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이사 무료 온라인 견적 보기 / 공식 허가이사업체 알아보기

by 참새∂ 2021. 9. 28.

개요

요즘들어 날씨가 부쩍 선선한 날이 많아지면서 점차 가을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음이 부쩍 실감이 난다. 이에 시원해진 날씨를 쫓아 본격적으로 이사를 준비하고 있을 가정들이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으로 간접적으로나마 이사 견적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간락하게 소개를 하도록 하고, 급한 마음에 오로지 싼 가격만을 보고 덜컥 이사 계약을 하는 사람들이 필수로 알아야 하는 이사 상식과 함께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에 대해 소개해주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 사이트의 이름은 '허가이사종합정보'라는 사이트로, 국토교통부와 전국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연합회에서 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하는 곳이다.


허가이사종합정보 사이트 링크

허가이사종합정보

www.xn--o39a150b12ef3p.com


이사 무료 견적 알아보기

허가이사종합정보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파란색 배너에서 '무료견적신청'이라는 메뉴를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위는 본인이 이사를 할 때에 옮기고자 하는 물건들을 대략적인 사이즈를 측정하여 필요한 트럭의 종류나 개수가 얼마나 필요한지를 측정해 주는 페이지이다. 다만 주의할 사항은 가로 세로 길이 등을 정확하게 고려하지 않은 대략적인 사이즈이다. 이렇다 보니 실제로 이사를 진행하게 될 때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가 있으니, 온라인으로 견적을 내고자 할 때에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진행하도록 하자. 결국에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집에 방문하여 견적을 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예시로 분해장을 3개를 추가하게 되면, 이사에 필요한 트럭의 종류로는 2.5톤 그리고 이 2.5톤 짜리 트럭이 한대가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게 된다. 이런 식으로 본인의 집에서 이사를 하고 싶은 가구들이나 가전들을 선택하여 간단하게 견적을 내보도록 하자.

이사허가업체 검색하기

이사화물 관련 운송 사업을 하는 것을 허가 받은 업체에서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고 바람직하다. 이유는 다양한 게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점은 바로 이사화물 적재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한 업체만이 이사화물 운송사업 허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보험은 차량의 이동중의 사고를 제외하곤 이사 화물의 상 하차 및 배치 완료까지의 과정과 사다리차를 운용중에 발생하는 사고에 대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보험이다. 보통 이사 업체에서는 이 보험을 가입하지 않으면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대부분 업체에서 가입을 하는 편이다. 하지만 이마저 가입을 하지 않은 업체가 간혹 있기 때문에 꼭 꼼꼼하게 확인을 해봐야 한다.

허가이사종합정보 홈페이지에서 '이사허가업체검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이곳에서 지역별 상호명, 그리고 대표자를 검색하면 바로 정식 허가를 받은 업체인지 곧바로 나오게 된다. 되도록이면 이곳에 등록이 되어 있는 업체에서 이사를 진행을 해야 추후에 발생 가능한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배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