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강원도

강원도 강릉 오션뷰 차박 스팟 추천 / 강릉 바다 무료 차박지 / 사천해변 인근 차박지

by 참새∂ 2022. 12. 23.

 

개요

아직 강릉 연곡해변에 비해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차박 명소중 한 곳인 사천해변의 스폿 위치 및 가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해 보려고 한다. 강릉에는 차박을 하기에 괜찮은 장소들이 꽤나 많다. 물론 연곡해변에 위치한 유료 캠핑장에 비하면 환경이 좋다고 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공간이지만 화장실이나 넉넉한 주차공간, 거기에 멋진 바다 뷰까지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가볍게 차박을 즐길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하면 가성비가 좋은 장소이다. 다만 이곳은 개인 사유지이라 언제든지 문을 닫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도록 하자. 당시 방문했던 2022년 11월 말 기준으론 개방이 되어있던 상태였으니 참고하면 된다. 

 

사천해변 무료 차박지 방문 정보

  • 주소: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방동리 102
  • 영업 시간: 없음, 24시간 운영 및 무료 주차
  • 공용 화장실: 있음, 샤워실: 없음
  • 개인 사유지, 사용 시 깨끗하게 이용 필요

현재는 무료로 개방되어 시민 및 관광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이지만 뉴스에서 보는 것처럼 쓰레기를 투척한다거나 몰상식하게 차박, 캠핑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언제든지 문을 닫을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도록 하자. 위의 주소를 내비게이션에 입력을 하고 가다 보면 어느 넓은 공터가 나오게 되는데, 이 공터에서 위의 사진처럼 화살표를 따라서 쭉 들어가면 방풍림에 숨겨져 있던 사천해변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나타난다. 다른 해변들에 비해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공간이다 보니 차박을 하거나 바다 멍을 때리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이다. 

 

 

사천해변 차박지

넓게 심어져 있는 방풍림의 뒤편으로 돌아서면 이렇게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나며 바로 앞에는 푸른 동해바다가 펼쳐진다. 이곳에서 간단하게 캠핑용 의자를 펴고 멋진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지만 역시나 차박을 할 때 가장 빛이 나지 않을까. 트렁크를 열고 트렁크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일상생활에서 받았던 근심이나 스트레스가 전부 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곳 사천해변의 아쉬운 점은 인근의 인프라가 꽤나 열악하다는 점이다. 근처에 편의점이 있긴 하지만 큰 도로까지 나가야 하기 때문에 무언가 먹을 거리가 필요하거나 간단한 생필품이 필요한 경우에는 거리가 있어 아쉬울 수 있다. 그럼에도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방문하는 해변이 아니기 때문에 조용한 가운데에 멋진 바다 풍경을 구경할 수 있다. 

 

사천해변 공중화장실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사유지이지만 다행히 인근에 공중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오래된 화장실이긴 하지만 없는것 보단 훨씬 낫기 때문에 차박을 하거나 캠핑을 하게 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무척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다. 샤워를 할 수 있는 시설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샤워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유료 캠핑장을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도록 하자.

 

바다 풍경을 좋아한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

요새 강릉에 방문하면 오션뷰를 가지고 있는 카페에 방문하는 것도 좋아하지만 이렇게 바닷가 모래사장에 의자를 펴고 두 시간 정도 파도가 일렁이는 바다를 하염없이 바라보며 이른바 '바다 멍'을 때리는 걸 더 선호하는 편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단점보단 장점이 확실히 많은 곳이긴 하지만 언제까지나 이곳이 사유지라는 걸 잊지 말고 깨끗하게 사용하는 걸 잊지 말도록 하자. 어쨌든 강릉에서 차박을 하며 힐링을 할 만한 장소를 찾고 있는 경우 이곳 사천해변에 들러서 멋진 시간을 보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