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128

특별 보금자리론이란? / 특례 보금자리론 금리, DSR, DTI / 보금자리론 빠르게 이해하기 개요 미국의 연방준비제도의 고금리 정책이 계속됨에 따라 우리나라의 집값이 날이 갈수록 바닥을 향하고 있는 기세가 무척 뚜렷해지고 있다. 마치 과거 일본의 버블경제 당시의 집값 대폭락을 연상케 하는 듯한 집값 곡선이 점점 현실화가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고공행진중이던 집값이 지나치가 빠른 속도로 폭락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정부에서 '특례보금자리론'이라는 정책을 만들어 2023년 1월 30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기 시작했다. 아직 집을 매매할 상황이 아니라곤 하지만, 몇몇의 실수요자들은 이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하여 나만의 집을 구하기 위해 특례보금자리론을 공부하고 또 신청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아직 보금자리론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필자와 같은 부동산 초보자들을 위해 필자가 아는 선.. 2023. 1. 31.
첫 동남아 해외여행 준비 / 태국 방콕 3박 5일 코스 / 태국 방콕 여행 계획 / 태국 여행 간단하게 여행 계획 준비하기 개요 코로나로 굳게 닫혔던 해외여행의 길이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국내여행의 바가지 물가에 지친 사람들이 다시 눈길을 해외로 돌리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와 상대적으로 가까운 일본, 동남아 등의 여행지가 인기를 한창 끌고 있는데, 이 포스팅에선 이번 기회에 처음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태국 방콕에 대한 전반적인 여행 분위기 및 난이도, 3박 5일짜리 여행 루트 등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이 루트는 필자가 진행했었던 실제 여행 루트였으며 특별히 유흥, 쇼핑 등에 집중하지 않고 오로지 여행의 즐거움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여행 코스이다. 하나하나 태국 방콕의 여행지를 찾아보는 게 귀찮은 사람이라면 이 포스팅을 눈여겨보는 걸 추천한다. 태국 방콕 여행의 장점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 저.. 2023. 1. 30.
군산 박대 파는곳 / 군산 건어물 박대 선물포장 추천 / 군산 해망동 수산시장 대성건어물 방문기, 위치, 가격 등 정보 정리 개요 서해안에서만 잡히거나 원양 어선을 타고 멀리 나가야만 잡을 수 있다는 박대는 전북 군산에서 많이 잡히고 있어 군산의 특산물처럼 여겨지는 생선이다. 이 포스팅에선 이 맛있는 박대를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위해 방문했던 '대성건어물'이라고 하는 수산시장 내에 위치한 가게를 방문한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박대는 바다에서 잡을 수 있는 생선으로 우리나라의 서해나 남해, 혹은 중국에 있는 동중국해에서 서식을 한다고 한다. 생선이라면 대부분 비린내가 나기 십상임에도 박대는 비린내가 심하지 않아서 생선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잘 먹는 것으로 알려져 그 맛이 뛰어나다고 한다. 보통 서해안, 특히 군산과 서천 근교에서 많이 잡히고 있어서 전국에서 이 두 곳의 수산시장에서 많이 볼 수 있다고 한다. 군산 해망동 수산시장 .. 2023. 1. 29.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의 정의 /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점 / 자동차보험 쉽게 이해하기, 특징, 손해배상 보장법 등 내용 정리 개요 기나긴 시간을 지나 대학생활을 졸업하고 취업을 통과하면 드디어 어였한 사회인으로서 한발자국 성장을 하게 된다. 수도권에서 거주하는 사람들이라면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크게 상관 없지만 조금이라도 지방으로 내려오게 되면 사회 생활에 있어 자동차 운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다. 사회 초년생이 되고 나서 처음 구매한 나의 소중한 차, 이 차를 운행하고 또 유지하기 위해선 몇가지 필수적으로 알아두어야 하는 상식이 있다. 바로 자동차와 관련된 보험들인 자동차보험, 그리고 운전자보험인데, 이 포스팅에선 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이 각각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정의를 알아보고 특징 및 차이점 등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해보겠다. 자동차 보험이란? 평소 길거리를 걸어가다 보면 차.. 2023. 1. 28.
이케아 화분 받침대 추천 / 원목 화분 진열대 / 거실 화분 받침대 / 이케아 VILDAPEL 구매 및 간단 사용기 개요 얼마 전 이케아를 다녀오면서 적당하게 예쁜 화분 받침대를 하나 구매해서 집에 가져오게 되었다. 그동안 이렇다 할 받침대 없이 쓰지 않는 의자 위에 올려놓고 있던 화분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이 제품의 이름은 VILDAPEL. 소형 사이즈의 화분을 받쳐주는 화분 받침대로 원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거실 한켠에 놓으면 멋진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직접 조립해야 한다는 약간의 수고스러움이 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원목으로 만들어진 화분 받침대를 가질 수 있으니, 이보다 더 한 가성비 좋은 화분 받침대는 없지 않을까 싶다. 이 포스팅에선 이 이케아 VILDAPEL 화분 받침대를 구매하고 나서 조립하는 과정, 그리고 실제 거실에 배치한 후기까지 전달 해보려고 한다. VILDAPEL 이케아 화분 받침대 가격 원목으.. 2023. 1. 27.
