빗 사이트 75,000원 5,000원

캠핑장의 가격은 위의 표와 같다. 프라이빗 사이트와 일반 사이트의 가격은 25,000원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공용 화장실 및 샤워장의 불편함을 감수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아무래도 일반 사이트가 더 이득일 수 있다. 필자는 화장실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기도 하고, 여유롭게 샤워를 즐기고 싶어서 프라이빗 사이트를 예약해서 이용해 보기로 했다. 


해가빛 캠핑장 시설 리뷰

해가빛 캠핑장
해가빛 캠핑장

이곳 해가빛 캠핑장은 작은 시골 동네에 만들어져 있어 편도 1차선 도로 옆길로 빠져야 들어갈 수 있다. 파쇄석으로 되어 있는 길 바로 앞에 깔려 있다 보니 천천히 운전을 해서 들어가야 한다. 출구와 입구가 별개로 있기 때문에 입구라고 쓰여 있는 표지판을 보고 내부로 들어가야 한다. 

 

해가빛 캠핑장
관리실 및 매점

캠핑장의 입구에는 관리실 겸 매점으로 사용되고 있는 건물이 있다. 이곳에 공용 화장실 및 샤워장이 있고, 뒤편으로는 쓰레기 분리수거장이 설치되어 있다. 건물 바로 앞에 잠시 차량을 주차하고 내부로 들어가서 캠핑장 사장님에게 체크인을 하면 간단한 안내 문구가 적힌 종이와 일반 쓰레기봉투를 주신다. 음식물 쓰레기는 프라이빗 기준으로 개인 개수대에 있는 음식물 쓰레기 전용 통에 버리면 된다. 

 

캠핑장 내부에는 간단한 음료나 술, 그리고 과자, 햇반, 부탄가스, 장작 등등 캠핑장에서 사용할만한 가장 기본적인 물건들이 구비되어 있어 필요한 경우 매점에서 추가로 구매를 하면 된다. 매점 운영시간은 21시까지다. 

 

해가빛캠핑장

캠핑장의 중심부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트램펄린 시설, 수영장, 그리고 모래사장이 있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놀고, 어른들은 텐트 내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족 중심의 캠핑장이었다. 수영장은 7월 및 8월 정도에 오픈을 한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캠핑장 카페를 참고하면 된다. 수영장을 운영할 때에는 많은 사람들이 예약을 치열하게 한다고 하니 아직 여름휴가 계획을 잡지 못했다면 서두르도록 하자.

 

주차시설

 

해가빛 캠핑장의 주차공간, 이곳 주차장은 특이하게도 별도로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되어 있다. vivie라고 하는 충전 사업자의 완속 충전기로 전기차를 가지고 오는 사람은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필자는 집과 캠핑장의 거리가 무척 가까운 편이라 별도로 이용하진 않았다. 

 

6번 프라이빗 데크

필자가 이용했던 6번 데크의 모습, 대형 데크인 만큼 큰 텐트도 여유롭게 설치가 가능하다. 네이처하이크 에어텐트 12x를 설치하면 넉넉하게 앞뒤 공간이 남을 정도. 다만 6번 데크의 아쉬운 점이라면 데크 바로 옆이나 앞에 주차할 공간이 애매하게 적다. 주차를 하게 되면 6-1번 데크를 이용하는 사람의 차량이 진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짐만 서둘러서 빼고 주차장 공간에 차를 옮겨야 한다. 

 

샤워실 겸 화장실, 개수대

해가빛 캠핑장

개인 화장실 및 샤워실, 개수대가 한 번에 갖춰져 있는 시설은 캠핑 사이트 바로 옆에 있다. 자신의 데크 번호가 쓰여 있는 곳을 이용하면 되는데, 바로 옆에 붙어 있는 만큼 새벽에 화장실을 가야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 콘센트가 없기도 하고, 이 건물 외부에 있는 콘센트를 이용해서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면 전력 용량 초과로 전기가 끊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사용하면 안 된다. 다만 개인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관리실이 있는 건물의 샤워장에 들어가서 사용을 하면 된다. 이점이 이 해가빛 캠핑장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단점이었다.

 

작지만 별도로 식기건조대까지 마련되어 있는 싱크대와 샤워실 겸 화장실이 칸막이로 분리되어 있다. 설거지나 화장실, 샤워를 모두 이곳에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편리하게 사용을 했던 기억이 난다. 별도로 핸드워시 이외에는 어메니티가 따로 없는 만큼 직접 준비를 해서 와야 한다. 


조용하고, 깔끔한 신상 캠핑장

이곳은 프라이빗 사이트만의 화장실과 샤워실, 그리고 개수대등을 사용할 수 있고 데크도 깔끔하며 매너타임이 무척 잘 지켜지기 때문에 아늑하게 이용을 할 수 있었던 만족스러웠던 캠핑장이었다. 주변에 이렇다 할 뷰가 없다는 것이 살짝 아쉽지만, 나름대로 오롯이 캠핑 하나에 집중할 수 있어서 나름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충남 서천 인근에서 머물만한 캠핑장을 찾고 있다면 이곳 해가빛 캠핑장도 고려를 해 보는 걸 추천한다. 

 

 

 

↓↓ 더 많은 이 블로그의 글을 읽어보세요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맛집 & 카페 리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국내 호텔, 펜션, 글램핑 후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초보 사진 강좌'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