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사용기/캠핑 용품

캠핑 장비: 의자 추천 / 마운트이큅먼트(mount equipment) 릴렉스 체어

by 참새∂ 2021. 5. 23.

겨울이 지나고 다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본격적으로 캠핑 시즌이 시작되었다. 필자는 이번 기회에 캠핑 장비를 좀 더 마련 하기 위해 캠핑 장비를 알아보던 중, 괜찮은 의자 제품이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 소개를 하려고 한다. 제품명은 '마운틴 이큅먼트' 사에서 출시한 라파스 릴렉스 체어.  등받이가 짧은거 보단 길쭉한 편이 캠핑을 할 때 더욱 안락감을 제공할 것 같아서 등받이가 긴 제품을 고르던 중,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서 눈에 띄었다. 특히 2개 1세트를 6만원 중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캠핑을 이제 막 시작한 입문가에겐 꽤 괜찮을 듯 해 보였다.

 

구매 링크

 

마운틴이큅먼트 라파스 릴렉스 체어

COUPANG

www.coupang.com

의자의 끝부분에는 영연방 국기가 새겨져 있고 마운틴이큅먼트사의 이름을 그대로 딴 산 모양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배송은 역시 로켓배송 덕분에 거진 하루만에 도착을 해서 무척 편하게 배송 받을 수 있었다.

 

배송되어 온 모습. (두개가 배송되었지만 편의상 하나만 사진을 찍어놨다.)

생각보다 길쭉한 모습에 한번 놀랐지만 검정 손잡이가 있어서 어깨에 메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캠핑할때 차에서 캠핑 사이트로 이동할때 물건을 나르려면 꽤 많은 짐을 날라야 하는데

다행히 끈이 어깨에 메는 용도로 만들어져 있어 이 가방을 메고도 두 손이 자유로워진다.

 

타이트하게 꽉 끼어있어 살짝 애를 먹었지만 익숙해지면 가방에서 금방 꺼낼 수 있다.

조심스럽게 꺼내어 바닥에 내려놓은 의자의 모습.

 

이 가격대에 이정도 마감이면 꽤 만족스럽다고 느껴진다.

길쭉한 의자 다리는 반절로 접을 수 있었다면 부피가 더욱 줄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든다.

 

 

* 의자를 펼치는 법

방법은 의외로 아주 간단했다.

위처럼 의자를 세운 다음 양 옆으로 벌리면 자연스럽게 의자 모습이 만들어지면서 모든 세팅이 끝이 난다.

 

양 옆으로 펼쳤을때의 완성된 의자의 모습.

쭈글쭈글한 주름은 캠핑 장비의 특성상 부피를 최소화 하기 위해 접어서 보관하다보니 어쩔수 없이 발생하는 듯.

 

의자를 우측에서 바라본 상태.

 

의자를 뒤에서 바라본 모습.

뒤쪽에는 메쉬 소재로 만들어진 주머니가 달려 있다.

이 주머니 안에 사이즈를 체감하기 위해서 맥북 13인치 노트북을 넣었는데, 세로로 넣어도 꽤 많이 공간이 남는다.

캠핑을 할때 수납 공간이 필요할 때에 이곳에 물건을 넣으면 딱일 듯.

 

집에 있는 일반 의자와 비교했을 때

등받이 부분이 확연하게 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의자에 앉으면 머리 뒤통수까지 등받이가 올라와 있어 기대서 누울때 무척 편리하다.

무게가 3.6kg 밖에 나가지 않는데 지지 가능한 하중이 약 120kg으로 무척 단단한 만듬새를 보여준다.

제법 몸집이 커다란 웬만한 성인 남성도 커버를 할 수 있는 하중.

아무래도 알루미늄이라서 그런지, 가벼우면서도 무척 튼튼해, 구매하고 나서 현재까지 꽤 잘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백패킹용으로는 어렵지만 오토 캠핑이나 차박을 할때 잠시 바깥에서 풍경을 바라보면서 이 의자에서 쉬면 꽤 괜찮은 편.

캠핑을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는 분이나, 혹은 야외용 의자가 필요한 분에게 이 제품 구매를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