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220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 및 증상, 진단, 치료 방법 등 정보 정리 개요 손목 터널 증후군은 여러 미디어를 통해 많이 소개가 되면서 이제는 그 이름은 한 번쯤 들어본 사람들이 무척 많을 것이다.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했을 때 발생하게 되는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을 따라 손바닥, 그리고 손가락으로 이어지는 신경이 붓거나 염증으로 인해 압박을 받으며 통증이 발생하는 질병이다. 직업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환이며 특히 동일한 자세로 손목을 계속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직업군에서 특히 많이 발생하게 된다. 30대에서 60대에 이르기까지 직업을 가지고 있는 연령층에서 진단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 포스팅에선 손목터널 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한다. 목차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 손목 터널 증후군의 증상 손목 터.. 2023. 2. 25.
무릎은 왜 아플까 / 무릎 통증의 다양한 원인, 통증 줄이는 방법 등 정보 정리 개요 원인이 불분명한 무릎 통증은 과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질병 중의 하나이다. 특정 나이대에 국한되지 않는 이 질환은 과도하고 잘못된 자세로 시행하는 운동 및 작업, 그리고 관절염과 같은 질병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발생된다. 지긋지긋한 무릎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 정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서 상담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생활 습관, 운동 방식 등에 대해서 되돌아보고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 또한 중요하다. 아무리 의사를 만나서 주사 치료 등을 열심히 받아도, 원인을 제거하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이기 때문이다. 물론 질병에 의한 무릎 통증은 의사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일상생활의 잘못된 습관, 운동 등으로 인한 무릎 통증은 원인 교정만으로 충분히 교정될 수 있다. 목차.. 2023. 2. 24.
2023 전남 구례 산수유마을 개화 시기는? / 산수유마을 축제 시기 개요 전남 광양의 매화마을과 더불어 양대 산맥으로 봄철 나들이 명소로 손꼽히는 곳은 역시 뭐니 뭐니 해도 전남 구례의 산수유 마을이다. 이곳 산수유 마을은 온 일대에 산수유나무가 심어져 있어 매년 봄이 되어 산수유 꽃이 피어오르면 마을 전체가 노랗게 물들어 무척이나 장관을 이루는 멋진 여행지이다. 이 포스팅에선 2023년도 전남 구례의 산수유마을의 개화 시기와 더불어 산수유 마을의 축제 시기는 언제인지 정보를 정리해 보려고 한다. 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오는 이 순간, 가족들과 멋진 여행을 즐겨 볼 예정이라면 이 글을 정독해서 읽어보자. 목차 산수유 마을 예상 개화 시기 2021년, 2022년 평년 기온 비교 2023년 구례 산수유마을 축제 시기 구례 산수유마을 풍경 산수유마을 예상 개화 시기 전남.. 2023. 2. 22.
연예인 코 성형수술 / 써지폼 코 성형술에 대하여 / 장점, 단점 및 합병증 등 정보 정리 개요 낮은 콧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겐 높은 콧대를 가지는 것이야말로 외모의 자신감을 되찾는 꿈과 같은 일일 것이다. 콧대를 높여주는 코 성형술(Rhinoplasty)에는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는데, 이 포스팅에선 인공 보형물인 '써지폼'을 이용하여 수술하는 이른바 써지폼 코 성형 수술에 대해서 설명을 해 보려고 한다. 여성들도 많이 선호하긴 하지만 최근들어 남성들도 많이 받고있는 수술 중의 하나인 코 성형술. 자연스럽고 자신감 있는 코 모양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써지폼(Surgiform)을 이용한 코 성형술이다. 목차 써지폼 수술이란? 써지폼 수술의 장점 써지폼 수술의 단점 써지폼 수술의 적응증 & 합병증 연골을 이용한 코 성형술이 필요한 이유 써지폼 수술이란? 써지폼 연골 수술은 다.. 2023. 2. 20.
지방흡입술 이해하기 / 지방흡입술 정의, 장단점, 합병증, 시술 방법 등에 대한 정보 정리 개요 지방흡입술은 우리 몸에서 운동을 통해 지방을 연소시키지 않고 즉각 기계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시술, 즉 미용을 위한 시술이다. 그 역사는 생각보다 긴 편으로 40년 이상 연구되어지고 현재에 이르러 많은 성형외과 등의 병원에서 외모를 가꾸기 위한 사람들이 자주 시행하게 되는 시술로 보편화되었다. 신체의 특정 부위에서 필요한 만큼 지방을 제거하는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는데, 이 포스팅에선 지방흡입술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지방흡입술의 방법이나 합병증, 그리고 시술 과정 등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목차 지방흡입이란? 지방흡입의 장점 지방흡입의 단점 지방흡입의 합병증 지방흡입술의 과정 결론 지방흡입이란? 지방흡입술은 복부나 엉덩이, 허벅지, 팔, 목, 턱 등 지방이 발달하기 쉬운 .. 2023. 2. 19.
