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 카페 리뷰/전라도

군산 파티룸 추천 / 군산 브라이덜 샤워, 생일 파티룸 / 디오션시티 파티오 방문기

by 참새∂ 2022. 4. 2.

개요

브라이덜샤워, 생일 축하 파티를 할 땐 보통 벽이나 천장 등에 글자 풍선등과 같이 다양한 파티 전용 장식품들을 이용하는데, 집이나 펜션 등에서 이런 파티를 꼼꼼하게 준비하기엔 준비 과정이나 파티 후의 과정이 상당히 귀찮고 불편하다. 그래서 요즈음에는 아예 파티를 돈을 주고 파티룸을 빌려서 준비하는 문화가 조금씩 정착되어 가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선 최근 브라이덜 샤워를 진행하기 위해 빌린 파티룸에 대한 리뷰를 해 보려고 한다. 집 근처에 있는 군산의 조촌동 상권에 새로 만들어진 '파티오'라는 파티룸인데, 근처에 있는 상가에 들렀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브라이덜 샤워를 계획할 때 한번 이용해보려고 겸사겸사 예약을 하게 되었다. 

군산 파티오 가격 문의

가격의 경우 부가적인 장식품들을 추가할 때마다 돈이 추가되는 방식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연결된 인스타그램을 보고 파티오 관계자에게 문의해 보도록 하자.

 

군산 파티오 정보

  • 주소: 전북 군산시 궁포1로 24-5 4층
  • 영업 시간: 24시간 연중 무휴 (룸 전체 대여, 관계자 없이 예약제로 운영)

최근에 만들어진 상권이다 보니 상가에 주차를 따로 할 수 있는 지상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자차를 끌고 오기에도 괜찮고, 택시를 타고 롯데 아울렛에서 내리면 바로 도보로 20초 거리에 위치해 있는 상가 4층에 파티오 룸이 마련되어 있다. 다만 상가 건물 외부에 파티오와 관련된 간판이 잘 보이지 않아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은 다소 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파티오 파티룸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커다란 주방. 생각보다 주방이 잘 만들어져 있는 편이라 편하게 요리를 하거나, 배달 음식을 그대로 이 아일랜드 식탁에서 먹어도 된다. 

 

주방 한켠에는 커다란 상업용 냉장고가 있어서, 음주를 얼큰하게(?) 한다던지, 음료수를 많이 먹는다던지 할때 무척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 필자의 경우에는 소소하게 음료수만 몇개 먹기로 해서 제대로 이용해 보진 않았다. 

음료용 냉장고 뿐만 아니라 큰 냉동실 또한 구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냉동 식품, 고기 등을 넣어놓고 보관을 해도 된다.  내부 깊이가 제법 깊어서 어지간하게 사온 아이스크림, 고기등은 대부분 들어갈 것 같다. 

 

기본적으로 갖출건 다 갖춰져 있다고 생각하면 쉽다. 어지간한 원룸 자취방에 있을법한 각종 식기류, 전자레인지 등등 요리를 할 때 필요한 조건들을 다 가지고 있다. 다만 요리를 거하게 한다면 다시 원상복구를 시켜야 하기 때문에 설거지 하기가 살짝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건 알아 두어야 한다. 

 

예약한 시간에 방문을 하면 파티룸 준비와 관련된 요청 사항들에 맞게 파티룸이 잘 꾸며져 있다. 기본적으로 이곳에선 취사가 가능하며 각종 요리도 해서 먹을 수 있는 싱크대와 하이라이트, 그리고 각종 식기류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배달을 시켜먹거나 직접 요리를 해 먹어도 상관이 없다. 파티룸 한가운데에 있는 이 식탁은 최대 10명 이상은 너끈하게 앉을 수 있는 크기라서 많은 사람들이 한번에 방문해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한다. 다만 코로나와 관련된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 인원만 없다면..

 

마치 스튜디오에 온 것 처럼 가장 메인의 벽면과 또다른 벽면은 서로 다른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다. 이 덕에 한 파티룸을 빌렸음에도 사진을 찍을 땐 여러 스튜디오에서 찍은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온다. 

 

다양한 조화들이 식탁 위에 있는 꽃병 위에 놓여져 있는데, 이 꽃들을 들고 파티를 즐기며 사진을 찍으면 제법 그럴싸한 사진이 나온다. 또한 파티룸 입구 한켠에는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들, 그리고 사진 촬영을 위한 각종 소품들이 놓여져 있어서 이를 활용해도 멋진 사진을 뽑아낼 수 있다. 

 

파티에 참석한 사람들의 팔에 꽃을 묶어둘 수 있는 팔찌도 마련되어 있으니, 다양한 악세사리를 통해서 멋진 사진을 만들어 보는 것도 꽤 새로운 추억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다. 

 

반대편에는 각종 의상들을 교체할 피팅룸이 마련되어 있다. 드레스 등을 직접 가지고 온 후 이곳에서 착용해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갖춰진 촬영용 원피스가 있기 때문에 따로 의상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곳에 비치되어 있는 옷을 입어도 무방하다. 

 

메인 파티룸 한쪽에는 핸드폰을 거치하여 셀카 촬영이 가능하도록 셀카봉이 놓여져 있고 블루투스 스피커와 조명 등이 놓여져 있다. 스피커의 경우에는 출력이 쫌 괜찮은 편이긴 하지만 블루투스가 계속 끊겨서 음악을 원활하게 들을 수가 없어서 살짝 아쉬우니 음악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파티오에 스피커 하나 정돈 가져오는 것을 추천한다.

브라이덜 샤워는 집보단 파티룸에서

파티오 파티룸에서 브라이덜 샤워를 마치고나서 느꼈던 점은 역시나 뒷정리가 상당히 힘들다는 점. 당장 벌려놓은 음식들과 식기류를 정리하는 데에만 해도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만약 집에서 브라이덜샤워 하는 것을 계획하고, 집 벽면과 천장에 여러 풍선들을 붙여놨다면 이를 다시 원상복구하는데 상당한 공을 들여야 한다. 이런 점에서 봤을 땐 차라리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파티룸에서 브라이덜 샤워를 하는 것이 차라리 속이 편한 것 같다. 브라이덜샤워나 생일파티 등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 파티오에서 계획 해 보는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