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 카페 리뷰/전라도

전주 슈크림 빵 추천 / 전주 빵집 추천 / 신시가지 슈크림 / 비어드파파 효자점

by 참새∂ 2021. 10. 1.

빵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필자는 동네 이곳저곳의 빵집을 자주 방문해서 빵을 사가곤 한다. 보통은 커다란 마늘 바게뜨나 크림빵 위주로 사가곤 하는데, 가끔씩 부드러운 슈크림과 더불어 바삭바삭한 빵의 조합이 생각날 때면 방문하는 곳이 있다. 이곳은 여느 빵집과 다르게 슈크림을 구매 직전에 기계를 통해 넣어 주기 때문에 촉촉한 속과는 다르게 겉은 무척이나 바삭하다. 이름은 비어드파파라는 빵집으로, 다른 빵집들과는 다르게 거진 슈크림 빵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판매를 하고 있는 곳이다. 아마 살면서 먹어본 슈크림 빵 중에서는 가장 탑 티어에 속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감히 해본다.

비어드파파 효자점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마전들로 77 코오롱스포츠
영업시간: 10:00 ~ 22:00

비어드파파 전주효자점은 전주 KBS의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비교적 찾아가기 쉬운 편이다. 따로 주차공간은 없지만 인근 길가에 주차를 하면 되며, 비교적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는 곳이라서 주차 걱정은 없는 편. 하지만 동네가 개발된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라 처음 네비게이션 없이 방문을 하게 되면 길이 무척 어렵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네비를 찍고 방문하는 것을 권한다.

비어드파파의 전경, 통창으로 되어 있는 벽이 마치 하나의 예쁜 카페를 연상케 한다. 실제로 이곳에서는 카페처럼 커피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맛있는 빵과 더불어 커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코로나시국인지라 안에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부쩍 줄었다.

내부 시설은 비교적 깔끔한 인테리어로 디자인 되어 있다. 노트북 하나를 들고가서 빵과 함께 커피를 먹어보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 인테리어지만, 코로나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빵을 포장해서 집에 가져가 먹어보기로 한다.

다양한 묶음 세트로 판매를 하고 있는 슈크림 빵들. 가격은 빵 치고는 비싼 편이지만, 그 맛을 한번 본 사람이라면 또 주문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곳의 빵들은 주문을 하면 그 자리에서 갓 구워진 바삭바삭한 빵 안에 바로 슈크림을 넣어주기 때문에 무척이나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슈크림을 즐길 수 있다.

낱개로 사서 먹거나, 앞에 놓여져 있는 세트 예시를 보면서 즐겁게 고르면 된다. 세트는 1번에서 총 5번까지. 5번으로 갈 수록 더욱 많은 빵들로 구성되며, 그만큼 가격이 비싸진다.

오리지널로 먹을지, 조금 더 돈을 투자해서 쿠키슈를 먹을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쿠키슈와 오리지널슈가 골고루 섞인 세트 5번을 주문해서 먹어보기로 한다.

따끈하게 포장된 포장지를 들고 집으로 돌아와 개봉을 하기 시작했다. 내부 상자에는 봉인 씰이 잘 붙어 있어 포장에도 무척이나 신경을 쓴 모습을 보여준다.

거기에 제조일자까지 친절하게 적혀 있기 때문에, 이 빵이 언제 만들어져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이정도 포장이면 선물용으로도 충분히 괜찮을 듯한 퀼리티를 보여준다.

빵 하나하나에 정성스럽게 포장되어 박스안에 안전하게 놓여져 있다. 거기에 빵에 슈크림을 주입한 구멍에도 슈크림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봉인 씰 같은 종이 하나가 붙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한입 베어물면 무척이나 바삭한 겉빵의 식감에 절로 감탄하며, 안쪽의 슈크림이 혀에 닿으면 그 달달한 맛 때문에 자꾸만 베어먹고 싶은 충동이 들게 만든다. 가격이 조금 비싼게 흠이지만, 이정도 퀼리티라면 충분히 투자할 만 하다. 슈크림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씩 방문해서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