탈모의 원인, 증상, 진단, 치료 및 예방 방법 등 정보 정리 개요 외모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탈모는 고통스러운 질병 중 하나로 아직까지 현대의학으로 완전히 정복이 불가능한 질병 중 하나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탈모 증세가 시작된 사람들은 점진적으로 머리카락의 굵기가 가늘어지거나 나중에는 점점 빠지게 되어 개인의 자존감과 더불어 자신감 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탈모는 남녀 어떤 성별에나 찾아올 수 있는 질환이지만 원인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치료 옵션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 포스팅에선 탈모에 대한 원인이나 증상 및 치료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려고 한다. 목차 탈모의 원인 탈모의 증상 탈모의 진단 탈모의 치료 방법 탈모의 예방 결론 탈모의 원인 탈모는 유전적, 호르몬, 의학적인 신체 건강 상태, 그리고 생활 습관등 다양한 요인에.. 2023. 2. 18.
담석증의 정의, 증상 및 진단, 치료 방법, 담낭절제술 내용 정리 개요 이 포스팅에선 극심한 상복부 복통의 원인 중 하나인 담석증에 대한 내용을 다루려고 한다. 담석이 무엇이고 원인은 어떠한 요소들이 있는지, 그리고 진단 방법과 치료적인 옵션에 대한 설명을 해보겠다. 특히 이런 담석증이 심해지는 경우 반드시 필요한 담낭절제술에 대한 내용도 덧붙여보려고 한다. 인터넷에서 얼핏 본 담석증이 자신의 증상하고 비슷한지, 혹은 이미 외과 전문의를 만나 수술적 치료를 권유 받아 좀더 담석증과 담낭 절제술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포스팅을 집중해서 봐보도록 하자. 목차 담석증의 정의 담석증의 원인 담석증의 증상 담석증의 진단 담석증의 치료 담낭 절제술이란? 수술적 치료 후 회복 단계 결론 담석증의 정의 담석, 이 두글자를 구성하는 한자를 풀어서 쓴다면 '쓸개 돌'이 될 것이다. 즉 .. 2023. 2. 16.
수변최고돼지국밥 민락본점 방문기, 가격, 위치, 영업시간, 주차 등 정보 정리 개요 부산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은 돼지국밥, 돼지국밥하면 떠오르는 대표 도시는 아마 부산이지 않을까. 이번에 부산 여행을 다녀오면서 그동안 꼭 가보고 싶었던 맛집 중 한 곳인 '수변최고돼지국밥' 민락 본점에 다녀오게 되어 이 포스팅을 작성해 본다. 이 음식점은 이름 그대로 광안리 인근에 있는 민락수변공원 인근에 위치한 곳으로 그 유명세가 워낙에 뛰어나 많은 사람들이 웨이팅을 하면서까지 국밥을 즐기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전에도 몇 번 가보고 싶었지만 엄청나게 긴 웨이팅 줄을 보고 식겁해 따로 가보진 않았었는데, 이번 부산여행 때 크게 마음을 먹고 오랜 시간 기다릴 요량으로 광안리 인근에 위치한 숙소에서 하룻밤을 보낸 후 걸어서 산책도 할 겸, 식사도 할 겸 겸사겸사 방문을 하게 되었다. 목차 수변.. 2023. 2. 15.
맥북에어 m1 vs 맥북에어 m2, 무엇을 살까? 개요 이 포스팅에선 기존에 발표된 맥북에어 m1 과 더불어 새롭게 출시되어 최근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 맥북에어 m2 모델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맥북에어 m1 vs 맥북에어 m2, 아마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행복한 고민이지 않을까. 2023년도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많은 대학생들에게 자신에게 줄 선물을 구매해 보기 위해 한참 고민을 하고 있거나 직장인들, 더 나아가 여가생활을 즐기기 위해, 그리고 스타벅스에 들고 다닐만한 입장권(?)용으로 구매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목차 맥북에어m1 주요 스펙 분석 맥북에어 m2 주요 스펙 분석 맥북에어 m1 vs m2 스펙 및 가격 비교 결론 맥북에어 M1 주요 스펙 분석 우선 먼저 기존에 2020년도 초반에 출시.. 2023. 2. 14.