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 카페 리뷰/전라도

전주대 인근 카페 추천 / 전주 뉴웨이브 카페

by 참새∂ 2021. 6. 24.

전주 효자동 쪽에 위치한 전주대학교, 이 전주대학교 옆의 있는 약간의 언덕 위로 마치 시외 근교 지역에서나 볼 법한 모던한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가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은 '뉴웨이브'라는 카페다. 1층과 2층이 커다란 통창으로 되어 있고, 특히나 언덕 위에 자리를 잡아 2층 창가에 자리를 잡고 바깥의 풍경을 바라 보면 무척이나 좋은 곳이다. 특히 이 카페의 외장이 무척 멋지고, 조명과 잔디밭이 조화를 잘 이루어 위의 사진처럼 매직아워때 방문하면 무척이나 멋진 카페를 구경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이다.

 


뉴웨이브 카페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59-12

영업 시간: 매일 11:00 - 22:00

 

전주대 신정문쪽에서 효천지구방향으로 큰길을 따라 쭉 달리면서 우측을 바라보고 있으면

외형이 멋지게 생긴 카페가 하나 보이는데 이곳이 뉴웨이브 카페이므로 비교적 쉽게 카페를 찾을 수 있다.

다만 큰길에서 우회전을 해서 들어갈때, 길이 약간 비좁기 때문에 좁은 길에서 나오는 차량을 주의해야한다.

 

주차장은 좀 작은 편으로, 거진 6대정도가 주차선 안쪽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애초에 시내권이기도 해서, 차가 없는 사람들에게도 접근성이 좋은 편. 

 

카페 안으로 들어서서 시설 구경을 하기 전 일단 음료부터 주문하기로 한다.

그린티라떼가 시그니쳐 메뉴인 카페는 아주 오랜만에 와서, 이곳에서 그린티 라떼를 주문하고 카페 시설 을 구경하며 기다렸다.

 

정문으로 들어서면 보이는 로비와 주문대의 모습.

푹신한 소파들과 의자들로 꽉 채워져 있어서, 편한 좌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참 매력적인 카페다.

 

2층으로 올라와서 창가에 자리를 잡기로 하고 주변을 둘러 보았다.

2층은 1층과는 다르게 무척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대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미팅룸도 있어서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와서 커피 한잔을 하며 회의를 하기에도 괜찮아 보였다.

다만 미팅룸엔 이미 사람들이 가득 차 있어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다.

 

 

통창으로 된 카페 유리 너머로 효자동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매직아워때 2층 창가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멋진 전주의 야경도 감상할 수 있고,

소파에 비해 창가에 있는 자리가 엉덩이는 불편하지만 야경을 바라볼 수 있어서 꽤나 만족스러웠다.

 

주문한 음료가 나와서 사진 한장을 남겼다.

녹차 가루가 의도라도 한거 마냥 컵 안에서 폭포처럼 쏟아지는 비주얼이 보이고,

그 위에는 맛있는 녹차 아이스크림 한덩이가 올려져 있다.

살짝 떠먹어보니, 무척이나 진한 녹차향이 한가득 입 안에서 퍼져서 왜 시그니쳐 메뉴인지 이해가 갔다.

 

멋진 야경과 맛있는 아이스크림, 그리고 그린티 라떼 이 세가지 조합이 무척 마음에 드는 뉴웨이브 카페,

전주에서 카페 가볼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전주대 인근에 있는 이 뉴웨이브 카페에 들러서 그린티라떼를 먹으며

멋진 전주의 야경을 감상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