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 카페 리뷰/전라도

군산 고기집 추천 / 군산 오겹살 막창 맛집 / 하남돼지집 군산 수송동점 방문기

by 참새∂ 2022. 8. 15.

개요 

이번 포스팅에선 군산시 수송동에 위치한 하남돼지 집을 방문한 리뷰를 작성하려고 한다. 군산에 몇 안되는 번화가로 유명한 수송동, 이 수송동에서 먹어볼만한 고기 맛집을 찾던 중 우연히 지인으로부터 하남돼지집을 추천 받게 되었다. 삼겹살보다 두툼하고 쫄깃한 껍질의 식감이 일품인 오겹살과 담백하고 고소한 막창을 맛있게 먹고 왔다는 지인의 이야기에, 한동안 삽겹살만 먹고 오겹살과 막창은 쳐다보지도 않았던 내 자신에게 반성하며 오랜만에 오겹살, 막창을 먹기 위해 하남돼지집 수송점에 방문을 했다.

군산 수송동 하남돼지 정보

  • 하남돼지집 군산 수송점 주소: 전북 군산시 동수송4길 8 1층
  • 영업 시간 : 평일 17:00 ~ 23:00, 주말 12:00 ~ 23:00, 연중 무휴
  • 주차장: 없음.

하남돼지집 주변의 건물들은 대부분 상가와 빌라가 혼합된 주거지역이다 보니 사람이 많이 붐비는 평일, 주말 저녁엔 이곳 근처의 주차 난은 가히 심각한 상태이다. 되도록이면 불편하더라도 롯데마트에 주차를 하고 이곳에 걸어서 방문하는 걸 추천하지만 롯데마트 바로 옆에 수송동 행정복지센터가 위치해 있어서 주차공간이 운이 좋게 남는 경우에는 이곳에 주차를 해도 된다. 

 

빌라가 밀집한 동네의 1층에 위치해 있어서 멀리서도 쉽게 보이는 하남돼지집의 전경, 사람이 많이 몰리는 주말에는 사람들이 줄지어서 대기를 하는 진풍경도 볼 수 있다고 한다. 

메뉴 가격

  • 모둠 한판 : 생삼겹 180g + 특목살 180g 생갈비 240g = 41,000원
  • 생삼겹살 특목살, 생갈비, 막창구이 각각  14,000원
  • 한돈숙성 오겹살: 15,000원

두명이서 방문한 필자는 이 메뉴에서 오겹살 2인분, 그리고 막창구이 1인분을 먹기로 하고 음료와 함께 주문을 했다. 삼겹살도 먹고 싶었지만 집에서는 평소에 먹기 힘든 오겹살을 오랜만에 먹어보기로 했다. 

 

주문과 함께 나온 밑반찬들. 소스의 경우 쌈장과 함께 소금, 그리고 머스타드와 와사비가 섞인 듯한 소스가 나오는데, 이 와사비 소스와 함께 오겹살을 먹으면 상당히 맛이 괜찮았다. 다른 고기집에서는 먹어보기 힘든 맛이라 아직까지도 생각이 나는 맛이다. 

 

부추와 더불어 함께 나오는 얼음이 동동 띄워진 묵사발까지 나오면 밑반찬 서빙은 끝이 난다. 묵사발은 마치 냉면 육수를 먹는 것 처럼 시원한 맛이 나서 고기가 본격적으로 나오기 전에 꽤 맛있게 먹었다. 

 

조금 기다리면 직원분이 직접 와서 고기를 구워주신다. 고기를 다 구워주시면 테이블에 앉은 손님들이 하나씩 가져가서 먹는 방식이었는데 고기를 직접 굽지 않아도 되서 무척 편리했다. 역시 고기는 남이 구워주는 게 제일 맛있는듯..

 

몇분 간 직원분이 열심히 구워서 우리에게 대접해주신 오겹살, 길쭉 길쭉하게 잘린 오겹살을 보고 있으니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도 입에서 절로 침이 고인다. 노릇 노릇하게 잘 구워진 오겹살의 맛은 설명을 안해도 다 알 정도로 쫄깃하고 또 부드러워서 앞서 언급했던 와사비 소스와 무척 잘 어울린다. 

 

오겹살 2인분을 순식간에 해치울 무렵 막창 1인분을 추가로 주문해서 먹어 보았다. 오겹살과 음료수를 먹어 어느정도 배가 찼음에도 막창이 구워지는 모습을 보니 또 배각 고파지는 순간이었다.

 

근처에 있는 모 막창 전문점에 비해선 상대적으로 맛이 다소 떨어지긴 하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평균 이상을 내는 맛이어서 무척 맛있게 먹었다. 쫄깃한 식감에 전용 매콤 소스를 발라서 먹었는데 아쉽게도 열심히 먹느라 매콤한 소스는 따로 사진을 찍어두지 않았다. 두명이서 방문을 한다면 고기 2인분에 막창 1인분을 먹으면 딱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니, 아직 먹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이곳에 들러서 오겹살 혹은 삼겹살, 그리고 곱창을 맛있게 즐겨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