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시사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 온라인 생중계(28일 월요일 예정)

by 참새∂ 2020. 12. 27.

코로나로 인해 모든 일상이 180도 바뀐 2020년은 역사상 최악의 한 해로 기록되고 있다.

어쩌면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개발로 희망의 2021년이 밝아올지도 모른다는 기대감 속에, 오는 2020년 12월 28일부터 29일까지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컨퍼런스가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개최된다. 본래 2020년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약 2일간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주최기관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여 12월까지 연기되었고, 이제 막 그 축제의 장이 열리려고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약처 등 수많은 기관들의 후원을 받으며 성대하게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긋지긋한 이 중국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끝낼 수 있는 바이오 기업들의 각자의 최신 기술들과 개발 현황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각각의 바이오 기업들을 대표하는 CEO의 발표와 이를 참관하는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제약바이오기업 일반기업 임직원, 개인 투자자등 800 여명이 모일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번 행사는 온라인 사전 등록자를 제외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참관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온라인 생중계 링크는 글 맨 아래에 있으니 참조하자.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 참가 기업

 

 

작년에 열린 2019 바이오 투자 컨퍼런스 참가 기업 CEO들,  바이오투자콘퍼런스 홈페이지 캡쳐.

매년 말에 개최되는 이 바이오기업의 축제는 유난히 코로나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작년에는 8월말경 무더운 여름에 개최되었는데, 약 1500여명의 많은 투자자들이 참석하여 신약과 관련된 상담, 투자상담 등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었었다.올해도 어김없이 바이오 사업의 선두주자인 우리나라에서 수많은 유수의 기업들이 축제에 참가 신청을 하였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셀트리온도 그 중 하나. 대부분의 기업이 30~40분 정도의 발표 시간이 주어졌지만 셀트리온은 콘퍼런스의 개회식 직후의 골든타임인 10시 10분으로 배정, 발표가 진행 될 예정으로, 약 1시간 20분의 타기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긴 배정 시간을 받았다. 그만큼 셀트리온의 코로나 19와 관련된 최근 행보에 많은 사람들이 집중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바이오 업체들 뿐만 아니라, 항암, 유전공학, 대사질환, 세포유전자치료, 헬스케어, 진단기기, 각종 의료기기 등등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해방시키는데에 일조하고 기대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유전공학의 선두주자들이 이번 콘퍼런스에 참가할 예정이다. 다양한 질병속에 고통을 받으면 살아가고 있는 수많은 환자들과 보호자들에게 한줄기 희망의 빛이 되어주길 간절히 희망한다. 그리고 지난 1년간 우리나라 바이오 산업이 얼마나 많은 발전이 있었는지, 그리고 바이오 관련주들을 한눈에 안방에 앉아서 편하게 볼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 말자. 

 

참가 기업 목록 안내 ↓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

한국경제신문이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 2020)를 개최합니다.,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컨퍼런스,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대한민국 바

www.hkbiocon.com


프로그램 안내

 

각 기업별로 시간이 배당되고, 그 시간동안 각 기업을 대표하는 사람들이 단상에 나와 각 기업의 프로젝트 진행 현황, 개발 완료 발표 등 각종 정보가 쏟아질 예정이다. 

 

바이오투자 콘퍼런스 프로그램 안내,  홈페이지 캡쳐

 


2020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 유튜브 생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