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 카페 리뷰/전라도

전주 돈가스 맛집 / 에코시티 인근 맛집 추천 / '돈가스집' 음식점 방문기

by 참새∂ 2023. 1. 12.

개요

두툼한 돼지고기에 잘 튀겨진 바삭한 튀김옷을 가지고 있는 돈가스를 어느 누가 싫어할까.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 돈가스 음식점은 전국적으로 무수히 많지만 정말 맛있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돈가스 전문 음식점은 생각보단 어려운 편이다. 여기 이 포스팅에선 전북 전주시에 위치한 돈가스 음식점 중 그동안 먹어본 전주 내의 돈가스 음식점 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곳으로 맛뿐만 아니라 양 또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을 가지고 있어 돈가스 덕후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점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름은 '돈가스집'. 말 그대로 돈가스집이 상호명인 이곳은 전북 전주시의 핫한 도심인 에코시티 인근에 위치해 있어서 에코시티 주민들 뿐만 아니라 필자와 같은 타지 사람도 종종 먹으러 오는 유명한 맛집이다. 심지어 체인점도 아니기 때문에 맛집 탐방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방문하기 딱 좋은 곳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전주 돈까스집 방문 정보

  •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과학로 203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 정기 휴무: 매주 수요일
  • 전용 주차장: 있음

아쉽게도 차를 별도로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는 방문하기가 살짝 까다로운 위치에 있다. 에코시티에서 완주 방향으로 만들어져 있는 대로를 따라서 쭉 가다 보면 교차로 인근에 돈가스집 음식점이 운영을 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다. 주변이 아직 개발되지 않은 작은 마을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전용 주차장이 따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차를 끌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전주 외에 타지인들이 방문할 때에는 도로가 잘 뚫려있는 데다가 전주 외곽에 위치해 있어 더할 나위 없이 방문하기 좋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돈가스집 음식점 리뷰

주변에 딱히 큰 건물이 전혀 없는 곳이다 보니 운전하면서 돈가스집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돈가스집 바로 우측에는 10대 정도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꽤 넓은 공간이 있어서 주차하기가 수월한 편. 하지만 인기가 많은 음식점이라서 그런지 매일 식사시간이 되면 방문하는 차량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다. 

 

실내는 깨끗하고 정돈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음식점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테이블들의 수가 꽤 많아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는데, 방문 당시 식시시간이 아닌 시간에 방문해서 다행히 사람이 없어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이 음식점을 지나갈 때마다 보고 있으면 사람들이 꽉 차있었는데 무척 운이 좋은 날이었다.

 

전주 돈까스집 메뉴판

  • 추천 메뉴: 치즈 등심 돈가스, 치킨가스

인플레이션이 극심한 요즈음이라서 막상 방문했을 때 음식의 가격이 더 올라있을 가능성이 있다. 2022년 9월 기준이므로 참고용으로만 보고 방문하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다. 여기서 우리 부부는 치킨가스와 더불어 치즈 등심 돈가스를 주문해서 먹어보기로 했다. 이곳에선 셀프로 공깃밥을 자신이 원하는 만큼 담아다가 먹을 수 있어서 배부른 식사를 원하는 경우 양껏 밥을 준비해서 돈가스와 함께 같이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는 데에 더욱 도움이 된다. 

 

치즈 등심 돈까스
치킨까스

주문한 음식인 치즈 등심돈가스와 함께 치킨가스가 서빙이 되어 나왔다. 별도로 밥을 직접 셀프로 먹어야 하는 곳이다 보니, 돈가스 요리 접시에 밥은 별도로 퍼 있지 않다. 그런데도 푸짐한 샐러드의 양과 소스, 그리고 돈가스의 크기 덕에 접시가 꽉 차 보이는 걸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치즈 등심돈가스의 경우에는 치즈가 돈가스 속에 들어있지 않고 돈가스 겉면 전체를 덮어버리는 특이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어 치즈 덕후들이 환장(?)하는 비주얼을 갖추고 있었다. 

 

테이블을 보면 다양한 향을 느낄 수 있는 소금들과 더불어 고추냉이, 레몬 맛 소스도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독특한 향을 돈가스에 첨가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론 상큼한 레몬 소스와 함께 매콤 빨간 소스, 거기에 돈가스 소스를 섞어서 먹는 게 가장 맛있었다. 치킨가스부터 한 조각 먹어보니 가장 기본적인 치킨가스의 바삭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전주에서 가장 맛있는 돈가스집

돈가스의 따뜻한 온기가 치즈에 가려져 있다 보니 치즈가 식지 않아서 쭈욱 늘어나는 걸 경험할 수 있다. 튀김옷이 눅눅해지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막상 한입 물어보니 생각보다 튀김옷이 눅눅하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여기에 부드럽게 씹히는 고기의 맛은 여느 돈가스집에서 먹었던 다른 돈가스들보다 상위 호환의 맛을 가지고 있어 돈가스의 본질적인 맛을 내주고 있었다. 맛있는 돈가스를 너무 허겁지겁 먹느라 다른 사진들을 추가로 찍지 못해서 리뷰를 쓰는 이순간이 살짝 아쉬움이 남는다.

개인적으론 전주에서 먹었던 돈가스들 중에서는 이곳이 가장 맛있는 음식점이 아닐까 싶다. 전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전주 인근 도시에서 드라이브겸 전주 근교의 맛집을 찾고 있다면 이곳 돈까스집에 들러서 맛있는 돈가스와 함께 행복한 하루를 보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