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팁

이사 준비하기 / 사용 중인 인터넷 주소 이전 신청 방법 정리(SK브로드밴드 기준)

by 참새∂ 2021. 9. 26.

개요

기존에 집에서 잘 사용중이던 인터넷, 이사를 계획하게 되면 보통 이용중인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이사 예약을 잡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주소지 변경을 인터넷으로도 빠르고 쉽게 24시간 내내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혹여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소개하고자 이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한다. 필자의 경우 SK 브로드밴드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SK브로드밴드를 기준으로 작성을 해보겠다. (고객센터에 직접 통화를 하는 게 더 쉽고 간편하다는 사람은 뒤로가기를 살포시 누르시길.. )

 

 


↓↓ SK브로드밴드 사이트 주소 링크 ↓↓

 

미디어 세상의 리더 SK브로드밴드

IPTV, 인터넷, 미디어콘텐츠, Biz솔루션 등 ICT서비스로 세상을 연결하고 일상의 즐거움을 창출합니다.

www.skbroadband.com

위 링크로 가면 따로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 SK브로드밴드를 검색하지 않아도 곧 바로 SK브로드밴드 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 있다.

 

우선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다음, 눈에 잘 띄는 가장 맨 우측의 '마이페이지' > 가입상품 조회/변경/해지 > 가입상품 정보관리 순으로 메뉴를 선택하도록 하자.

 

이후 가입상품 정보관리 > 설치장소 조회/ 변경을 누르면 인터넷을 그대로 사용하며 이사를 가는 사람들을 위한 인터넷 설치 장소를 변경할 수 있는 창이 열리게 된다.

 

이미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상태여도, 해킹 등의 범죄로 이용 될 가능성을 막기 위해 본인여부 확인 차 한번 더 인증을 해야 한다. SMS인증이나 공동인증서, 그리고 I-Pin 을 이용한 인증 방법이 있으니, 각자 원하는 방식으로 인증을 하도록 하자.

 

본인 인증을 하고 나면 기존에 설치가 되어있는 인터넷의 종류, 그리고 설치 장소와 설치 날짜 등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된다. 가장 아래쪽에 있는 '변경'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설치 장소로의 변경을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된다.

 

건물 유형(아파트, 단독주택, 지하 등)과 함께 이전 설치를 원하는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이사 날짜와 중단 희망일, 설치 희망일 등을 설정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게 설치장소 변경을 진행할 수 있다. 필장의 경우 이사 날짜에서 하루 뒤로 잡아 이사 과정에서 잡음이 없도록 날짜를 조정했다. 

 

주소 등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변경 신청'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알림 창이 뜨게 된다. 완전히 끝난 건 아니고 한번 상담사와 통화를 해야만 비로소 완벽하게 인터넷 이전 설치를 

 

마지막으로 나타나는 창인 '접수 현황' 창, 인터넷 이전 신청을 했던 정보들을 꼼꼼하게 다시 한번 살펴보며 확인을 한번 더 해보는 것을 권한다.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이사를 위한 인터넷 설치 장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가올 가을 이사철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고 편리하게 인터넷 설치 장소를 변경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