광명 롯데몰 푸드코트 맛집 / 광명 이케아 인근 양식 맛집 추천 / 어썸테이블 광명 롯데몰점 방문기, 메뉴, 가격 등 정보 정리 개요 이번 포스팅에선 광명 롯데몰에 위치한 음식점인 '어썸테이블(Awesome table)'이라고 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리뷰해보려고 한다.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이케아에 잠깐 볼일이 있어서 방문을 했다가 인근에 먹을만한 음식점이 있나 찾던 중, 별다른 정보 없이 이케아 바로 옆에 위치한 롯데몰의 푸드코트에 방문하게 되었다. 사실 이케아 인근 상권에도 다양한 음식점들이 많이 있었지만 주차하기가 여간 쉽지 않아 이케아와 거리가 가까운 롯데몰에 가게 되었는데, 결과적으로 나름 성공한 맛집 탐방이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기대한 만큼의 만족도가 있었던 패밀리 레스토랑이었다. 광명 이케아 인근에서 먹을만한 양식집,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고 있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도록 하자. 광명 롯데몰 어썸테이블 방문 정보 주소: .. 2023. 1. 26.
남이섬 인근 대형 카페 / 가평 카페 추천 / 골든트리 가평 카페 방문기, 위치, 내부 시설 및 가격 등 정보 정리 개요 요즘 들어선 타 지역을 여행하면서 꼭 한 번은 외곽 지역에 만들어진 대형 카페를 방문하는 것 같다. 또 이런 대형 카페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건지, 풍경이 좋아 보인다 싶으면 어느 곳이 건 커다란 카페가 지어지고 있는 걸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그 정도로 이제는 우리 일상 속에 자리 잡은 대형 카페 방문, 사는 곳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관광지에서의 관광을 끝내고 잠깐동안 휴식과 더불어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먹으며 쉴 수 있어서 더욱 찾게 되는 것 같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카페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골든 트리'라는 카페로, 이미 이 가평 지역 인근에서 무척 유명세를 떨치고 있어서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유명 카페이다. 특히 남이섬과의 거리가 무척 가까워서 남이섬 관.. 2023. 1. 24.
가평 여행 코스 / 가평 가볼만한곳 추천 / 가평 겨울 여행 / 어비계곡 빙벽 방문기, 위치, 주차 등 정보 정리 개요 경기도의 인기 관광지인 가평군을 여행하면서 우연히 알게 된 사진 스팟 명소가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은 어비계곡이라고 하는 곳이며, 평소에는 일반적인 계곡으로 시민들에게 여름철마다 시원한 피서지로 사랑받는 곳이지만 겨울에는 거대한 빙벽이 만들어지며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었다. 특히 외국인들도 이곳을 많이 찾아서 한국인보다는 해외에서 들어온 방문객들이 더 많은 특이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만 추운 겨울철에만 만나볼 수 있는 풍경이라서 한창 한파가 지속되고 있는 추운 날씨에 방문해야 더욱 멋진 빙벽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비계곡 빙벽 방문 정보 주소(어비산장): 경기 가평군 설악면 어비산길 233 어비산장 영업 시간: 24시간 입장료: 없음 주차비: 5,00.. 2023. 1. 23.
경기도 가평 펜션 추천 / 청평면 커플 펜션 / 스테이온119 펜션 202호 이용기, 위치, 내부 시설 및 바베큐장 등 정보 정리 개요 우리 부부가 이번 가평 여행을 계획하여 다녀오게 되면서 정말 만족스럽게 묵었던 펜션을 이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은 '스테이온119'라고 하는 펜션으로 가평군에서도 청평면에 위치해 있으며, 청평유원지 내부에 지어져 있어 펜션 문을 나서면 곧바로 멋진 강과 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와 더불어 펜션 건물 옥상에 마련된 예쁘고 실속 있는 바베큐장에서 삼겹살 등을 구워 먹으면 이만한 힐링이 없을 정도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내부 객실은 화이트 색상과 함께 따뜻한 원목의 색상으로 되어 있는 가구들이 대부분이라 누가 봐도 무척 예쁘다고 느껴질 수 있는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빔프로젝터를 통해서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도 시청할 수 있어 맥주 한잔과 더불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 2023. 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