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사용기/생활 용품

후라이팬 거치대 추천 / 후라이팬 정리랙 / 한샘 올스텐 후라이팬 정리랙 개봉 및 사용기

by 참새∂ 2021. 12. 23.

개요

주방에서 쓰기로 마음을 먹고 구매를 한 후라이팬과 더불어, 이곳 저곳에서 들어오는 후라이팬 선물들, 그리고 가구 구매시 받은 후라이팬 경품 등으로 인해 집안에 후라이팬의 개수가 의도치 않게 제법 많아졌다. 이 때문에 후라이팬을 어디에다가 보관을 해야 할지 고민을 좀 하다가 내린 결론은 거치대를 사서 수납장 안쪽에 보관을 하기로 했다. 꽤 오랜 시간동안 후라이팬 정리대 등을 찾으며 주방에 가장 어울리는, 그리고 수납력이 좋은 정리대를 찾고 있던 중, 가구를 구매했던 한샘 매장에서 후라이팬 정리랙을 사은품으로 보내주게 되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중에 있다.  여차하면 정리대가 두개가 생겨서 하나는 당근마켓에 올려졌을 운명에 처했을 지도.. 어찌 되었든 한샘에서 판매중인 이 정리대에 대해서 개봉기와 간단 사용기를 작성하려고 한다. 

 

제품 가격

한샘 올스텐 확장형 후라이팬 정리랙은 현재 인터넷 쇼핑몰에서 약 24,000원에 판매중이다. 여러 가구들을 구매해서 받은 사은품 덕에 다행히 24,000원 돈을 아낄 수 있었다. 물론 가구를 구매하느라 지출한 돈은 상당히 더 많지만..

 

정리랙의 경우, 부피가 큰 수납장 같은 느낌의 정리대가 아니고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진 철사처럼 가느다란 선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제품 자체의 부피는 제법 작은 편이다. 또한 무게 역시 무척 가벼워서 웬만한 책 한권의 무게보다도 가벼운 편. 제품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필요시엔 연결부위를 확장시켜서 보다 더 많은 수납력을 제공한다. 

 

특별한 포장 방법은 없이, 박스를 열면 바로 비닐로 감싸진 제품이 나오게 된다. 워낙 부피가 작다보니 위의 사진 속의 모습처럼 이리저리 조립되어 작은 박스에 깔끔하게 들어가 있다.

 

구성품으로는 후라이팬을 구분해주는 부품들과 'ㄷ'자 모양의 후라이팬 손잡이 거치대 1개, 그리고 발판 역할을 해주는 부품 두개로 구성이 되어 있다. 밑바닥 부품들의 경우 서로 겹친 다음에 필요에 따라 양쪽으로 늘렸다가, 혹은 겹쳤다하면서 정리랙의 너비를 늘이거나 줄일 수 있다.

 

후라이팬을 지지해주는 밑부분을 위처럼 겹친 다음 좌우로 늘였다 줄였다를 하면서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후라이팬의 개수에 따라 길이를 정할 수 있다. 

후라이팬을 구분해주는 부품들은 생각보다 탄력이 있는 편이라 힘을 준 다음 아래 발판 역할을 해주는 곳 구멍에 양쪽을 끼워 넣으면 딱 맞게 고정이 된다. 다만 나사 등으로 고정을 시키는 방식이 아닌지라 힘을 일정 이상 주게 되면 다시 빠지는 등의 단점도 또한 존재한다.

 

부품들을 조립한 모습. 후라이팬을 직접 하나씩 끼워보면서 이 구분시켜주는 부품들을 조립하는걸 추천한다. 위처럼 대충 균등하게 조립했다가 후라이팬들을 막상 정리할 때 크기가 맞지 않아서 잘 끼워지지 않거나 너무 많이 공간이 남아서 다시 맞춰서 끼워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후라이팬 구분시키는 부품중에는 이렇게 후라이팬 손잡이를 거치시킬 수 있는 연결 구멍(?)이 존재한다. 이 구멍을 가지고 있는 부품들을 손잡이 거치대 길이에 맞게 후라이팬 밑바닥 역할을 하는 부품쪽에 조립을 해야 손잡이 거치대를 사용할 수 있다.

 

주방이 무척 넓으면 주방 싱크대 위쪽에 거치대를 놓을 수 있지만 필자의 집의 경우 주방이 그렇게 많이 넓진 않은 편. 하부 수납장에 위의 사진처럼 넣어두고 사용중에 있다. 확실히 테트리스처럼 쌓아두고 후라이팬을 사용하면 필요로 하는 후라이팬을 꺼낼때 꽤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데, 이처럼 정리랙을 이용하여 후라이팬을 거치해 놓으면 필요한 후라이팬을 바로 꺼내서 사용할 수 있다. 주방에서 요리를 많이 하는 주부나 요리에 취미를 가지고 있는 자취생이라면 꼭 한번 이 제품을 구매해서 후라이팬을 정리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