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 카페 리뷰/충청도

단양 맛집 추천 / 단양 구경시장 맛집 / 단양 오손도손 삼짱부각 방문기

by 참새∂ 2022. 9. 1.

 

개요

단양 여행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꼭 방문해야 한다고 칭찬이 자자한 김부각 집을 다녀오게 되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오손도손 삼짱 부각'이라고 하는 곳으로 대형 유통 마트 등에서 판매하는 김부각 등과는 차원이 다른 맛을 보여주어 평소 김부각에 대해 회의적인 사람이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먹어 본 결과 재구매를 꼭 하고 싶을 정도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고 기대 이상의 맛을 보여줘서 깜짝 놀란 맛집이다. 만약 김부각 덕후인데 충북 단양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이 오손도손의 김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재료로 만든 '부각'은 꼭 먹어봐야 한다. 



단양 오손도손 삼짱부각 정보

  • 주소: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 4길 30, 단양 구경시장 내부
  • 영업시간: 09:00 ~ 18:00
  • 주차장: 도보로 2~3분 거리
  • 무료 시식 가능
  • 부각 가격: 단품 5,000원, 믹스 10,000원

마늘과 관련된 다양한 맛집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 단양의 구경시장 내부에 오손도손 음식점이 위치해 있다. 단양시장 내부에는 차량 하나가 겨우 통과할 정도의 길목이 있고 따로 주차할 공간은 없기 때문에 시장 내부로 차를 몰고 진입해서는 안된다. 지도에 표시한 것처럼 도보로 2~3분 거리에 공영 주차장이 있으니 이곳에 주차를 한 다음 걸어서 시장 내부에 진입을 하면 된다. 이곳이 유명세를 탄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식재료로 만든 부각들을 무료로 시식이 가능하다는 것. 막상 구매했는데 자신의 입맛에 맞지 않게 되면 먹기도 애매하고 버리기에도 애매한 경우가 생긴다. 하지만 이곳에서 직접 만든 여러 종류의 부각들을 두 번이고 세 번이고 먹어볼 수 있어서 원하는 맛들을 위주로 고를 수도 있고, 전체를 섞어서 하나에 담은 부각들도 구매할 수 있다. 

 

워낙 유명한 곳이다 보니 멀리서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부각을 구매해 가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많은 수의 직원들이 바쁘게 움직이며 부각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걸 보면 그 인기를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부각 중에선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게 단연코 '김'으로 만든 김부각인데 김부각이 가장 맛있다는 필자의 편견이 이곳에서 다양한 재료로 만든 부각들을 먹어보며 철저하게 깨지게 되었다. 김뿐만 아니라 평소 쳐다보지도 않았던 식재료들인 황태, 연근, 다시마 등으로도 부각이 만들어져 있어서 시식을 해 봤는데, 어떤 부각을 사야 할지 고민을 한참 할 정도로 모든 재료가 전부 다 맛있었다. 

 

감자, 고구마의 경우에는 당연히 두말 할 것 없이 맛있었고 고추의 경우에는 매운 느낌이 전혀 없다. 바삭한 껍질이 터지면 고추 향이 은은하게 퍼져 매운 걸 먹지 못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미리 포장이 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부각들. 이곳에서 판매되는 부각들은 전부 다 바삭하게 처리가 되기 때문에 오래되어 눅눅할 걱정이 전혀 없어 택배 배송으로도 판매를 진행 중에 있다고 한다. 모든 재료들을 골고루 섞을 경우 10,000원(250g), 한 재료만 구매할 경우 5,000원(100g)인데 직접 먹어본 결과 그냥 골고루 섞인 믹스 제품을 구매해서 먹는 것이 훨씬 좋다. 

 

믹스 및 단품 한개씩 구매 후 집으로 가져와서 꺼내본 부각의 모습. 구매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무척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고 있어서 정말 대만족이었다. 거기에 평소 맛이 없어 먹지도 않았던 비트, 연근 등의 식재료들로 만든 부각들도 신기할 정도로 맛이 있어서 단품보다는 믹스로 되어 있는 부각에 손이 더 많이 갔다. 다가오는 주말, 단양에 놀러 갈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오손도손에서 판매 중인 부각을 꼭 한번 사서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